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프랜차이즈 둘둘치킨 신대방점 방문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1) 선정이유
(2) 회사소개

2. 본론
(1) 경영형태
(2) 입지선정&상권조사
(3) 수요예측
(4) 서비스
(5) 메뉴
(6) 컨셉개발
(7) 재무관리
(8) 4P
(9) SWOT 분석
(10) 진실의 순간(MOT)
(11) 위생관리
(12) 설문조사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 선정이유
외식산업의 특성이 대중들과 친밀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이기에 좀 더 독특하고 신선한 업종을 선택하고자 했던 우리4조는 큰 딜레마에 빠지게 되었다. 한참을 고민하던 중에 패스트푸드에서 주류를 이루는 치킨산업이 너무나 평범하고 대중화 돼있기에 신선한 업종을 선정하려는 다른 조들에 비하여 오히려 더 독특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이에 치킨산업에서 다소 시장점유율이 낮지만 최근 인기드라마에 협찬을 하는 등 시장 점유율을 높이려 하는 순수 국산 브랜드인 둘둘치킨을 선정하게 되었다.

(2) 회사소개
어려운 외부환경 속 에서 확고한 브랜드이미지로 불황을 극복, 꾸준한 매출신장을 이어가고 있는 이유는 28년의 오랜 전통아래 둘둘치킨이라는 순수 국산 토종브랜드를 자체 개발함을 시작으로 특수 압력기계, 파우더, 특수양념소스를 연구 개발하여 한국인의 입맛에 가장 맛있는 신토불이 둘둘치킨을 탄생시켜, 지금은 300개 이상 가맹점을 개설하여 성공적인 외식산업을 이끌고 있는 전문브랜드로 성장하였다.
또한, 고객의 건강과 먹는 즐거움, 청결을 최우선으로 하는 고객감동서비스를 추구하며, 신세대는 물론, 중장년층, 가족과 함께 할 수 있는 장소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으며, 성공하는 브랜드로 인정받기 시작하였다. 이어 가맹점 하나의 성공에 만족하기 보다는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프랜차이즈의 가장 큰 장점을 살려 가맹점과 본부가 정직한 채널과 전문화된 시스템에 의하여 항상 서로를 공유하며, "내 가족이 맛있게 먹고 있다." 라는 믿음아래 세계속에 우뚝선 세계유일의 브랜드로 한 발 더 나아 갈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둘둘치킨 변천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외식산업] 치킨시장의 현황과 전망 -BBQ & 교촌치킨
  •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을 조사해 보았을 때 현재 압도적인 BBQ를 제외하고서는 매출액, 소비자의 인지도 등을 모두 따졌을 때 2위라고 단정지을 만한 기업을 정할 수 없고, 지역적으로 큰 차이를 보이며, 영세한 소규모 업체나 프랜차이즈기업이 매우 많다.코참비즈 제무제표 조사  년도별 매출액(단위 : 백만원) BBQ교촌치킨네네치킨둘둘치킨200182,437    2002100,838    2003106,047 81,058   2004124,666 95,080   2005132,326 88,672  

  • BBQ치킨 기업분석 그리고 대안
  • 치킨팜3억 이벤트Place배달 위주 형태 임대료 저렴한 주택가에 소규모 점포로 위치카페 형태 유동인구가 많은 시내 중심가에 대규모 카페로 위치Strength브랜드 인지도 1위몸에 좋은 올리브유 사용(출처: 이데일리 EFN 2011.5.13)Strength다양한 메뉴를 가진Premium cafe 운영치킨 체인점 창업의새로운 트렌드Strength은행 연계 창업지원→광주은행, NH농협, 우리은행+ 자체적 지원치킨 대학을 설립하여 경영자 마인드와 조리법 교육Weakness-> 경쟁기업에

  • BBQ 치킨,치킨대학,치킨사장조사및사업현황,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치킨 체인점 창업의새로운 트렌드은행 연계 창업지원→광주은행, NH농협, 우리은행+ 자체적 지원Strength치킨 대학을 설립하여 경영자 마인드와 조리법 교육Weakness-> 경쟁기업에 비해 이용빈도, 고객 만족도 모두 낮은 편(출처: http://efn.edaily.co.kr/Brandnews/NewsTotalRead.asp?subcd=DJ&newsid=01118486596248592)?WeaknessBBQ만의 특색있는 메뉴가 없음Opportunity청년 실업 baby boomer세대의 퇴직 -> 창업수요의 증가치킨이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만큼 수요가 충분하여

  • [국제경영학] BBQ vs KFC 글로벌경영 사례
  •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하여 BBQ는 소형 치킨 시장을 타겟으로 차별화 되고 특색 있는 사업전개 전략으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으며,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를 가지고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국내브랜드의

  • [경영학] 굽네치킨의 경영과 그 구조 분석
  • 치킨은 전국을 수도권 북부, 남부, 영남, 호남충청 등 4개 권역으로 나눠 운영 팀장 및 슈퍼바이저들이 직접 매장을 관리하고 있다. 굽네치킨 관계자는 매장 수 보다 매장당 매출액이 더 중요하다며 본사 관리체계에 따라 현재 동업계에서 점포 매장당 평균 매출액이 가장 높은 것으로 파악됐다고 말했다.  공급굽네치킨의 공급가 정책도 눈길을 끈다. 보통 프랜차이즈들이 재료를 변동가로 공급하고 있어 수익이 일정치 않은 가맹점에는 부담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