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 세계 3대 유명 호텔과 그 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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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최고를 만들어 내는 “손” 들에겐 쉴 틈이 없다. 쉬지 않고 움직이고 생각하고 더 높은 고지를 향하여 부단없는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습니다. 세계적인 호텔로 발돋움하였던 몇몇 호텔들의 숨겨진 이야기, 호텔들이 정성을 다하여 모셨던 고객들의 이야기를 모아본다.
목차
1. 소개의 글
2. 방콕의 오리엔탈 호텔1
(가) 세계 호텔의 표본- 오리엔탈
(나) 경영성공의 비결
3. 노르웨이 하일랜드 호텔 -깊은 산속 자연에서 만들어 주는 그린 서비스
(가) 스웨덴 호텔의 간판
(나) 아담하면서 고풍스러운 분위기
4. 세계 최고의 리조트 호텔 ,반얀 트리 멜다이브 호텔
본문내용
흔히 호텔의 종업원들이 느끼는 서비스 중에 가장 어렵다고 여기는 서비스의 하나가 고객들의 얼굴을 알아보는 일이라고 한다. 일견 고객의 얼굴을 알아보는 서비스가 하찮은 일 같지만 투숙하는 고객으로서는 자기를 알아보고 시중을 들어준다는 것이 여간 즐거운 일이 아니다. 호텔을 드나드는 사람이면 모두가 비슷한 느낌의 서비스를 느끼고 역시 훌륭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호텔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들은 호텔마다 풍기는 분위기에 색다른 서비스의 질을 느끼며 호텔의 서비스를 즐기게 된다.
방콕이 태국의 얼굴이라면 오리엔탈 호텔은 태국 호텔의 얼굴이며 이에 그치지 않고 세계의 호텔의 얼굴 구실을 하고 있다. 챠오프라야 강에 위치한 객실 390여개의 이 호텔이 세계 각처에서 발간되는 각종 호텔평가 매체에서 10여년 이상 최고의 호텔로 자리 잡고 있는 이유, 호텔이 세계 최고의 호텔로 자리 잡고 있는 이유를 캐고 들어가 이를 배우는 것이 세계화를 지향하는 우리의 현실에 그리고 세계 최고를 목표로 하는 우리의 목표 달성에 부합되는 일이 아닌가 한다.

(가) 세계 호텔의 표본- 오리엔탈
우리는 흔히 호텔의 서비스가 좋다 혹은 엉망이다라는 말을 가끔씩 들먹인다. 이때의 호텔은 이용객으로 보면 투숙도구로서의 호텔을 말하는 것이 아니라 서비스의 척도로서 호텔을 연상하고 논하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 오늘날의 호텔은 과거 말을 타고 다니며 투숙하는 숙박의 공간을 제공하는 역할에서 벗어나 사람들의 여가공간이나 행사를 치루는 모집공간, 혹은 보다 다양하고 풍요한 삶을 살아가는 편익시설을 제공하는 것을 더 큰 역할로 우리에게 다가와 있다. 오리엔탈 호텔도 근래에 와서 식음료 매출이 객실이용 매출액을 상회했다. 처음에는 손님들이 찾아와 잠만 자고 가다가 호텔의 명성이 하늘로 치솟자 여기저기에서 호텔을 구경하러 온 사람들로 이 부분의 매출이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최고의 서비스가 최고의 호텔을 만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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