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마케팅] 브랜드자산, CRM, 고객자산 기반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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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본론
◆ 브랜드 가치와 고객 자산

◆ 소비자 기억과 브랜드 관계(CRM)

◆ 브랜드 가치가 소비자에게 끼치는 영향
◎ 삼성
1. 삼성 애니콜
2. 삼성 전자
==>삼성 브랜드

◎ 코카콜라
1. 코카콜라의 브랜드마케팅
2. 코카콜라 TV광고
3. 코카콜라의 TV광고의 특징
4. 코카콜라 광고 마케팅 전략

Ⅲ. 결론
브랜드 자산의 중요성 인식
본문내용
최근 우리 나라에서 브랜드 문제에 대한 실무자, 연구자의 관심은 눈에 띄게 고조되고 있으며 여러 가지 형태로 활발한 논의가 전개되고 있다. 특히 기업 환경의 변화에 따라 브랜드의 중요성은 현실적으로 증가되어, 경우에 따라서는 브랜드 가치가 기업의 실제적인 가치를 능가할 정도로 증대하였다. 또한 기업간 인수 합병이 빈번해지면서 브랜드는 단순히 경쟁자와 차별화 하는 역할뿐 아니라 재무 적으로도 기업의 가치를 평가하는 핵심 요소로 등장한 지도 오래 되었다. 이제는 대부분의 기업들이 브랜드를 기업의 경쟁력의 원천으로 생각하고 있다. 어떤 기업이든 한 브랜드가 자리를 잡으면 기업 규모와는 상관없이 시장에서 확고한 위치를 확보하게 되며, 또한 부가 가치도 높아진다. 실제로 삼성 전자는 기업 명이 아니라 '지펠'이라는 브랜드를 내세워 GE '월풀'과의 고급 대형 냉장고 전쟁에서 이겼다. 에어컨업체 만도 공조는 회사명을 감추고 '딤채'라는 브랜드를 앞세워 타제품에 비해 5% 비싼 가격임에도 김치 냉장고 시장의 54%를 차지하며 독보적인 위치를 구축했다.
또한 브랜드가 기업의 차별화를 만들어 주고 고객과의 관계를 결정한다는 점에서 글로벌 경쟁 시대에서 더욱 중요해 지고 있다. 이제 브랜드는 기업의 가치뿐 아니라 국가이미지가 가지는 경제학적 가치에도 영향을 미치며, 개인의 평판도 브랜드화 되어가고 있다. 기업이 고객 관계 경영에서 가장 중요한 것을 브랜드 자산으로 파악하고 이를 전략적으로 경영하기 시작한 것도 같은 맥락이라고 할 수 있다. 주요 컨설팅회사들이 브랜드 컨설팅을 선언하고, 광고회사들이 이제는 제작물 대행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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