[경영전략](주)삼천리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거시환경 분석

2.산업환경 분석

3.산업구조 분석

4.내부역량 분석

5. SWOT 분석

6. (주)삼천리 전략 수립 및 실행
본문내용
1. 경제적 환경
– 석유자원의 수급불안으로 인한 원유가격의 불안정성으로 인해 LNG수요의 꾸준한 증가하고 있고 가스 직
도입에 따른 비용절감여지가 큼(현재보다 20~30%정도)

2. 법/제도적 환경 – 경쟁체제 도입
-가스 직 도입 허용 : 가스 직 도입 허용은 후방 수직계열화를 가능케 하여 가스공급의 안정을 기하고 사업
간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으며, 가스 도매업의 기회도 열림

-공공기관 의무화 제도 : 건축공사비의 5%이상을 신·재생에너지설비에 투자토록 의무화 ('04.3월 시행)

3. 사회/문화적 환경
-교토 의정서 발효에 의한 청정에너지 사용량 증가
-기후 온난화에 따른 동절기 난방가스 수요 감소 예상

4. 기술적 환경 – 가스에너지에 대한 투자 증대
- 중점기술 개발사업으로 집단에너지, 열병합발전에 정부, 산업 차원에서 많은 투자 실시
- CNG버스 개발 및 충전장비 개발부문에서 활발한 투자 진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품질경영 사례 레포트
  • 경영, 교육제도, 국가보안, 환경보존 등 거의 영역의 제한 없이 폭넓게 사용되고 있다. 삼성전관의 6시그마운동삼성전관은 1996년 도입한 SAP/R3를 기반으로 수주에서 출하까지 전 프로세스에 대한 혁신을 (PI : Process Innovation) 추진하고 있었으며, 제조부문의 혁신 활동으로 표준품질생산방식 (SQM : Standard Quality Management)을 추진해 왔다. 그림 1은 삼성전관의 Six Sigma 추진 전략의 개념도 이다. 고객을 위한 변화와 창조라는 비전을 위해, 전 프로세스의 6시

  • [마케팅] 피자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브랜드 - Pizza Hut의 마케팅 분석과 광고 전략 분석
  • 경영전략과 차별화 전략을 위한 마케팅요소들을 분석해 보았다.Ⅰ. 기업의 사념(Misson) : 고객 중심 경영Ⅱ. 기업개요1. 피자헛 소개1958 년 Frank 와 Dan Carney 두 대학생들에 의해 켄사스 오픈한 피자헛은 1972 년엔 미국에서 1000개의 프렌차이즈가 오픈하였고 ,94 년엔 전 세계적으로 10,000 개의 체인을 형성하였다. 처음 PepsiCo 에 인수되었던 피자헛은 이 회사가 음료사업에 주력하면서 Tricon 이라는 세계적인 레스토랑 브랜드를 만들어 냈고, 이 기업의 대표

  • [관광산업마케팅] 피자헛 Pizza Hut 마케팅 분석
  • 경영전략과 차별화 전략을 위한 마케팅요소들을 분석해 보았다.Ⅰ. 기업의 사념(Misson) : 고객 중심 경영Ⅱ. 기업개요1. 피자헛 소개1958 년 Frank 와 Dan Carney 두 대학생들에 의해 켄사스 오픈한 피자헛은 1972 년엔 미국에서 1000개의 프렌차이즈가 오픈하였고 ,94 년엔 전 세계적으로 10,000 개의 체인을 형성하였다. 처음 PepsiCo 에 인수되었던 피자헛은 이 회사가 음료사업에 주력하면서 Tricon 이라는 세계적인 레스토랑 브랜드를 만들어 냈고, 이 기업의 대표

  • [중소기업] 남북경협 대표 주자 벤처기업(주)IMRI의 성공요인 분석
  • 주)IMRI는 해외 마케팅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3가지의 철칙을 고수하고 있다. 첫 번째는 제품의 우수성을 통해 신뢰감 구축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유럽시장 공략시, 환경친화적인 제품을 만들어 홍보하는 것이다. 유럽시장 공략의 필수 관문이라 여겨지는 ISO14001 TCO99인증 획득이 그 좋은 예라고 할 수 있다. 세 번째는 신속한 A/S전략으로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전문인력을 독일에 파견, 소비자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아이엠알

  • [국제경영]한국기업의 중국진출전략방향
  • 주의 중국진출전략 수립■ 시간적 제약 하에서의 의사 결정, 사전 조사 미비 및 대중 비즈니스 마인드 부족 => 최고 경영자의 판단에 지나치게 의존하는 의사결정 구조■ 전문 인력의 절대 부족■ 중국 내 제한된 접촉 채널에 따른 극히 제한적인 대안4. 부문별 IT기업의 중국 진출 전략 방안한국 기업의 중국 진출 전략을 IT기업을 중심으로 하여 작성해 보았다. 4P를 기본으로 하여 앞서 사례에서 강조하였던 Partnership을 첨가하였다.(1) Product전통기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