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신제품개발 성공사례 위니아 - 딤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11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 역 발상의 개념에서 출발-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는데 머물지 않고
“니즈를 창출”하려고 노력
· 아이디어로 하나로 새 틈새시장 창조- 땅에 묻은 김장김치맛 재현!
'무(無)'에서 '유(有)'를 창조
· 사회 문화적 환경의 변화를 포착- 가정 내 주부의 의사 결정권 향상
주부의 가사노동 탈피 욕구
· 한국인의 식생활 분석- 자주 담는 어려움과 김장김치 보관 어려움,
김치의 장기 보관, 공간 부족,
김치냄새의 문제를 해결하고자 함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간략하고 주요내용만 잘 정리되있음
  • read***
    (2013.11.26 20:52:43)
회원 추천자료
  • [경영]김치냉장고 분석- 위니아 딤채,LG김치냉장고1124,삼성 다맛,대우 콤비 김장고 명품
  • 마케팅전략 관광마케팅( 김치냉장고 )담당교수 : 제출날짜 : 학 과 : 학 번 :이 름 : 목 차1. 조사목적2. 출시된 제품2.1 위니아 딤채만도 공조 회사소개상품철학상품 기획 및 개발제품 특징과 기능마케팅 전략▷ 국내시장 ▷ 마케팅 MIX 전략▷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시장경쟁에서의 전략시장성과▷ 성공요인▷ 해외시장▷ 김치냉장고의 공헌도2.2 LG김치냉장고11242.3 삼성 다맛마케팅▷ Only 다맛 캠페인 ▷ 스타마케팅▷ 아줌마 마

  • [마케팅]김치냉장고 시장에 대한 마케팅 전략 분석-위니아만도 `딤채`를 중심으로
  • 개발하자’는 생각에 착안하여 위니아만도는 1991년 김치냉장고 개발에 착수하고 땅 속에서 보관한 김치가 더 맛있는 이유를 밝히고 냉장고에서도 그러한 맛을 내고자 1993년에는 국내 최초로 김치연구소를 발족시켰고, 초기완제품 모델들을 대상으로 일반 주부들로 구성된 평가단을 발족하여 제품을 테스트함과 동시에 ‘김치냉장고’라는 것이 존재함을 구전마케팅을 이용해 전달하고자 하였다. 1995년 마침내 세계최초로 김치냉장고인 ‘딤채’를 출

  • [신제품마케팅] 신제품성공사례 - 검은콩우유, 딤채
  • 딤채의 성공요인1. 딤채의 핵심 성공요인은 냉동 공조기술 분야에서 축적된 기술- 30년간 축적된 공조전문 노하우를 바탕으로 온도편차를 섭씨 1도 내외에서 유지하는 기술을 확보- 만도공조는 「만도위니아」에어컨으로 가전분야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경험 을 갖고 있었고, 이를 김치냉장고 출시에 응용 2. 치밀한 마케팅전략이 주효했고 주부들의 소비트렌드가 신제품을 수용 - 개발초기 딤채의 성공가능성에 대해 회의적인 시각이 있었으나 체험

  • [위니아만도-2013년신입사원공채합격자기소개서]위니아만도자기소개서,위니아합격자기소개서,위니아만도자소서,만도합격자소서,자기소개서,자소서,입사지원서
  • 마케팅을 하면서 시장을 키우는 등 좋은 영향을 끼친 것은 사실이지만 저는 이렇게 달라진 시장 상황이 위니아만도에 최대한 이롭게 작용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그리고 현재 에어컨과 정수기도 만들지만 딤채 의존이 심하다는 단점을 개선하고 저는 본업인 공조와 냉방 기술력을 바탕으로 매년 신사업 매출 비중을 20% 이상 유지하는 전략을 반영하고 R&D 및 신제품 개발에도 도움을 주는 사원이 되겠습니다. 그리고 저는 5년 내 매출 1조원 규모의 위니

  • [브랜드아이덴티티] 딤채브랜드마케팅
  • 개발, ‘딤채’라는 브랜드로 선보인 위니아 만도의 김치 냉장고는 “김치 저장엔 그만이더라.”는 가정주부들의 말이 보급에 촉매 역할을 했다. 주부들이 제품을 사용해 본 후 그 평가에 따라 그 제품의 성공여부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주부 고객을 이용한 구전 마케팅 전략이 더욱 중요해 지고 있는 것이다. 주부고객에게 호응을 얻게 된 위니아 만도의 ‘딤채’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김치냉장고인 것으로 나타났다. 브랜드 컨설팅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