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적소구광고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성적소구광고의 현황
2. 성적소구광고의 정의
1) 소구(appeal)란 무엇인가?
2) 성적소구광고란 무엇인가?
Ⅱ.본론
1. 성적소구광고의 특성
2. 성적 소구 광고의 유형
3. 성적소구광고의 효과
1) 신체노출에 의한 광고 주목성의 증가
2) 브랜드 회상률의 상대적 감소
3) 각성(arousal)
4) 자아개념(self-concept or self-image)
5) 육체적 매력
4. 성적 소구 광고의 장점 및 단점
1) 장점
2) 단점
Ⅲ. 결론
※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서론
1. 성적소구광고의 현황
우리는 광고의 홍수시대에 살고 있다. 우리는 거리에서도 음식점에서도 극장에서도 그리고 집에서 보는 TV에서도 까지 하루에 수십 편 이상의 광고를 접하고 광고와 함께 살아간다. 이러한 수많은 광고들 중에서 우리의 기억에 확실히 남고 광고효과가 큰 것은 자극적인 광고가 아닐까 싶다. 이것을 반영하는 것으로 최근 성적소구광고가 범람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 - 대우 봉세탁기- “커지고 세지고, 대우 봉세탁기 구석구석 빨아줘요.봉이니까
- 농심 양파링- 󰡒벗겨도 벗겨도 변함없고, 먹어도 먹어도 깊은 그 맛󰡓
- 리나참치- (장재근과 친구들의 율동) 󰡒고추가 들어 있어 고추참치󰡓, (전인화와 친구들의 율동) 󰡒조개즙이 들어 있어 순참치󰡓, (다함께) 󰡒따 먹고 합시다!󰡓
- 그린소주- 󰡒허리는 부드러울수록 방망이는 단단할수록 좋다󰡓
- 롯데제과 칙촉- 󰡒으음, 기분까지 촉촉해요󰡓
- 태평양 라네즈- (이나영이 화장기 없는 순수한 얼굴로)오늘도 촉촉하게 젖었습니다󰡓
- KT국제전화- (당시 결혼을 앞두고 있던 최진실) 󰡒펴엉생, 눌러 줄 거지˜잉󰡓
- 대우자동차 누비라- 󰡒누비라로 힘있게 왕복할 것인가, ×××로 힘없이 왕복할 것인가󰡓
- 삼성카드- (고소영이 남자 엉덩이를 때리며) 󰡒줄 때 받자󰡓』

〈 표 1. 게재지별로 살펴본 선정성 광고(2000년) 〉

한국광고자율심의기구에서 2000년에서 2002년까지 3년간 심의한 인쇄매체 광고물 가운데 선정성 광고로 분류된 내용을 살펴보자. 위의 그림〈표1. 게재지별로 살펴본 선정성 광고(2000년)〉을 보면 2000년 1년간은 53건의 선정성광고가 있었는데 게재지 별로 나누어보면 스포츠지가 54.7%로 가장 많았고, 잡지 20.7%, 중앙종합일간지 11.3%, 경제지 5.7%, 전문신문과 지방일간지가 각각 3.8%순으로 집계되었다. 스포츠지(5개지)에 선정성광고가 가장 많이 실렸는데 이 경우 구독층의 많은 부분이 청소년이라는데 문제의 심각성이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 월간광고심의 2003년 10월호 KARB 특집 (한국 광고 자율 심의 기구)
성적 소구광고와 선정성 논란 : 박주하, 성적 소구광고와 사회윤리 : 조정하
- 월간 캠퍼스 스타일-김태곤 <2004년 5월호><2004년 6월호>
- 성적 소구 광고의 윤리성 평가와 광고효과에 대한 한·미간 비교연구 : 박재관
- 이봉주(2002년), 성적 소구 광고의 Nudity표현에 관한 연구
- 정미현(2002년), 모델 성별에 따른 성적소구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론] SK주유소 광고분석
  • ┗ 차 례 ┓1. SK 주유소 광고 내용( 광고를 본 후 나의 생각2. SK 주유소 광고 대행사( 광고주,대행사,프로덕션,감독,BGM3. SK 주유소 광고의 정보 처리 과정( 광고 처리 모형5. SK 주유소 광고의 감정적 반응( 광고에 대한 태도가 상표에 대한 태도로의 전이6. SK 주유소 광고의 크리에이티브 전략( 광고 표현 전략 -감성적 전략-2단계 접근 전략( 광고표현의 유형-유머 소구-성적 소구-향수 소구 (광고소구 실행 형식의 유형-비교-생활의 단면-상징(

  • 광고에 나타난 잘못된 여성상 광고에 나타난 잘못된 여성상
  • 성적소구의 한 방식인 것 같다. 몸의 곡선이 아름답게 드러나 심은하의 여성미를 나타낸다. 아마 남성이나 여성이나 이 광고를 보고 나서 디오스라는 냉장고 브랜드 네임보다는 아름다운 심은하의 모습을 더 많이 기억했을 것이다. 어떤 여자가 집에서 그렇게 아름답게 꾸미고 살까하는 생각이 들게 하는 부분이기도 했다. 마지막 부분에서 심은하는 그렇게 남자의 사랑을 받고 나서 행복해 한다. 여기서 또 하나를 지적하고 싶은 것은 왜 여자는 남자에

  • [광고론] 광고의 영향력
  • 광고와 최근 광고인 “BC로 사세요~” “라끄베르와 상의하세요” 등 광고를 통해 유행하는 말들이 많다. 광고에서 사용되는 언어는 일상언어와 다른 목적을 가지고 구사되기 때문에 기존의 문법을 깨트리거나 또는 신조어를 만들기도 한다. 그리고 이러한 광고의 유행어를 통해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인지가 높아지기도 한다. 두 번째로는 성적 소구에 의한 영향력을 들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광고의 기법이 성, 폭력 혹은 품위 없는 신체적 특징을

  • [광고학] 광고의 매체별 특징과 시대별 특징 광고의 문제점
  • 광고Ⅲ. 광고의 시대별 특징1. 광고의 시대적 환경 및 변천1)1910~45년대 2)1945~60년대3)1970~80년대4)1990년대 이후2. 오늘날 광고의 표현1)기업의 이미지를 파는 광고 2) 표현의 과감해짐―섹스어필3) 센스를 요구하는 광고4) 기타-티저광고 - PPL광고 Ⅳ. 오늘날 광고의 문제점 및 앞으로 나아가야 할 광고의 바람직한 모습1. 광고의 문제점 1) 허위 광고2) 기만 광고 3) 불공정 광고4) 광고와 스타 5) 성적인 묘사6) 소외의 문제 2. 앞으로 나아가야할 광

  • [광고분석] 음료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 광고분석
  • 광고 모델로 아주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준기는 남성이지만, 여성적인 면을 어필함으로써 여성들에게 호소한다. 그의 호소력 짙은 눈빛과 얇은 목소리는 여심을 움직이는 힘을 가졌다. 실제로 ‘이준기 효과’라는 말이 생겨날 정도로 방송CF의 높은 호응이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는 반응이다.◉ 광고의 소구점 및 주요 타겟광고 ‘미녀는 석류를 좋아해’에서 나타내고자하는 제품의 특성은 단연 여성 호르몬인 에스트로겐이 다량 함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