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빈폴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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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동기
기업분석
산업분석
4P
SWOT
4C
새로운 전략
본문내용
의류시장 환경
- 캐주얼 시장의 국내 패션마켓 주도
- 브랜드간의 경계 모호(No Concept)
- 캐주얼 시장의 여성복, 남성복 시장 잠식

캐쥬얼 의류 시장 환경
- 과거 캐쥬얼 소비층 : 청소년
- 현재 캐쥬얼 소비층 :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시장의 세분화
※ 다양한 연령층이 소비(개성/ 편리함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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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분석10대체재의 위협구매자의 교섭력공급자의 교섭력상표에 대한 충성도가 높고 차별화 정도가 높음일단 빈폴에 대한 가격 민감도는 낮은 편모직을 제공하는 기업이 많음가격민감도 또한 크지 않음상대적 교섭능력의 경우 정보습득력 측면에서 파악하면 구매자의 교섭력이 높아지긴 하지만, 전체적인 구매자의 교섭능력을 파악하는데는 무리가 있음산업환경환경분석11내부환경환경분석경영자원1)마케팅자원삼성과 제일모직의 후광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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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케팅 노력은 브랜드의 이미지를 훨씬 영하게 만들어 주고 있으며, 이는 정체될 수 있는 브랜드의 이미지를 쇄신시키며 강점으로 적용되고 있다.2) Weakness헤지스가 지닌 약점은 트레디셔널 조닝내의 브랜드와 차별성이 부족하다는 점이다. 물론 조정팀 로고를 활용, 슬림핏 라인 등의 차별화 전략을 내세우고도 있지만 특히 ‘빈폴’과의 디자인적인 면에서 비슷한 부분이 많아 디자인 차별화의 강화가 필요하다.또한 오랫동안 경쟁브랜드가 트레디

  • [광고론] 빈폴 광고 사례 분석
  • 광고 사례 분석빈폴순 서TV-CF 카페편순 서서론 - 빈폴분석본론 - 의류시장 환경분석사회문화적 환경분석경쟁적 환경분석STP 분석마케팅믹스 분석결론 – 빈폴인터네셔널 캠페인 분석서론-빈폴 분석빈 폴- 제일모직에서 1989년 런칭 - 트래디셔널 캐주얼 의류- 2001년 폴로를 제치고 시장의 1위로 등극- 94년 NO-SALE 정책 (고품질, 고가격)- 초기 폴로를 벤치마킹하는데 주력 - 삼성 패션연구소를 이용 빈폴 특유의 체크 디자인 패턴을 개발하여 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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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빈폴의 명성과 디자인에 있어서 호의적인 포지셔닝을 하고 있다.d) 경쟁제품 포지셔닝☞ 빈폴은 초기에 폴로라는 유명한 미국의 브랜드를 모방하는 것에서 출발했기 때문에 빈폴의 브랜드 컨셉은 폴로의 것과 매우 비슷하다. 폴로의 고급스러운 브랜드이미지와 높은 가격정책, 라인 세분화 전략을 통한 토털브랜드 확립까지 마케팅 전략이 거의 같다. 가격 또한 비슷하면서 폴로와 별다른 차이점이 없다. 3) 빈폴 Marketing Mix 분석(1) Producta) 우수한 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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