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설과 영화를 통해 본 <오페라의 유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2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소설과 영화를 통해 본 <오페라의 유령> 감상문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본문내용
I gave you my music
but all you give me is denying me and betray me.
-영화 오페라의 유령에서 에릭의 대사中-
☞ 소설과 영화를 통해 본 <오페라의 유령>
3,4 년 전쯤인가 이 오페라의 유령 공연이 장기적으로 흥행을 하면서 큰 이슈가 된 적이 있었다. 그 당시에 그 흐름에 맞춰 책이 출간되었고 곧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지방에 사는 이유로 공연은 보지 못했지만 책을 읽고 내용을 알았다. 그리고 같은 해 겨울 영화로도 접할 수 있었다. 이 작품을 실제 공연으로 보았으면 좋았을 것을. 책과 영화로만 접해서 아쉬움이 크다. 물론 원래 소설을 원작으로 하지만 오페라로 각색되어 음악과 효과가 접목되었을 때 그 매력이 더욱 잘 느껴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소설의 내용은 간단히 말해서 미녀와 야수다.순결한 오페라의 가수 크리스틴 다에와 흉악한 외모로 인해 지하세계에서 살아가는 오페라의 유령 에릭 그리고 그녀를 구하겠다는 열정을 지닌 젊은 귀족 샤니 드 라울 자작 이 세명의 삼각관계라고 간단히 말해버리면 너무 소설을 무시하는 것이 되어 버리려나.크리스틴은 속을 잘 알 수 없는 인물로 나온다. 그녀가 본연적으로 정말 사랑하는 사람이 에릭인지 남작인지 알기가 힘들다. 실제로 약혼한 사람도, 결국엔 그녀가 기대는 사람도 남작이긴 하지만 줄거리 내내 크리스틴의 무의식은 늘 에릭을 향함을 알 수가 있다. 에릭의 가장 큰 매력은 자신의 비극이 낳은 광기이다. 얼굴의 상처와 가면 그리고 크리스틴을 향한 애증의 마음은 그의 외모에서 오는 카리스마가 더해져 그 매력이 더욱 돋보인다. 그에 대한 크리스틴의 마음은 애매한데 가끔씩 그의 카리스마에 젖어 마음을 빼앗기는가 하면 동시에 그에대한 두려움과 공포에 사로잡히기도 하고 경외와 함께 연민의 마음도 갖는다. 작품을 접한 대부분의 사람이 이 에릭의 캐릭터에 많이 매료되는데, 그럴 수밖에 없는 것이 이 소설을 읽다보면 에릭에 대한 크리스틴의 마음에 동화되면서 똑같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감상문-오페라의 유령
  • 유령에게 키스한다. 충격 받은 유령은 그들을 놓아준다. 경찰이 미궁을 덮쳤을 때 남아 있는 것은 유령의 흰 가면뿐이다. 영화에서는 첫 장면에 오페라 하우스에서 경매를 하는 장면으로 시작해서 회상하는 식으로 이야기가 진행되었다. 화려한 무대였을 오페라 하우스가 이제는 먼지더미 속에서 주인을 찾아가고 있었다. 프리마돈나 크리스틴을 사랑하던 라울과 그 당시 발레감독이었던 지리가 마주치면서 과거가 회상되었다. 이제 소설의 내용과 영

  • 대중문화의 이해 판타지 판타지 기원 판타지 과학소설 판타지 정의 동양 환상문
  • 소설의 기원을 밝힌 다음 SF와 판타지의 차이점을 살펴보고, 다음으로 동․서양 환상문학의 역사와 차이점을 설명하겠다. 그리고 요즈음 부상하고 있는 「매트릭스」와 조금 지난 영화이지만 「블레이드 러너」의 예를 통해서 판타지 영화의 환상성에 대해서 살펴보는 것과 우리나라 판타지의 현주소를 생각해보고 끝을 맺으려고 한다. Ⅱ. 본 론1. 판타지의 기원판타지의 기원은 정확하게 알려져 있지 않으나 아마도 여러 나라의 신화들이 아닐까 생

  • 오페라의 유령 장르 비평 뮤지컬 관습과 스릴러의 관습이 만났을 때
  • 팬텀과 라울 사이에서 어떻게 움직일 것인가? 라울은 팬텀의 손에서 크리스틴을 어떻게 구해 낼 것인가? 하는 문제이다. 그 긴장감 속에서 주인공들의 노래는 각자의 상황에 맞게 노래로 풀어간다는 것이 가장 매력적인 것이다. 즉 서사적은 스릴러의 형태를 띄면서 관객에게 긴장감을, 또한 본질적인 뮤지컬의 충실하게 주인공들의 노래의 만남. 이것이 오페라의 유령을 통해 보여지는 장르의 장점들을 잘 버무린 효과가 아닐까 생각이 든다.

  •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가스통 르루]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작가,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영화,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줄거리,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작품감상
  •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작가,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영화,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줄거리,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작품감상 분석Ⅰ. 개요Ⅱ.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작가Ⅲ.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영화Ⅳ.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줄거리Ⅴ. 가스통 르루 소설 오페라의 유령 작품감상참고문헌Ⅰ. 개요소설 『오페라의 유령』의 무대는 파리의 오페라 극장이다. 영화에서 보이는 웅

  • [영화] 영화소재를 차용 변환하여 제작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 영화의 특성Ⅳ.참고문헌Ⅰ. 서론1)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현대사회에서 영화라는 미디어가 없다는 것을 상상할 수 없을 만큼 중요한 미디어가 되었다. TV, 컴퓨터, 극장 스크린 등의 곳에서 누구나 영화를 보고 즐기며 살아가고 있다. 이런 미디어가 최근 특정한 현상이 심화되고 있어 이것을 주제로 삼게 되었다. 그 현상이란 “몬스터”, “시카고”, “레지던트 이블”, “헬보이”, “오페라의 유령”등의 영화처럼 영화의 소재들이 많이 듣거나 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