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체육교육의 필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 유아체육의 정의, 주제 결정 동기.

본론
1. 유아체육현장의 실태(통계자료, 조사)
2. 유아기 때부터의 신체활동이 성장기, 성인기에 주는 영향

결론

본문내용
서론
1. 유아체육의 정의, 주제 결정 동기.
1) 유아체육의 정의
유아는 참으로 약하고 무력한 존재로서 스스로 생활할 수 있는 능력이 없기 때문에 성인에 의해서 보호되지 않으면 안 된다. 그러면서도 유아는 또한 인간의 성장과정에서 생명력이 가장 왕성하여 건강한 유아일수록 행동적이며, 끊임없이 무엇인가 일은 하지 않고서는 견디지 못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와 같이 유아는 보호와 육성의 양면적 의미를 동시에 가지고 있기 때문에 유아기의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새삼 일깨워 주고 있다.
유아체육이란 체육과 같이 계획적인 신체활동을 통한 인간행동의 변화이다. 유아의 조화로운 발달을 위하여 움직임의 경험이 매우 중요하며, 또한 이들의 움직이는 그 자체를 즐기면 좋아한다. 이처럼 유아들이 즐거워하는 신체활동을 통하여 신체발달, 심리적인 발달, 사회적, 정서적인 발달을 유도함으로써 교육의 효율을 높이고 전인적 인간육성을 하는 것이 유아체육이라고 볼 수 있다. 체육의 목적이 미완성의 인간을 이상적 인간으로 만들도록 교육함에 있다면 인간의 인격형성이 시작되는 시기부터 교육이 시작됨이 중요하다는 것은 다시 말할 여지가 없다. 이상적 인간이라 함은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성된 인격을 갖춘 인간을 말하는데 완성된 인격을 갖춘 인간을 만들기 위하여 조기교육이 필요한 것이다.
참고문헌
(http://www.kibsport.co.kr)
(http://my.netian.com)
(http://my.netian.com/~ahrahm)
(문화체육부 : http://www.wwcpe.wo.to)

정인태(2000)저. 양서원. '유아체육교육'
윤애의.박정민(1999)저. 창지사. '유아체육교육의 이론와 실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과 논리 및 논술 D형, 영유아기 사교육 - 영유아체육(파견)의 필요성
  • 교과 논리 및 논술 D형, 영유아기 사교육 - 영유아체육(파견)의 필요성목차서론본론1, 용어의 정의가. 가정보육시설 나. 가정보육시설장 다. 스포츠관 라. 영유아체육 2. 스포츠관에 관한 일반적 고찰1) 스포츠와 스포츠 가치관의 의미 2) 스포츠 참여와 스포츠 관심도, 가치관의 관계 3. 가정보육시설의 영유아체육에 관한 고찰1) 영유아신체 활동과 영유아체육에 관한 연구 2) 가정보육시설과 영유아체육 파견에 관한 연구 결론참고문헌서론

  • 유아체육놀이 프로그램개발 연구00
  • 유아체육놀이 프로그램개발 연구00Ⅰ. 서 론유아의 체육활동은 장차 성년으로 가기위한 준비과정으로서 매우 중요하다. 정상인으로 발달하기 위한 과정에서 체육놀이의 과정을 필히 거쳐야 한다. 유치원교육이 1969년에 처음 제정되어 유아의 바람직한 인격형성을 위하여 유아의 욕구와 흥미에 알맞은 환경을 만들어 주고자 하는데 있었다. 유아기의 신체적 건강과 발달은 인간 성장 발달이 기초를 형성하고, 이후 발달의 방향을 제시해 준다는 점에서

  • [유아체육] 유아체육교실 프로그램의 방향
  • 유아기의 신체 ․ 운동발달 특징1. 신체발달1) 신장,체중,골격2) 신체적발달의 영향요인2. 운동 능력 발달1) 대근육운동능력2) 소근육운동능력3) 유아기의 기본적 운동 능력 발달4) 운동발달의 개인차 Ⅲ 유아체육의 개념과 필요성1. 유아체육의 개념2. 유아체육의 필요성Ⅳ 유아체육 프로그램의 내용(프로그램)1. 유아체육 프로그램의 종류2. 유형별 프로그램Ⅵ 유아체육프로그램의 장단점Ⅶ 유아체육프로그램의 방향1. 유아교육기관의 유아체

  • [유아교육]유아체육이 유아에 미치는 영향과 나아갈 방향
  • 리 포 트스포츠와 교육 유아체육에 대하여과목 : 현대사회와 스포츠교수 : 김기한학과 : 매체정보학번 : 19811316이름 : 김정희제출일:2000.10.26유아체육에 대하여 (교육적 가치)목차1. 유아체육의 정의2. 유아체육의 필요성3. 유아체육의 목적4.유아체육이 유아에게 미치는 영향5.유아의 발달특성과 유아체육의 내용/특징6. 유아체육의 중요성과 의의7. 유아체육이 나아갈 방향1.유아체육의 정의유아체육이란 무엇인가? 예전에 나에게 이런 질

  • 유아체육 운동의 지도와 활성화방안00
  • 유아들이 생활은 더욱 비활동적으로 변화되고 있다. 그밖에도 유아 교육에 대한 부모의 기대나 사회 환경 등의 영향으로 유아들의 신체활동량이나 운동기회가 점차 줄어들고 있어 그에 따른 문제의 정도는 심각한 수준이다. 우리나라에서도 현대 사회의 생활 방식이나 환경의 변화에 따라 유아들이 체격은 과거에 비해 많이 신장하였으나 체력은 점차 저하되고 있음을 밝히고 있다. 체육은 무엇을 통하여 인간을 변화시키는가? 그것은 체육의 정의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