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 도요타 생산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도요타의 역사
2. 도요타의 성공요인
3. Toyotaism - JIT & KANBAN SYSTEM
도요타 생산시스템의 이해
1. 도요타 생산시스템의 형성 배경
2. 기존의 생산시스템과 도요타 생산시스템
3. 도요타 시스템의 기본 목적
4. 생산시스템의 원칙
5. 칸반시스템
6. KAISEN(改善)
- 본문내용
-
1. 도요타의 역사
1920년 자동섬유직기로 큰 성공을 거둔 도요타의 첫걸음은 섬유기계 제작으로 성공한 도요타 사키치에서 시작되었고, 그의 뜻을 이어받은 아들 도요타 기이치로가 자동차산업에 뛰어들면서 본격적으로 이루어졌다. 당시 일본의 자동차산업은 GM과 FORD로 양분된 미국의 식민지였으며, 일본차는 연간 300∼400대가 생산되었을 뿐이었다. 1930년 사키치가 세상을 떠나고 경영권을 이어받은 기이치로는 많은 반대에도 불구하고 33년 자동차 부서를 만들어 자동차생산에 첫발을 내딛게 된다.
하지만 품질 면에서 뒤떨어지는 도요타의 승용차는 미국의 경쟁이 되지 못하였고 45년 일본의 2차대전 패배는 자동차산업에도 심각한 타격을 주어 도산위기까지 갔으나 쓰러져 가던 도요타를 기사회생시킨 것은 다름 아닌 한국전쟁이었다. 미군은 한국전쟁이 장기화되자 가까운 일본에서 군용트럭을 조달하기로 결정하고 도요타가 이 일을 하게 되면서 다시 자동차산업에 힘을 얻었다. 부사장 오노가 고안한 독특한 생산방식을 통해 성장을 계속하던 도요타는 여러 시행착오 끝에 오일쇼크를 계기로 미국시장에서도 성공의 기틀을 마련하였고 비록 79년 2차 오일쇼크를 계기로 일본차 수입규제의 벽에 부닥치지만, 도요타를 비롯한 일본 메이커들은 이에 맞서 81년부터 자율규제를 통해 미국시장을 공략하게 되었고 세계시장에서의 성장도 꾸준히 이루어지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