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구찌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3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LUXURY INDUSTRY
2.ABOUT GUCCI
3.GUCCI IN THE LATE 1980’/EARLY 1990’
4.GUCCI’S TURNAROUND
5.NEW GUCCI GROUP
6.GUCCI’S FUTURE
- 본문내용
-
Luxury Industry Introduction
150년 전 명품회사 최초설립.
1837년 Hermes
1847년 Louis-Francois Cartier
1854년 Louis Vuitton
이후 많은 후발주자들이 출현
1913년 PRADA
1923년 GUCCI 등
Exclusive & Local clientele를
위한 작은 family-firm으로 시작
1999년 600억 달러규모로 성장
매년 6%의 시장성장률
가죽제품을 중심으로 한 단일브랜드
현재 7가지 주요 제품 군을 바탕으로
Multi-Brand Management 경향
GUCCI History
1881 Guccio Gucci(1881-1953) Italia Firenze에서 태어남.1921 Gucci 첫 매장 오픈( 7 Via della Vigna Nuova 위치).1938 Roma, Via Condotti에 매장 오픈.1939 Guccio의 세 아들 Aldo, Vasco, Ugo 합세.1951 Rodolfo 합세, Milano 매장 오픈.
Manhattan점 오픈- 미국에 이탈리안 디자인의 개척자로서 브랜드.1953 워크샵을 현재 쇼룸이 된 Palazzo Settimanni로 이전.
NewYork점 오픈.1963 런던과 팜 비치,파리에 매장 오픈.1968 비버리 힐즈에 매장 오픈.1971 시카고 지점 오픈 피렌체 외곽 Scandicci에 공장 설립.1972 도쿄지점 오픈.1974 홍콩지점 오픈.1987 Rodolfo Gucci의 아들 Maurizio 회장으로 임명.1987-89 국제투자그룹 Invesrcorp에 Aldo Gucci와 그의 아들들 모든 지분 매각.1993 Maurizio 50% 지분 매각, 지배권 박탈. Investcorp의 지배권 인수.1994 대부분의 직원 해고, Tom Ford를 Creative director로 임명.1995 Domenico de Sole CEO 임명. 모든 지분을 시장에 매각, 완전한 독립 패션기업이 됨.1997 구찌 타임피스 라인 탄생 Severin Moutres Group(세계적 시계 제조, 판매회사) 인수.1999 Multi brand 전략 가속화 PPR(Pinaut-Printemps-Redoute)과 연합전선 구축.
Yves Saint Laurent, Couture , Sanofi Beaute, Sergio Rossi 인수.2000 Bousceron International S.A. 인수 YSL사의 License권 획득.
GUCCI in the late 1980’s : Problems
22,000 여 종류의
제품
모조품의 대량 유통
Distribution의 통제력/
매장관리의 전문성
부족
친인척간 지배권 분쟁
(Family-run Firm의 문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