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체육교육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 유아체육의 정의, 주제 결정 동기.
본론
1. 유아체육현장의 실태(통계자료, 조사)
2. 유아기 때부터의 신체활동이 성장기, 성인기에 주는 영향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1. 유아체육의 정의, 주제 결정 동기.
1) 유아체육의 정의
유아는 참으로 약하고 무력한 존재로서 스스로 생활할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성인에 의해서 보호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러면서도 유아는 또한 인간의 성장과정에서 생명력이 가장 왕성하여 건강한 유아일수록 행동적이며, 끊임없이 무엇인가 일은 하지 않고서는 견디지 못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이 유아는 보호와 육성의 양면적 의미를 동시에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아기의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새삼 일깨워 주고 있다.
유아체육이란 체육과 같이 계획적인 신체활동을 통한 인간행동의 변화이다. 유아의 조화로운 발달을 위하여 움직임의 경험이 매우 중요하며, 또한 이들의 움직이는 그 자체를 즐기면 좋아한다. 이처럼 유아들이 즐거워하는 신체활동을 통하여 신체발달, 심리적인 발달, 사회적, 정서적인 발달을 유도함으로써 교육의 효율을 높이고 전인적 인간육성을 하는 것이 유아체육이라고 볼 수 있다. 체육의 목적이 미완성의 인간을 이상적 인간으로 만들도록 교육함에 있다면 인간의 인격형성이 시작되는 시기부터 교육이 시작됨이 중요하다는 것은 다시 말할 여지가 없다. 이상적 인간이라 함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성된 인격을 갖춘 인간을 말하는데 완성된 인격을 갖춘 인간을 만들기 위하여 조기교육이 필요한 것이다.
- 참고문헌
-
(http://www.kibsport.co.kr)
(http://my.netian.com)
(http://my.netian.com/~ahrahm)
(문화체육부 : http://www.wwcpe.wo.to)
정인태(2000)저. 양서원. '유아체육교육'
윤애의.박정민(1999)저. 창지사. '유아체육교육의 이론와 실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문법번역식 교수법과 직접식 교수법을 비교설명하시오.
- 만2세 1년 개별면담일지 10Page 분량입니다. (부모상담일지/부모면담일지/개별상담일지)
- 수질오염 - 정의와 원인
- 의미장 - 의미장에 대한 기초 지식 & 장이론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
- 초등 사회수업지도안 - 논쟁문제수업모형
- [국어정서법, 맞춤법] 한글 맞춤법 오용 사례
- 스웨덴과 일본의 아동복지제도와 우리나라 아동복지제도의 공통점과 차이점이 무엇인가 설명하고 앞으로 우리나라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서 서술하시오
- 만5세 1학기 부모면담일지/부모상담일지 20명 분량
- 한국사_고려시대 문벌귀족과 권문세족에 대해서 설명하고 본인이 고려의 인종이었따면 이자겸의 난과 묘청서경천도운동(난)을 어떻게 대처했을지에 대해서 논하시오
- 고전적 조건화와 조작적 조건화의 차이를 보육현장의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