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론] 『삼성애니콜』휴대폰 중국시장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사 례 요 약
1) 기업소개
2) 기업목표
3) 삼성 애니콜의 중국시장 진출동기

3. 사 례 제 시
1) 선정한 기업의 제품 - "애니콜"
2) 해외시장 진출 등에 대한 현황소개
① 해외시장 분석
② 해외시장 환경분석
③ 해외시장 고객분석
④ 해외시장 경쟁자 분석

4. 문 제 의 도 출
1) 주 문제점
2) 부수적 문제점

5. 대 안 발 굴
(각각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선택)

6. 대 안 평 가
1) 선택기준에 의한 적절한 대안제시
2) 개량화기준마련

7. 해 결 책
중국시장에 대한『삼성 애니콜』휴대폰 진출전략

8. 결론
본문내용
지난 98년 4월에 발표된 한 연구조사(고려대학교 박찬수 교수와 스탠퍼드 대학교 스리니바산 교수의 공동연구에 의한 세계 상품브랜드 연구조사 결과 논문)에 의하면, 애니콜의 가치를 금액으로 환산하는 경우 약 4억 달러(5,244억원)에 달한다고 한다. 이는 애니콜이 가지고 있는 이른바 브랜드 파워 를 단적으로 보여주는 한 예다.

애니콜은 94년 9월부터 98년 6월까지 한국지형에 강하다! 라는 컨셉트로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동통신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 모토로라가 약 70%의 시장점유율을 기록하면서 국내의 휴대폰 시장을 완전히 장악하고 있는 상황에서 런칭된 것이다. 애니콜을 성공적으로 런칭시키기 위해 필요한 것은 소비자들에게 애니콜은 통화 성공률이 탁월하다 는 것을 확신시키는 일이었다.

이러한 전략은 성능에 대한 소비자들의 확신이야말로 당시의 휴대폰 시장을 장악하고 있었던 모토로라의 아성을 무너뜨리는 유일한 길이라는 믿음으로부터 비롯되었다. 이와 함께 애니콜의 성능을 가장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슬로건이 요구되었는데, 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다섯 요소가 고려되었다. 첫째, 외국산대비 기본통화 성공률 우위를 구체적으로 알릴 것. 둘째, 국내의 중계시설상 전파의 세기가 약한 지역이 많다는 점. 셋째, 국내 지형의 70% 이상이 산악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 넷째, 외국 휴대폰의 성능이 주로 평야가 많은 지역에서 검증되었다는 점. 다섯째, 소비자들의 불만사항과 니즈를 반영할 것.

이와 같은 고민 끝에 탄생한 것이 바로 한국지형에 강하다 라는 슬로건이었고, 이런 애니콜의 성능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전략에서 아주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그럼 이장에서는 마케팅전략 중 현지화 표준화에 대해서 알아보고 성공기업 사례와 실패기업 사례를 알아보고자 한다. Ⅱ.국제 마케팅의 현지화와 표준화 성공사례 1. 아모레퍼시픽1. 아모레 퍼시픽의 Lolita Lempicka 향수의 현지화 성공사례 선택 동기우리나라 막강한 화장품 기업 중 하나인 아모레 퍼시픽은 지속적으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선두 자리를 꾸준히 지켜오고 있고 프랑스에 진출하여 Lolita Lem

  • [국제경영] 노키아 NOKIA의 국제경영과 한국시장 철수의 시사점
  • 중국, 베트남 등 아시아 국가에서 독보적 1위▶그렇다면 한국에서 실패하고 사업을 철수 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무엇인가?▶세계선도 기업의 철수에서 얻을 수 있는 국제 경영적 시사점은 무엇인가? Nokia 자체의 연혁글로벌화에 발맞쳐사업지역다각화 전략을위한 해외아웃소싱전략적 제휴 체결고무회사, 전선회사와의M&A를 통해 노키아 그룹으로 통합핀란드에서 목재 펄프 공장으로 시작2001~2002년 한국휴대폰 시장 진출 및 실패이동전화

  • [국제경영론] 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 -이마트 E-MART의 중국진출 사례를 중심으로
  • 국제경영론기업 해외 진출 사례 분석목 차Ⅰ. 서론Ⅱ. 환경분석1. 외부환경분석1-1. 거시환경분석1-2. 산업환경분석2. 내부능력분석2-1. 회사성장사2-2. 사업구조분석2-3. 경쟁우위 분석2-4. 내부능력분석 종합Ⅲ. 해외시장 진출전략1. 유통기업들의 중국시장 진출배경2. E-Mart2-1. 중국시장 진출현황2-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2-3. 성과2-4. SWOT3. Wal-Mart3-1. 중국시장 진출현황3-2. 중국시장 진출유형 및 전략

  • [국제경영] 국제기업의 성공&실패사례(삼성, LG, 노키아, 모토로라)
  • 국제경영론주 제 : 국제기업의 성공&실패사례(삼성, LG, 노키아, 모토로라)목 차서론 본론1. 세계 휴대폰시장 현황 및 점유율2. 세계 휴대폰시장의 성공기업1)삼성Anycall① 기업연혁② 마케팅믹스 전략 ③ SWOT분석④ 성공사례 & 시사점2) LG전자① 기업연혁② 마케팅믹스 전략 ③ SWOT분석④ 성공사례 & 시사점3. 세계 휴대폰시장의 실패기업1) 노키아① 기업연혁② 마케팅믹스 전략 4P③ SWOT분석④ 실폐사례 & 원인분석2) 모토로라① 기업연혁

  • [국제경영] VK Corporation 해외시장전략
  • 시장 공략 (2) 국제경쟁력을 갖추기 까지의 성장 과정1) 창업기* 전지산업의 기술력을 바탕(ISO9002의 인증, 리튬 폴리머 전지 시스템 특허)      → 삼성 에니콜에 2차전지를 공급(안정적인 성장 기반을 다짐) 2) 도약기* 전지 사업에의 성공→ 브이케이는 2000년도 에 협회시장에 상장  *  2001년 중 주요 사업을 GSM 방식의 휴대폰제조 및 판매로 전환  * 중국 시장 진출→중국 시장 안정적 진입 성공     중화권 시장을 안정적인 기업 성장 원동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