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지언어] `ELLE`와 `GQ`에 나타나는 여성 언어와 남성 언어의 특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잡지의 종류

2. 잡지 언어의 특성

3. 우리가 선정한《ELLE》와《GQ》의 종류와 특성
1)《ELLE》
2)《GQ》

4. 일반적인 여성 언어와 남성 언어의 특성
1) 영어를 중심으로 한 남녀언어 차이의 특성
2) 국어를 중심으로 한 남녀언어 차이의 특성
3) 잡지에서의 여성 언어와 남성 언어의 특성

5.《ELLE》와 《GQ》에 나타나는 여성 언어와 남성 언어의 특성
1) 어휘
2) 여성의 표준어 선호경향과 남성의 비표준어 선호경향
3) 문장구조의 차이

6. 일상어에서 나타나는 남녀언어차이의 잡지 속 적용 여부

Ⅲ. 결 론

※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잡지 [雜誌, magazine]
특정 제호(題號) 아래 각종 원고를 수집, 일정한 간격을 두고 정기적으로 편집 ·간행하는 정기간행물.
잡지는 서적과 신문의 중간적 성격을 띠고 있는 매체이다. 잡지는 신문만큼 속보성을 가지지도 못하고 서적만큼 영구적이지도 않지만 중요한 대중매체의 지위를 점한다. 신문은 24시간 주기의 빠르고 일시적인 출판물이고, 서적은 출판되기까지 몇 년 이상 걸리기도 한다. 이에 비해 잡지는 서적보다 훨씬 빠르게 중요한 이슈를 다룰 수 있고, 신문보다 자세하게 많은 것을 실을 수 있다. 또한 신문이 지역매체인데 반해 잡지와 서적은 전국 매체의 성격을 띤다.
잡지는 인쇄매체로써 문어적인 문체를 사용하는 특성과 신문과 비교하였을 때 가독성이 높은 부드러운 구어적인 문체를 사용하는 특성을 함께 지닌 매체이다.
잡지(여성지와 남성지)는 인쇄매체 중 대상성별을 명확하게 구분하는 유일한 매체이다. 여성지는 주요 수용자가 분명하게 ‘여성’이며, 그 ‘여성’이라는 제한된 표적을 겨냥하여 제작 배포되고, 남성지 역시 ‘남성’이라는 제한된 표적을 겨냥하여 만들어진다. 잡지의 이러한 매체적 성격을 감안하면 여성지와 남성지를 비교 분석함으로써 일반적인 구어의 사용에서 나타나는 남녀언어차이를 인쇄매체에서 관찰할 수 있다.

참고문헌
1. Off-line
김선남,《매스미디어와 여성》, 범우사, 1997.
김우룡․정인숙,《현대 매스미디어의 이해》, 나남출판, 1995.
유정미,《잡지는 매거진이다》, 효형출판, 2002.
이화연, <여성의 언어와 여성의 사회 문화적 위치에 관한 비교연구: 한국어, 일본어, 중 국어, 영어, 아랍어를 중심으로>, Korean Journal of Linguistics Vol,20, No.1, June, 2004.
장소원․남윤진․이홍식․이은경,《생활 속의 언어》, 한국방송통신대학교출판부, 2004.
《GQ Korea》October, 2006, November, 2006.
《ELLE Korea》October, 2006, November, 2006.

2. On-line
http://myhome.shinbiro.com/~krhilly/1jang.htm
http://www.qms.co.kr/product/product_item.asp?gotopage=9&f_idx=&s_idx=&display=date
http://www.youth.co.kr/re/re02157.htm
http://164.125.36.47/urimal-spellcheck.html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모더니즘 레포트
  • 에도 반영되어 한 사람이 매진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되어, 지적 탐구의 영역이 점점 더 세분화되고 좁아지고, 라틴어가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등 ‘언어의 혼란 상태’에 빠지게 된다. 이로 인해 과학, 철학, 문학, 예술 등 여러 분야가 맺고 있던 연결고리는 끊어지고 서로만의 자리를 갖게 된다. 근대 초기의 사상가들은 조화와 균형이라는 하나의 일반 원리에 비추어 과학과 예술을 추구하였지만, 19세기에 들어서는 과학의 진보가 사람을 침해했다고

  • 잡지 레포트
  • 잡지의 개념1.1 잡지와 신문의 구별1.2 잡지와 저널의 구별2. 잡지의 특성3. 잡지의 분류4. 잡지의 발달제2절 세계의 잡지1. 미국2. 영국의 주요잡지3. 프랑스의 잡지4. 독일의 잡지5. 일본의 잡지제제3절 한국의 주요 잡지제 4절 미래의 잡지제1절 잡지의 개념과 발달1. 잡지의 개념오늘날의 잡지란 정기적으로 간행되는 제본된 책으로 다양한 읽을거리를 담은 일종의 그릇이라고 하겠다. 잡지는 본래 창고라는 뜻의 네덜란드말 magazien에서 유래되

  • [인터넷마케팅] 해외인터넷쇼핑몰 위즈위드 `Wizwid`의 마케팅전략
  • 여성의 특성이 강점으로 부각되면서 여성들의 사회진출이 크게 증가하고 있다. 이에 따라 성 역할의 고정관념이 깨지고, 사회가 요구하는 여성상과 남성상이 바뀌고 있다.그 뿐인가 무엇이던 고상하고 아름다워야 선택받던 시대는 더 이상 지속되지 않으며 ‘나쁜’, ‘이상한’ 취향이라고 치부되던 것들이 현재는 다양한 가치로서 인정되고 존중받는 경향이 생기고 있다. 서로의 다른 취향들을 인정하고 존중하는 사회로 변화하는 모습이 지금의 우

  • [조직구조, 전략] 보그 VOGUE KOREA의 조직과 잡지 시장의 변화에 따른 전략적 대안
  • 잡지 시장의 규모는 각 잡지사들이 공식적으로 구체적인 매출을 밝히지 않아 정확한 규모는 알 수 없으나 한국 잡지 협회(ww.kmpa.or.kr)에서는 2005년 기준으로 약 1조 5천억원에서 2조원 정도로 추정하고 있다. 2-1. 정치적 & 사회문화적 환경 1990년대 전반, 탈규제화에 의한 잡지의 양적증가와 라이선스 잡지시대로 접어들면서 여성지 시장에서 한국잡지로는 Ceci, 에꼴, 유행통신, Kiki 등과 라이선스잡지인 엘르, 코스모폴리탄, 바자르 등 함께 과열 경쟁 시

  • [경영전략] 로만손의 경영전략 사례 분석
  • 에 따른 시계 시장 상황소비자의 특성에 따른 중동의 시계시장물가에 따른 소비자 구매성향현지의 경쟁기업STP기능별전략 – 생산/마케팅/연구개발 및 인적자원관리 전략결 론기업이 당면한 문제점과 그에 대한 비판.20문제점에 대한 개선 방안 모색 시계 및 쥬얼리목 차참고문헌Ⅰ. 서 론1. 선정동기얼마 전, 친구의 생일 선물을 준비하기 위해 집 근처 백화점 쥬얼리 매장으로 쇼핑을 가게 되었다. 보통 백화점 1층 매장은 고가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