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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우리나라 광고의 흐름
2. 2000년대 광고의 특징
– 아름다움/퓨전/웰빙
3. 우리나라 광고의 한계점과 문제점
4. 우리나라 광고 업계가 나아가야 할 방

5. 보충설명-디지로그 시대의 광고
본문내용
1980년대 - ''관계 설정''으로 문화와 광고의 접점 마련

1980년대는 컬러 광고의 시대이다. 더구나 한국사회에 레저 문화라는 개념이 도입되던 시대이기도 했다. 그러나 암울한 시대의 민주화 투쟁이 병행되면서 「민중」의 개념이 널리 퍼지며 민중 속에서 호흡하는 대중 문화가 큰 호응을 받았다. 1980년대에 이르러 우리 광고와 문화의 관련 양상은 관계 설정의 모습을 띠게 된다. 광고의 기능이란 자연스럽게 연결되지 않는 개념들을 기억의 다발로 연결시켜 여러 가지 구매 상황과 경쟁 상황 속에서 그 브랜드의 구매에 유리한 상태를 창출하는 것에 지나지 않는다. 소비자의 구매 결정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만큼 「태도 형성」을 하지 않으며 결정할 때 자기의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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