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구찌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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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LUXURY INDUSTRY
2.ABOUT GUCCI
3.GUCCI IN THE LATE 1980’/EARLY 1990’
4.GUCCI’S TURNAROUND
5.NEW GUCCI GROUP
6.GUCCI’S FUTURE
본문내용
Luxury Industry Introduction

150년 전 명품회사 최초설립.
1837년 Hermes
1847년 Louis-Francois Cartier
1854년 Louis Vuitton
이후 많은 후발주자들이 출현
1913년 PRADA
1923년 GUCCI 등

Exclusive & Local clientele를
위한 작은 family-firm으로 시작
1999년 600억 달러규모로 성장
매년 6%의 시장성장률

가죽제품을 중심으로 한 단일브랜드

현재 7가지 주요 제품 군을 바탕으로
Multi-Brand Management 경향



GUCCI History

1881 Guccio Gucci(1881-1953) Italia Firenze에서 태어남.1921 Gucci 첫 매장 오픈( 7 Via della Vigna Nuova 위치).1938 Roma, Via Condotti에 매장 오픈.1939 Guccio의 세 아들 Aldo, Vasco, Ugo 합세.1951 Rodolfo 합세, Milano 매장 오픈.
Manhattan점 오픈- 미국에 이탈리안 디자인의 개척자로서 브랜드.1953 워크샵을 현재 쇼룸이 된 Palazzo Settimanni로 이전.
NewYork점 오픈.1963 런던과 팜 비치,파리에 매장 오픈.1968 비버리 힐즈에 매장 오픈.1971 시카고 지점 오픈 피렌체 외곽 Scandicci에 공장 설립.1972 도쿄지점 오픈.1974 홍콩지점 오픈.1987 Rodolfo Gucci의 아들 Maurizio 회장으로 임명.1987-89 국제투자그룹 Invesrcorp에 Aldo Gucci와 그의 아들들 모든 지분 매각.1993 Maurizio 50% 지분 매각, 지배권 박탈. Investcorp의 지배권 인수.1994 대부분의 직원 해고, Tom Ford를 Creative director로 임명.1995 Domenico de Sole CEO 임명. 모든 지분을 시장에 매각, 완전한 독립 패션기업이 됨.1997 구찌 타임피스 라인 탄생 Severin Moutres Group(세계적 시계 제조, 판매회사) 인수.1999 Multi brand 전략 가속화 PPR(Pinaut-Printemps-Redoute)과 연합전선 구축.
Yves Saint Laurent, Couture , Sanofi Beaute, Sergio Rossi 인수.2000 Bousceron International S.A. 인수 YSL사의 License권 획득.

GUCCI in the late 1980’s : Problems
22,000 여 종류의
제품
모조품의 대량 유통
Distribution의 통제력/
매장관리의 전문성
부족
친인척간 지배권 분쟁
(Family-run Firm의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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