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보보스족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3.1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 BOBOS 족의 개념

Ⅱ. BOBOS 족의 Life-Style

1. 스타일
2. 가치관
3. 건강
4. 브랜드
5. 가전제품
6. 자동차
7. 화장품
8. 주거 공간
9. 투자
10. 취미/여가생활

Ⅲ. BOBOS 족을 타겟으로 한 마케팅 전략

1. 아파트 시장의 마케팅 전략
1) 포스코 건설 「the # (더 샾)」
2) 삼성물산 來美安
3) LG건설 자이
2. 신용카드 시장의 마케팅 전략
1) 삼성카드
2) 외환카드
3) LG카드
3. 자산관리 시장의 마케팅 전략
1) 대우증권
4. 그 외의 마케팅 전략

Ⅳ. 결 론
▶ 마케팅 전략제안

본문내용
Ⅰ. 서 론

각 시대별 키워드와 함께 대표적인 광고사례를 살펴보면 광고가 드러내는 이미지와 메시지가 그 시대의 욕구를 반영하기도 하지만, 때때로 없던 욕구나 새로운 유행·문화현상의 확산에 영향을 미치기도 한다. 그리고 점차 광고가 그 대중문화의 흐름의 중심에 서서 주도하는 사례가 늘어감을 알 수 있다. 광고를 통해 새로운 소비자 시장이 형성되고 있고, 새로운 시장은 새로운 문화를 창출하고, 대중들의 호응에 따라 그 영역을 넓혀가게 되는 것이다. 90년대의 X세대, 미씨족 그리고 2000년대의 N세대, 보보스족, 여성시장, 1318세대 등은 광고에 의해 새롭게 구획되어진 시장이며, 광고로 인해 이들만의 문화가 만들어지고 소속감을 느끼게 되었다.
최근의 광고시장은 "보보스의 전성시대"라고 할만큼 다른 타겟 세대층에 비해서 보보스족의 특징적인 모습에 많이 주목하고 있다. 이에 우리 조는 보보스족이 광고의 키워드로 떠오른 이유를 알아봄과 더불어 광고에서 비춰지는 그들의 모습만을 수용할 것이 아니라, 전반적인 보보스족의 면면과 그들을 대상으로 한 마케팅 사례를 조사해 보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너무오래되었네요..그래도 참고잘했습니다
  • milkyway1***
    (2006.11.22 23:53:15)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SK텔레콤 UTO의 마케팅전략과 브랜드전략
  • 타겟으로 한 서비스이다. UTO와 Main은 비슷한 시기에 출시되었을 뿐 아니라 서비스 내용이 흡사하기 때문에 이 둘의 경쟁은 상당히 치열하다고 할 수 있다. 6.기술적환경: SK Telecom은 CRM(고객관계관리) 시스템을 통한 마케팅 전략을 성공적으로 구현했다고 할 수 있다. CRM이란 고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고객을 유치하고 그 고객을 지속적으로 유지, 개발하기 위한 마케팅의 한 분야로 이 시스템은 고객과의 관계를 가장 중시한다. 따라서 SK Telecom은 우

  • [졸업]귀족마케팅의 사례 분석 - 패션업체를 위한 전략 제언
  • 2003년 11월학 사 학 위 논 문귀족마케팅의 사례 분석:패션업체를 위한 전략 제언지도교수 이 논문을 학사학위 논문으로 제출함2003년 11월 19일섬유패션학부 의류패션전공목 차 Ⅰ. 서 론 . 1Ⅱ. 귀족마케팅1. 귀족마케팅의 정의 32. 귀족마케팅의 대상 3 3. 귀족마케

  • [국제마케팅] Zipel Nuova 미국 시장 진출 기획 -새로운 보조냉장고 시장의 개척
  • 국제마케팅 Zipel Nuova미국 시장 진출 기획-새로운 보조냉장고 시장의 개척을 목표로# Contents # 1. 브랜드 및 제품 소개2. 미국 시장 진출 기획3. 매출 목표 설정4. 미국 시장 환경 분석1) 경제적 환경 2) 문화적 환경 3) 정치적 환경4) 법률적 환경5. 경쟁자 분석6. 소비자 환경 분석7. SWOT 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ies4) Threats8. STP 전략 수립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9. Marketing Mix (4Ps)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10. 예상 순수익※ 참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5. Y 마케팅 6. 여성 마케팅7. 유비쿼터스 마케팅 8. 대통령 마케팅 9. 시간대 마케팅 10. 데이 마케팅 11. 니치 마케팅 12. 연휴 마케팅13. 표적 마케팅 14. 체험 마케팅 15. 1:1 마케팅 16. 심리 마케팅 17. 병원 마케팅 18. 네트워크 마케팅19. 루프 마케팅 20. 복수경로 마케팅 21. 터보 마케팅Ⅰ. Contents1. 퓨전 마케팅1. 개념 퓨전의 사전적 의미는 융해, 또는 융합이다. 그냥 물리적으로 섞는 것이 아니라 각 요소들을 화학적으로 결합한다는 의미를

  • [촉진전략] 메가박스 imc전략
  • 목 차메가박스 소개시장 분석swot 분석STP 분석4PS 분석마케팅 전략1. MEGABOX 소개 ● 메가박스의 설립 오리온그룹과 미국 Loews Cineplex Entertainment Corporation사의 합작으로 설립된 메가박스 씨네플렉스㈜는 2000년 5월 13일 코엑스점을 출발점으로 하여 최고의 시설과 최고의 서비스로 멀티플렉스 영화관 사업을 시작하였으며, 기존의 영화상영만을 목적으로 하는 극장의 획일화 된 컨셉에서 벗어나 차별화 된 전략과 서비스로 단기간 내에 대한민국을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