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ckaging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3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Packaging의 정의

2. Microelectronics Packaging과 MEMS packaging의 차이점

3. MEMS Packaging의 주요 고려사항

4. 새로운 Microelectronics Packaging 방법과 MEMS Packaging으로의 응용

5. MEMS에서의 Interconnection

6. MEMS Packaging의 실례 – Bio MEMS를 중심으로
본문내용
1. Packaging의 정의

Packaging은 Wafer를 절단하여 Chip을 분리하고 이 Chip을 조립하여 실제 기판에 실장할 수 있도록 플라스틱수지 또는 세라믹을 이용하여 밀봉하는 작업이다. 따라서 Packaging은 반도체 및 전자기기를 최종 제품화하는 과정이라고 볼 수 있다. Packaging의 역할은 크게 세가지로 정리할 수 있는데 Chip을 전기적으로 연결하고 밀봉을 통해 주변환경으로부터 Chip을 보호하며 사용시 발생하는 역할을 한다. Packaging은 Lead Frame, Bonding, Molding의 세가지로 구성된다.


2. Microelectronics Packaging과 MEMS packaging의 차이점

MEMS Packaging은 기존의 반도체를 중심으로 하는 Packaging과는 크게 다르다. 물론 반도체 Packaging에 사용되는 많은 기술들이 MEMS Packaging에도 사용되고는 있지만 기계적인 움직임, 물질의 출입이 있는 MEMS에서 동적인 움직임이 없고 전기와 전기적인 신호만이 출입하는 반도체의 Packaging 기술을 그대로 사용하기에는 무리가 따른다. 또한 MEMS Packaging은 Chip의 고정, 조절, 조립을 용이하게 해주므로 여러 가지 Chip을 이용하여 다양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는 MEMS System을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MEMS가 움직이는 구조물을 포함하고 있고, 압력 센서처럼 외부환경과의 상호작용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Packaging은 이러한 요소들을 외부의 충격으로부터 보호하고 구현이 가능하게 해야 한다. Microelectronics Packaging과 MEMS packaging과의 큰 차이는, MEMS는 외부 인자들과 상호 작용을 한다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에버랜드 서비스전략 사례연구
  • 레포트를 마치며처음 에버랜드를 방문했을 때 나를 포함한 친구들은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하는 것을 보고 무척이나 놀랐다. 그리고 매일 수만 명의 고객들이 방문하여 이용하는데도 그 많은 시설들이 안전사고 없이 일사불란하게 돌아가면서 환상과 꿈의 나라를 연출해 내는 것을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에버랜드로 회사성정을 하고 서비스 활동에 대해 조사해나가면서 에버랜드의 겉으로 드러나는 아름다움과

  • [마케팅]마케팅 성공사례(화이트맥주)
  • 레포트를 마치며한달 전 나는 마케팅원론 발표수업시간에 전략적 마케팅에 대해서 발표한 적이 있다. 그 당시 발표수업을 준비하기 위해 전략적 마케팅에 대한 자료를 모으고 공부를 했었는데, 그때는 전략적 마케팅을 단지 이론적으로만 공부를 했었다. 그런데 이번 교수님의 ‘한 회사의 마케팅을 연구하라’는 레포트는 이론적으로만 전략적 마케팅을 알고 있던 나에게 하이트 맥주 회사에 직접 적용시켜 실질적인 전략적 마케팅을 알 수 있게 해

  • 에버랜드의 마케팅 분석과 문제점 진단
  • 레포트를 마치며처음 에버랜드를 방문했을 때 나를 포함한 친구들은 많은 사람들이 저마다의 위치에서 최선을 다해 서비스를 하는 것을 보고 무척이나 놀랐다. 그리고 매일 수만 명의 고객들이 방문하여 이용하는데도 그 많은 시설들이 안전사고 없이 일사불란하게 돌아가면서 환상과 꿈의 나라를 연출해 내는 것을 보고 감탄을 금치 못했다.에버랜드로 회사성정을 하고 서비스 활동에 대해 조사해나가면서 에버랜드의 겉으로 드러나는 아름다움과

  • X-BOX의 성공적인 광고 마케팅 전략 분석
  • 레포트에서는 이러한 가격정책을 매우 비정상적이나 어쩔 수 없음을 인정하고 앞으로 출시될 X-box2에 초점을 맞춰보기로 했다. 플스에 필적할 만큼의 타이틀을 확보하고, 현재처럼 하드웨어적 강점을 유지하며, 앞으로 프로모션적인 측면을 강화한다면 다음승부는 막상막하의 대결이 될 것이다.우선 지금 xbox의 가격을 손해는 보지 않을 정도로 올려야한다고 생각한다. 물론 팔리지는 않겠지만 손해 보면서까지 지금 몇 대 더 파는 것은 의미가 없다.

  • 스타벅스 마케팅전략 및 제시
  • packaging가. 문제점현재 판매되고 있는 스타벅스 커피에는 원산지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다.나. 해결방안원산지, 맛, 원두 명칭, 맛의 구분, 원산지별 맛의 구분과 관련된 스티커를 컵에 부착하여 소비자가 인식하기 쉽게 한다.(3) 제품의 종류가. 문제점현재 스타벅스 코리아는 남성들 만을 위한 제품이 없다. 새로운 타켓을 남성으로 함으로써 이 고객들만을 위한 새로운 제품개발이 필요하다.나. 해결방안남성, 특히 회사원들이 선호하는 커피의 향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