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진로재팬(주)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들어가며
1) 기업소개
2) 진로의 연혁
3) 진로의 해외진출


2. 일본, 그리고 주류시장
1) 한국 기업의 대일투자 현황
2) 일본의 주류시장
3) 일본의 주류 소비 추이


Ⅱ. 진로재팬 성공기



1. 철저한 현지화

1) 맛
2) 고가격전략
3) 이미지 메이킹9)
4) 유통
5) 조직관리


2. 진로재팬의 미래


1) 치열해지는 경쟁
2) 여성 소비자의 부상


Ⅲ. 마치며


<Exhibit>
본문내용
1. 들어가며

외국 상품에 대해서 폐쇄적이라고 알려진 일본시장에서 한국 제품이 일본 시장 1등으로 오른 예는 찾아보기 힘들다. 오늘날 한국 최고의 기업으로 꼽히는 삼성전자도 일본 시장에서는 큰 성공을 거두고 있지 못하며, 미국과 유럽에서 최근 몇 년간 큰 성장을 기록하고 있는 현대자동차 역시 한류 열풍의 선봉장인 배용준을 광고 모델로 내세우면서도 일본에서는 뚜렷한 결과를 내고 있지 못하다. 따라서 이러한 일본 시장에서 그것도 일본 국민들의 실생활과 직결된 주류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진로 재팬의 선전은 두드러지는 사례가 아닐 수 없다. 지난 1998년 일본시장 내 86개 희석식 소주 업체 중 단일브랜드로 1위에 오른 진로소주는 그 후 1999년부터 2004년까지 7년 연속 1위를 질주하고 있다. 비록 최근에는 모기업인 진로의 어려움으로 두산경월에게 2년 연속 일본 시장의 1위 자리를 빼앗기기는 하였지만, 과거 일본 진출 초기의 실패를 딛고 다시금 일본 시장에 재도전하여 성공을 거두는 과정은 하나의 드라마틱한 성공담이라고 하지 않을 수 없다. 그리고 이러한 과정은 해외에 진출하는 많은 한국 기업들에게 많은 시사점을 던져주고 있다.


1) 기업소개

진로는 일본의 식민지 치하에 있던 1924년, 시대적 어려움 속에서 진천양조상회(眞泉釀造商會)라는 이름으로 순수 민족자본을 기반으로 창립된 기업이다. 진로는 현재 단일제품으로 압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참이슬, 프리미엄급 소주인 참나무통 맑은소주와 국화수인 천국, 매실주인 매화수 등을 생산하고 판매하는 한편, 전 세계 약 80여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한국 시장에서도 30년간 소주시장에서 부동의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참고문헌

 주류산업지, 2006년 가을호

 주류산업지, 2005년 가을호

 주류산업지, 2005년 여름호

 KOTRA 국가정보 - 일본 - 국가개요 (2006. 09)

 KOTRA 국가정보 - 일본 - 시장특성 (2006. 09)

 KOTRA 국가정보 - 일본 - 우리기업 투자동향 (2006. 09)

 KOTRA 국가정보 - 일본 - 최신경제동향 및 전망 (2006. 09)

 광고정보센터(www.adic.co.kr)

 대한주류공업협회, 2006년 10월호 주류산업뉴스

 잡다한 몽상백서(http://jobdahan.net)

 진로홈페이지(www.jinro.co.kr)

 진로재팬홈페이지(www.jinro.co.jp)

 KOTRA 무역투자정보포탈 글로벌 윈도우(www.globalwindow.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성공사례 - 진로재팬
  • 목 차Ⅰ.사례발표배경Ⅱ.회사 소개1. (주)진로 연혁2. 진로재팬 연혁Ⅲ.일본진출개요, 배경Ⅳ.시장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Ⅴ.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Ⅵ.경영성과분석Ⅶ.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 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4. 고 가격 전략5. 성공적인 유통 진입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전략7. 운과 기회 이용Ⅷ.향후 진로의 전략1.젊은 층에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진출 /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의 일본진출 - (주) 진로재팬

  • 진로소주 일본진출 진로 주류마케팅 진로 글로벌사례 진로 브랜드마케팅 진로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국제경영학목차기업소개환경IB mechanismOperations Mgt문제점 및 해결방안기업소개2005년 하이트 맥주와 진로의 합병으로탄생한 대한민국 최대의 종합 주류기업1962년 하이트, 국내 최초 해외수출 시작1968년 진로소주, 베트남 첫 수출기업소개1977년 진로소주 일본 진출1988년 일본 현지법인 진로재팬 설립‘진로재팬 성공신화’Legal environment일본 주류시장 관련 정책 및 법규① 외국의 대일 직접투자는 대부분 자유화So, 주세법까지 영향 ▶소주와

  • [마케팅전략] 참이슬의 마케팅 전략
  • 주소비자 분석22자사환경 분석22∼27연 혁기업철학경영방침브랜드 이미지재무제표시장점유율SWOT분석KSF(핵심성공요인)27마케팅 믹스 전략28∼30마케팅 목표Target Market제품의사결정가격의사결정유통의사결정촉진의사결정광고전략참이슬 성공요인30붙임 1. 진로 일본 진출 성공사례31∼36붙임 2. 록본기에 우뚝선 진로재팬37∼40설문지 조

  • [국제경영]진로재팬의 성공요인과 향후 진로의 전략
  •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목 차Ⅰ.서론Ⅱ.본론1.회사 소개1). (주)진로 연혁2). 진로재팬 연혁2.진로의 일본 진출 배경3.시장환경 분석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4.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촉진전략 4). 유통전략5.진로의 일본 진출 현황6.진로재팬의 성공요인1). 위기 극복2). 두터운 신용관계 구축3). 소비자 기호의 수용과 혁신성4). 고 가격 전략5). 성공적인 유통 진입6). 권한 위임과 현지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