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BBQ와 롯데리아의 중국 시장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2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1장 서론
(1) 선정사유
제2장 BBQ의 경영이념과 성공조건
(1) BBQ의 경영이념
(2) BBQ의 성공조건
제3장 BBQ의 중국진출에 따른 시장환경 분석 및 진출배경
(1) 중국 시장의 특성
(2) BBQ의 중국시장 진출 배경
(3) 상해시민의 소득 및 외식소비지출 성향
(5) 경쟁업체의 진출현황
제4장 BBQ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1) 상해 Targeting의 배경
(2) 중국진출을 위한 BBQ의 기업분석(SWOT)
(3) 효율적인 투자방식의 확정 및 파트너 선정
(4) 기존 패스트푸드 업체와 차별화 (4P)
(5) 비비큐의 현재 상해 매출액과 점유율
제5장 롯데리아의 중국 진출 실패 사례
(1)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2) 중국진출에 따른 롯데리아의 기업분석(SWOT)
(3) 롯데리아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4P)
(4) 롯데리아의 중국진출 실패요인
(5) BBQ vs 롯데리아 비교 분석
제6장 한국 프랜차이즈 기업의 중국시장 진출전략 방향
(1) 지역별 특성을 고려한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 설정
(2) 목표시장은 13억이 아닌 중고소득층
(3) 경쟁력있는 고부가가치 전략상품의 선정
(4) 유통채널의 확보
(5) 다양한 판촉 전략의 마련
제7장 결론
본문내용
제1장 서론

(1) 선정사유

BRICs 2000년대를 전후하여 빠른 경제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브라질(Brazil), 러시아(Russia), 인도(India), 중국(China)의 영문 머릿글자를 딴 경제용어로, 2003년 미국의 증권회사인 골드먼삭스그룹 보고서에서 처음 등장하였다.
의 일원인 중국은 최근 경제 여건이 안정되고 투자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지면서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다. 본격적으로 개방을 시작한 이래 중국 시장은 다국적기업의 경쟁의 각축장이 되었고 한국기업 역시 개도국 성장시장 진출을 활발히 전개하면서 중국은 단일 국가로서는 한국의 3대 시장인 동시에 향후 성장 잠재력이 매우 높은 시장으로 평가되고 있다 중국의 인구는 우리나라 인구의 약 30배에 이르는 13억, 면적은 960만로 한반도의 43배이다. 면적으로나 인구에서 보면 세계 최고의 잠재력이 있는 시장이라고 할 만 하다. 매년 GDP성장률이 주변국 가운데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 하고 있고 금년에도(2006년 기준) 8.9% 내외로 전망된다고 중국 국가통계국은 예측하고 있다. 이처럼 급성장하는 중국의 잠재력을 고려할 때 중국에서의 프랜차이즈 사업은 매우 큰 기회로 보인다.

중국의 프랜차이즈 산업 발전 역사는 이제 10년 정도이지만 비약적인 발전을 지속하여 현재 도입단계에서 발전단계로 진화하는 과정에 있다.
최근까지만 해도 미국의 유명 프랜차이즈 기업인 KFC, 맥도날드와 같은 점포들이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대부분을 점유하고 있는 실정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진짜 완벽합니다^^ 매우 좋은 자료였어요 감사해요
  • m7172***
    (2009.12.03 22:35:5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진짜 좋구먼,,,이런 자료가 있다니..ㅋ
  • crazys***
    (2009.11.26 21:37:01)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중국프랜차이즈 시장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현황2.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 분석 - 시장분석- 단점∙장점- 경영업체가 가진 문제점/ 가맹자가 가진 문제점 - 진출 시 필수 사항- 진출 성공을 위한 전략3. 법률적 측면 -- 중국 프랜차이즈 시장의 새로운 법률 내용- 새로운 법률의 의미?- 법률에 따른 변화 4. 성공사례KFC - 기업소개- 설립배경- 중국 프랜차이즈 진출전략/ 파트너 선정/ 5P분석/ SWOT분석/ 성과분석/ 미래5. 진출사례(주)제너시스 BBQ - 설립규모- 윤홍근

  • BBQ, 맥도날드 해외진출사례
  • 시장 (베트남)(1)강점 및 기회 요인(2)약점 및 위협 요인2. 기업소개2-1. 맥도날드2-2. BBQ3.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3-1. 맥도날드의 중국 진출(1)맥도날드 중국 진출 시 전략(2)맥도날드 중국 진출 기사3-2. BBQ의 중국 진출(1)BBQ 중국 진출 시 전략(2)BBQ 중국 진출 기사3-3. 맥도날드의 동남아 진출(1)맥도날드 동남아 진출 시 전략(2)맥도날드 동남아 진출 기사3-4. BBQ의 동남아 진출(1)BBQ 동남아 진출 시 전략(2)BBQ 동남아 진출 기사4. 해외경영 성공/실패

  • [전략경영론](주)제너시스 GENESIS와 비비큐 BBQ 전략
  • 중국 상하이에서 성공적으로 정착의 기틀을 마련하고, 세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서 맛에 있어 상당히 보수적인 국가인 서유럽(스페인)에 진출한 상태이며 아직은 시작 단계이나 현지 반응은 상당히 좋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처럼 BBQ는 국내에서 업계 1위를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한국 토종 음식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세계로 진출한 기업이자 성공적으로 사업 확장을 꾀하고 있기에 이 기업의 전략과 경영을 공부하는 것은 우리의 기업들이 외국

  • 중국 지역연구 레포트
  • 시장 263. 정부정책 31(1) 경제 특구 31(2) 외국인 투자 정책 변화 33Ⅵ. 투자 성공 실패 요인 분석 351. 성공사례 35(1) 경동보일러 35(2) 제네시스(BBQ치킨) 36(3) 크린랩 기업 37(4) LG생활건강 기업 38(5) E-MART 39(6) 청도 토프톤 전기 유한공사 40(7) 오리온 초코파이(동양제과) 40(8) 롯데 껌 412. 실패사례 42(1) 대한약품공업(주) 42(2) 운남화학(주) 43(3) (주)아이티 산업 44(4) 롯데리아 45(5) A사 46(6) K사 47(7) P사 483. 성공 ․ 실패 요인 494. 요인분석 및 진출전

  • (주)제너시스 BBQ 치킨의 중국진출 성공사례
  • BBQ는 맛과 서비스도 기술이라는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대외경쟁력을 확보해 치킨시장을 타겟으로 특색 있는 사업전개로 틈새시장을 집중 공략한 결과 국내 프랜차이즈 업계최초로 1,000호 점을 오픈 시켰다(현재는 1,300여 개). 프랜차이즈라는 선진경영기법을 순수 국내브랜드로서 한국시장에 맞게끔 토착화시키는데 성공한 국내 유일의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국내외 외식산업의 보호는 물론 중국, 스페인, 일본, 미국 등 해외진출에서도 성과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