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이성적 소구 광고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Ⅰ. 광고 기초개념
1. 광고의 정의
2. 광고의 마케팅적 개념
Ⅱ. 광고 전략과 목표
1. 마케팅 전략 -STP
2. 광고 목표
Ⅲ.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中 - 이성적 소구 광고
1. 메시지 소구의 유형
※ 이성적 소구 광고에 대한 이해
2. 실행스타일의 선정
Ⅳ. 광고의 역할과 시사점
- 본문내용
-
Ⅰ. 광고 기초개념
1. 광고(Advertising)란?
기업의 궁극적인 목표는 이윤의 추구에 있다.
광고를 기업의 판매증대를 위한 촉진수단으로 볼 때,
『 광고는 메시지를 전달하는 주체(광고주)가 자신을 밝히고 대중매체를 사용하여 메시지를 전달하며, 매체사용에 대한 대금을 지불하여 제품, 서비스, 아이디어 등이 구매되도록 촉진하는 활동 』이라고 정의 할 수 있다.
2. 광고의 마케팅적 개념
① 인지도 형성
상표인지도 제고시킴
② 제품 정보 제공
ex) 레간자(대우자동차) : 소리가 나지 않는다는 핵심개념을 소비자들이 쉽고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부호화 한다.
③ 차별화
경쟁사 제품과의 차별화
④ 선호도 / 상표애호도 상승
제품 지식이나 신념이 어느 정도 형성되어 있는 제품에 대한 광고는 그 제품에 대한 선호도나 상표애호도를 높이거나 유지시키는 기능을 수행한다.
⑤ 구매 유도
자사 제품의 구매 유도
- 참고문헌
-
『 광고원론 』 - 안광호 ∙ 유창조 <법문사>
『 세상에서 가장 쓴 광고책 』 - 박기철
『 광고의 이해 』 -배병렬
NAVER.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건강한 고령사회를 위한 성공적 노화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언어치료] 조음음운장애
- 교육의 기능에 관한 이론을 제시하고,그 이론중 한국의 교육상황에 설득럭이 있는 이론을 지정하고 그 이유를 제시하시오.
- 교육사회학_기능론과 갈등론을 비교 설명하고 자신의 견해를 밝히시오
- 경쟁하고 있는 이러한 기능주의 교육이론과 갈등론적 교육이론, 해석학적 접근 중에서 하나를 선택하고 이를 교육현장에 있어서의 정책이나 사례를 중심으로 설명하십시오
- 사회복지학개론_노인 장기요양보험제도의 문제점과 개선방향에 대해 논하시오.
- 코메니우스와 대교수학
- [사회복지] 종로 종합 사회복지관 기관분석
- 노원 종합사회복지관 기관 분석 보고서
- [유아발달] 아동발달의 쟁점과 관련하여 자신의 의견을 서술하고 그에 대한 주장을 써 보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