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벤션 마케팅, HBC분석] Majestica Hotel In Shanghai PCO의 중국 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 1 -
본론 - 1 -
<HBC 분석> - 1 -
Majestica Hotel - 1 -
아태 지역의 호텔 시장 - 3 -
Majestica- CPS - 4 -
<국내 PCO의 중국 시장 진출 전략> - 9 -
현지화 전략 - 9 -
국내 PCO의 해외 진출 - 10 -
결론 - 14 -

본문내용
서론

본 <Majestica Hotel In Shanghai?>HBC 분석은 고급 호텔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Majes tica Hotel의 경영 방침 및 사업 전략과 상하이 시장 진출 전략을 소개하고 있다. 이 HBC 분석을 통해 호텔의 세계적인 체인망 형성 전략과 이를 위한 현지화 전략을 파악하고 이를 토대로 컨벤션 시장의 PCO에 적용하여 PCO의 현지화 전략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본론

<HBC 분석>
• Majestica Hotel
1) 역 사
- 1970년 서유럽에서 200~450개 room을 가진 고급 호텔이라는 틈새시장 개척을 통해 설립
- 1977 영국으로의 확장
- 1984 인수를 통한 미국시장(주요7도시)진출
- 90년대 말 : 북미에서 호텔 시장에서 높은 지위 확보
- 현재 아시아 시장으로의 진출 모색 : 아시아의 중소 규모의 호텔 및 리조트 인수를 통한 확장 및 시장 진출
2) 규 모
- 15개 국가 40개 호텔
- 약 20,000 여 명의 종사원
- 170억 달러 자본 규모
- 230억 달러 수입
- 수입의 원천 : 호텔 경영 & 호텔 소유 사업
3) Major Luxury Hotels in Chicago (2005)
참고문헌
국제회의 전문가 교육원 http://www.iccos.co.kr
이오컨벡스 http://ioconvex.co.kr
한국 컨벤션 연구원 http://icem.hallym.ac.kr
해외 전시정보은행 http://www.fairbank.co.kr
CONVEX KOREA http://www.convex.co.kr
KDI homepage http://www.kdi.re.kr
SEOUL CONVENTION SERVICE http://www.seoulconvention.co.kr
전시세미나 종합 정보타운 http://www.expotown.com
인터컴 http://www.intercom-pco.co.kr
CES http://www.cescon.co.kr
PUEXCO http://www.puexco.co.kr
SYLOMAN 국제회의 전문 기획사 http://www.syloman.com
코엑스(COEX) PCO http://www.coex.co.kr/intro/k_pcobody.htm
중국전문 비지니스 포탈 사이트 http://china.buykorea.org/index.jsp
한국무엽협회http://www.kita.net/
컨벤션마케팅론,김철원
한국기업의 국제경영 - 현지화전략을 중심으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카지노사업론] 만델레이 베이 호텔
  • 시장의 탈규제가 이뤄질 경우 영국 등에 대해 투자하려는 MGM측의 입지가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MGM미라지는 자금조달방식에 대해 공개하지 않았으나 자산처분 등을 통해 인수대금을 댈 것으로 보인다. 두 회사가 결합될 경우 미국 카지노산업에서 캐사르엔터테인먼트와 하라스엔터테인먼트를 제치고 선도업체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이번 인수안으로 두 그룹이 라스베가스 대형 카지노의 1/3을 보유하게 됨에 따라 반독점당국에 의해 면밀한 조사를 받

  • [호텔경영] 부띠끄 호텔, W 서울 워커힐, 서울 파크 하얏트
  • 시장 공략을 자신하고 있다. SWOT분석StrengthWeakness최신 시설 구축젊고 역동적인 이미지세계적 브랜드 파워강남권과 거리가 있음국내외 브랜드 인지도 부족OpportunityThreat아시아 최초 설립외국 관광객(특히 일본) 유치SK사태로 매각 위기W호텔 성공요인① 투자 비용의 재정적 지원을 받을 수 있다.앞서 언급했다시피 W 호텔은 비록 그 규모가 소규모이지만 초기 호텔의 디자인설계에 있어서 숙련된 전문가를 활용하여 독특하고 창조적인 시설을

  • 창조경제와 MICE산업
  • 진출강화창조경제 6대전략 3. 신산업, 신시장 개척을 위한 성장동력 창출창조경제 6대 전략 4. 글로벌 창의 인재 양성창조경제 6대 전략 5. 과학기술과 ICT혁신역량강화창조경제 6대 전략 6. 국민과 함께하는 창조경제문화 조성3-1. 3. 본론 23-1. MICE 산업의 개념 1. MICE 산업이란?1990년대 후반 싱가포르, 홍콩, 말레이시아와 같은 동남아시아 지역의 국가가 컨벤션사업을 계기로 경제도약의 전기를 맞이하면서 등장한 개념이다. 기존의 전시컨벤션 산업

  • [관광학] 부산관광의 주요산업과 세계화 방안
  • 컨벤션 개최 수총 1만9394회라스베가스 호텔모텔 객실 수총14만8941실해외 관광객 비율14% 방문객 현황 출처 : Las Vegas Convention and Visitors AuthorityLas Vegas Convention and Visitors Authority- 11 -라스베이거스의 최근시장 트렌드는 1989년 11월 Mirage 호텔의 개장에 이어, 1993년의 MGM Grand Hotel, 1990년대 후반의 Bellagio, Mandalay Bay, Paris, Venetian 호텔, 2007년의 Palazzo 호텔, 2008년의 Wynn 및 Encore, 2009년 City Center, 2010년 12월 390억 달러 규모의 프로젝트로 추진된 Co

  • Accor 호텔 글로벌비지니스의 이론과 실제
  • in the skies - earn frequent flyers miles with Sofitel>소피텔 고객들은 대부분 세계주요 유명 항공사의 고객들이기도 한다. 따라서 소피텔은 이런 항공사들과 파트너쉽을 맺고 고객들이 마일리즈를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주고 있다.▸Air France - Frquence Plus▸ Alitalia - MilleMiglia▸ American Airlines - AAdvantage▸ Cathay Pacific - Asia Miles▸ Delta Airlines - SkyMiles▸ Emirates & Sri Lankan - Skywards▸ Qantas - Frequent Flyer▸ Japan Airlines - Mileage Bank② NOVOTEL (399 hotels, 69,202 rooms, 57 countries at 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