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관리] PLM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PC와 PLM
PLM 발전 단계
PLM구축의 필요성
PLM구축의 방법
PLM구축 효과
만도의 PLM도입 사례
토론주제
본문내용
CPC와 PLM

CPC

Collaborative Product Commerce의 약자로, 협업제품상거래라고도 한다. 대기업을 중심으로 제조업계에서 중요시되는 제품관리(PDM; Product Data Management)에 전자상거래를 결합시킨 형태를 말한다. 자동차 회사를 예로 들면, 신차에 대한 디자인부터 부품조달·조립생산·출고까지의 모든 과정을 가상 PDM을 이용해 경영자부터 생산라인에 이르기까지 사내 전부서가 공유할 수 있으며, 여러 부품 제조업체들과도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솔루션을 말한다. 제조업계에서는 일반화된 인터넷 마케팅 기법의 하나로 자리잡고 있으며, 2002년 산업자원부에 의해 비즈니스 구현을 위해 전략적으로 시급히 개발해야 할 9개 기술개발분야 중 하나로 선정되기도 하였다.


PLM

제품 수명 전 기간에 걸쳐 설계와 해석, 관리를 위한 솔루션. 제품의 기획 단계에서 개념 설계, 상세 설계, 생산, 서비스에 이르는 전체 수명 주기에 걸친 제품 정보를 관리하고 이 정보를 고객 및 협력사에 협업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제품 중심의 연구 개발 지원 시스템이다. 제품 개발 과정의 효율성을 높이고 회사 내에서 제품 관련 정보를 활용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더 좋은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하며 결과적으로 회사에서는 고객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


PLM 필요성
보안방안 전무
부품 정보검색에 많은 시간허비
국제표준화 인증관리의 필요성
비효율적인 업무진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풀무원 Pulmuone 품질경영전략과 풀무원 서비스품질관리사례및 한계점과 시사점 레포트
  • 풀무원의 품질경영 Ⅰ. 서론0. 수정사항(지적사항) 1.1 풀무원1.1.1 기업설명1.1.2 기업선정 이유1.2 인증 받은 여러 상들Ⅱ. 본론2.1 비교분석2.1.1 품질관리시스템2.1.2 최고경영자 책임2.1.3 자원관리2.1.4 제품실현2.1.5 측정,분석,모니터링2.1.6 설문조사 및 분석2.1.7 시장점유율2.2 풀무원의 차별우위Ⅲ. 결론3.1 한계점 및 시사점Ⅳ. 참고문헌Ⅰ. 서론1.1 풀무원1.1.1 기업설명풀무원은 1984년 5월 창사이래 두부류, 나물류, 면류, 냉동식품류,

  • 4장 품질관리 레포트
  • 4.1 품질관리의 방법4.1.1 품질관리의 목적JIS• 구매자가 요구하는 품질의 제품을 경제적으로 만들어 내기 위한 수단의 체계토목공사의 품질관리• 발주자가 요구한 품질을 만족하는 토목구조물을 가장 경제적으로 만들어 내기 위한 행동좋은 제품의 조건사는 사람이 요구하는 품질 : 안심, 오래, 경제적, 싸다, 바로 입수 가능, 만족감사는 사람이 요구하는 품질의 상품과 파는 사람이 목표로 하는 품질의 상품이 일치할 때 비로소 매매 성립4.1.2

  • 품질경영 사례조사 - AMOREPACIFIC(주)태평양
  • 품질보증/ 생산성향상이라는 목표아래 만들어진 분임조 활동- 클레임의 적극적 대응 및 history관리를 통해 재발방지 등의 활동을 전개 - 고객만족위원회 등의 각종 위원회 활동이 실시 - 신생산방식을 중심으로 유연한 생산체계를 완성 - 기초기술 및 경험기술의 융합과 향상으로 명품생산체제를 확립하는 효과 달성- 도입기 주요 협력사에 대한 3개월 품질지도 프로그램 실시/ 혁신마인드 고취/ TPM활동과 5s활동 전개 활동기9개 주요 협력사에 대하

  • 품질경영 사례조사 - AMOREPACIFIC(주)태평양
  • 관리기준 과 품질기준을 적용하였다. 이 운동 기준을 충족시키기 위하여 새 로운 지식과 정보를 창출하고 있으며 나아가서는 지식 및 정보공유 가 활발히 전개되었다.② Master 21 - 생산혁신활동을 달선하기 위한 Action조직으로 5개 종장에 약 60 개의 분임조를 운영하였다. 이에 대해서는 뒤에 개별항목으로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한다.3) 시스템 운영 차원ABC-LIS(PILOT라는 그룹웨어 시스템과 생산/판매/물류시스템을 하나로 통합한 시스템)의 가동으로

  • [물류관리] SCM에서의 RFID도입 및 발전 방안(삼성테스코, 한솔제지, 현대하이스코, 월마트)
  • 관리하여 선입선출을 관리할 수 있다.다음 기능으로는 제조사 재고조회 기능을 들 수 있다. 제조사는 각 품목별 적정재고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공급사는 제조사의 실시간 재조정보 조회를 통하여 발주여부를 추정하여 별도의 생산계획 및 운송계획을 수립 운영할 수 있다. 공급사는 로트별 선입선출 여부를 확인 할 수 있어 품질 문제 발생시 사용기간의 장단기에 따라 책임여부를 분명히 할 수 있다. 이 밖에도 각 품목별 사용주기 등을 측정할 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