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이성적 소구 광고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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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Ⅰ. 광고 기초개념

1. 광고의 정의
2. 광고의 마케팅적 개념

Ⅱ. 광고 전략과 목표

1. 마케팅 전략 -STP
2. 광고 목표
Ⅲ.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中 - 이성적 소구 광고

1. 메시지 소구의 유형
※ 이성적 소구 광고에 대한 이해
2. 실행스타일의 선정

Ⅳ. 광고의 역할과 시사점



본문내용
Ⅰ. 광고 기초개념

1. 광고(Advertising)란?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윤의 추구에 있다.
광고를 기업의 판매증대를 위한 촉진수단으로 볼 때,
『 광고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체(광고주)가 자신을 밝히고 대중매체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며, 매체사용에 대한 대금을 지불하여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 등이 구매되도록 촉진하는 활동 』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2. 광고의 마케팅적 개념

① 인지도 형성
상표인지도 제고시킴

② 제품 정보 제공
ex) 레간자(대우자동차) :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핵심개념을 소비자들이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부호화 한다.

③ 차별화
경쟁사 제품과의 차별화

④ 선호도 / 상표애호도 상승
제품 지식이나 신념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는 제품에 대한 광고는 그 제품에 대한 선호도나 상표애호도를 높이거나 유지시키는 기능을 수행한다.

⑤ 구매 유도
자사 제품의 구매 유도
참고문헌

『 광고원론 』 - 안광호 ∙ 유창조 <법문사>
『 세상에서 가장 쓴 광고책 』 - 박기철
『 광고의 이해 』 -배병렬
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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