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시스템] 유비쿼터스 기술분석과 전자상거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 NEW 유비쿼터스

■ NEW 전자상거래

■ 결 론

■ 참 고 문 헌 / 자 료
본문내용
■ 서 론

‘유비쿼터스’ 란 용어를 백과사전에서 찾아보면 ‘사용자가 네트워크나 컴퓨터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정보통신 환경’ 이라고 정의되어 있다. 물이나 공기처럼 시공을 초월해 ‘언제 어디에나 존재한다’는 뜻의 라틴어로, 사용자가 컴퓨터나 네트워크를 의식하지 않고 장소에 상관없이 자유롭게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환경을 말한다. 1988년 미국의 사무용 복사기 제조회사인 제록스의 와이저(Mark Weiser)가 ‘유비쿼터스 컴퓨팅’이라는 용어를 사용하면서 처음으로 등장하였다. 당시 와이저는 유비쿼터스 컴퓨팅을 메인프레임과 퍼스널컴퓨터에 이어 제3의 정보혁명을 이끌 것이라고 주장하였는데, 단독으로 쓰이지는 않고 유비쿼터스 통신,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등과 같은 형태로 쓰인다. 곧 컴퓨터에 어떤 기능을 추가하는 것이 아니라 자동차, 냉장고, 안경, 시계, 스테레오 장비 등과 같이 어떤 기기나 사물에 컴퓨터를 집어 넣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해주는 정보기술(IT) 환경 또는 정보기술 패러다임을 뜻한다.
유비쿼터스화가 이루어지면 가정, 자동차는 물론 심지어 산 꼭대기에서도 정보기술을 활욜할 수 있고, 네트워크에 연결되는 컴퓨터 사용자의 수도 늘어나 정보기술산업의 규모와 범위도 그만큼 커지게 된다. 그러나 유비쿼터스 네트워크가 이루어지기 위해서는 광대역통신과 컨버전스 기술의 일반화, 정보기술 기기의 저가격화 등 정보기술의 고도화가 전제되어야 한다. 휴대성과 편의성뿐만 아니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도 네트워크에 접속할 수 있는 장점들 때문에 세계적인 개발경쟁이 일고 있는 추세이다.
참고문헌
이성휘, “웨어러블 컴퓨터 기술 개발 동향 및 시사점,” IITA IT insight, 2005
.
한동원, “유비쿼터스 컴퓨팅 시대의 차세대 PC”-ETRI 차세대 PC연구그룹 책임연구원
“[IT-SoC & 차세대PC산업 전시회]미래를 엿보는 잔치 속으로”-전자신문 2005-11-03

http://blog.naver.com/p1ngp1ng?Redirect=Log&logNo=120032059588

http://blog.naver.com/radia203?Redirect=Log&logNo=1200

http://www.lg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미국 중국기업의 생산전략에 대한 비교 분석 한국 IT산업의 발전전략 IT
  • 분석1. 한국 IT 산업의 현황(1) 국내 설비투자 추이(2) 국내 제조업체의 해외투자 추이(3) 기술개발동향(4) 시장점유율 추이2. 한국기업의 생산전략 (1) D램 품목 날로 다양화,「포트폴리오」생산전략 - 삼성전자와 현대전자(2) 포스트 IT 전략「실시간 기업」 - 삼성전자 그룹Ⅴ. 세계IT산업의 환경변화 - 유비쿼터스 환경의 진전결론서론1990년대 중반 이후 지속되고 있는 미국 경제의 고성장․저물가 현상은 IT 산업의 발전에 따른 경제 전체의 생산성

  • HP의 마케팅 레포트
  • 전략DELL의 핵심 사업에치명타를 가하기 위한마진을 고려치 않는 저가 전략E-service 분야 강화최고의 CEO 고용P2P의 전략적 활용B2B 시장의 확대99년 칼리 피오리나 취임컴팩과의 합병파격적 개혁미래의 HP기업 비젼 : HP는 컴퓨팅, 인터넷/인트라넷 솔루션, 서비스 등 여러 첨단 정보산업 분야에서 탁월한 제품성능과 지원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얻는 초우량 글로벌 기업으로 최고의 가치를 제공향후 사업 포트폴리오미래의 HPE-service 분야 강화

  • SCM 정보기술과 정보시스템
  • 분석을 지원- 판매동향분석유통, 제조업체 전반핵심상품 정보 : 판매금액 + 단품정보고객정보 : 구매자 + 구매성향6. POS(Point of Sales / 판매시점관리)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e-scm의 정보기술과 정보시스템*e-SC을 실현시켜주는 4대 정보시스템ERPSCMCRMWeb서비스정보기술EDI, POS, RFID, 바코드e-SCM7. E-SCM의 정보시스템Copyright © by ARTCOM PT All rights reserved.e-scm의 정보기술과 정보시스템*의의사례정보기술을 활용한 경영전략- 영업

  • 정보기술과 정보시스템 - 유비쿼터스
  • 정보로 가공하여 전달하는 유통업의 종합경영정보 시스템을 의미-e-scm 의 정보시스템우선 정보시스템이라는 것은 어떤 형태의 데이터가 입력되었을 때, 시스템이 요구하는 방향에 따라서 데이터가 처리되어지고 그다음에 저장이 되며, 이에 따른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4대 정보시스템의 구분 ① erp② scm 그 자체 ③ crm ④ 웹서비스까지를 실제적으로 edi나 pos, rfid또는 바코드 이런 정보기술 인프라를 가지고 실제적으로 e-

  • [경영학] 7장 경영전략의 목표와 추진과정, 8장 경영전략의 내용과 수행
  • 기술을 의미한다. 핵심역량은 눈으로 보고 측정할 수 있는 기업의 외적 능력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좋은 기업이미지, 축적된 기술, 소비자정보, 구성원들의 창의성과 도전정신, 유통경로에 대한 영향력, 부품공급업체와의 원만한 관계 등도 될 수 있다. 그러나 이러한 모든 요소가 똑같이 중시되는 것은 아니며, 기업이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에 대처한ㄴ 데 가장 큰 역할을 하는 능력만을 핵심역량으로 정의할 수 있다.▪ 핵심역량의 중요성이광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