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 냉장고를 중심으로 한 백색가전의 색채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주제를 선택하기까지의 과정
본론
1990년 이전 ( 흰색 )
1990 ~ 1995 ( 회색 )
1996 ~ 2000 ( 실버 , 아이보리 )
2001 ~ 2006 ( 레드 , 핑크 )
결론
조원들의 토의결과
색채측정 결과

본문내용
1990년 이전시대
1990년이전의 사회적 배경

1990년이전의 냉장고의 색상

1990년 이전의 색상이 갖는 의미


88올림픽의 성공적 개최
한강의 기적을 일굼
빠른속도로 경제발전


청결, 순수함, 평화등을 연상시키는 색
우리나라가 백의민족이라서 흰색을 좋아함
식기가 흰색계열이다 보니 냉장고도 흰색이 주류


1990 ~ 1995 시대

1990 ~1995년사이의 사회적 배경

1990 ~1995년사이의 냉장고 색상

1990 ~ 1995년사이의 색상이 갖는 의미

회 색


조용함, 無를 연상시키는 색 , 자발성이 없는 무의미한 색
먼지가 가라앉아도 티가 안 나고 때묻은 티가 덜 난다
회색이 도시적이고 모던한 느낌을 준다
차분한 분위기를 조성

1996 ~ 2000 시대
1. 1996 ~ 2000년사이의 사회적 배경

2. 1996 ~ 2000년사이의 냉장고 색상

3. 1996 ~ 2000년사이의 색상이 갖는 의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자료가 미흡합니다. 잘봤어요
  • wlslr***
    (2008.06.18 02:58:35)
회원 추천자료
  • [졸업][경영학] 중국가전산업 분석
  • 한 수요가 선진국을 중심으로 점차 형성되어 가고 있으며 첨단기술이 가미된 복합기능의 지능형 제품개발과 함께 수요자 위주의 편의 및 단순성을 강조한 간편 제품이 개발되고 있으며 이들 제품에 대한 수요욕구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우리가 이번 논문에서 다룰 중국 가전시장은 앞으로 고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중국은 급속한 경제발전과 더불어 세계 최대의 IT시장으로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최근 가전업계에도 급속한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 [마케팅] 컬러마케팅
  • 가전 분야도 타산업 분야에 비해 컬러에 민감한 제품군으로 범주화되었다. 최근 가장 컬러 트랜드에 민감하게 반응하는 제품군은 핸드폰이었다. 핸드폰의 컬러에 따라 소비자 반응이 확연하게 차이가나 판매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백색가전이라 불리던 가전용품, 냉장고는 인테리어의 한 분야로 인식되기 시작하였고 제품컬러 선택에서 가구나 바닥재, 마감재의 영향을 받아 마켓에서 보여지는 컬러에 많은 변화가 있었다. 정보통신은 주

  • [컬러마케팅] 레드마케팅
  • 한다. 컬러 마케팅은 제품 자체의 색깔에서 시작되었으나 1950년대 중반부터 제품 기획이 중심이 되어 비로소 마케팅이란 용어를 붙이게 되었다. 이 마케팅은 색상을 이용하여 판매를 극대화시키는 판매전략이다. 기업의 제조 기술이 평준화되면서 디자인 중에서도 색상이 제품 선택을 결정하게 되었고, 사람은 색채에 대해서 감성적인 반응을 보이므로, 이것이 곧 구매 충동과 직결된다는 것이 이 마케팅의 기본논리이다. 이 컬러 마케팅을 이용하여 주

  • [수출마케팅] 이랜드전략과 성공요인
  •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다. 1979년 이후 중국이 개혁개방 정책을 추진함에 따라 급속한 경제발전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정책의 성공으로 국민 소득이 향상 되고, 소비시장 규모도 가공할 만큼 확대되고 있다. 중국시장은 1988년이래 국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가전제품의 수요가 급증하여 현재 CTV 1,500만 대, VCD 1,200만 대, 세탁기 900만 대, 냉장고 700만 대, 오디오 520만 대, 에어콘 400만 대 등으로 예측되며 기타의 전자제품과 의류, 기본소자부품, 원

  • [홍보] [경영전략] 기업의 CI, 로고와 컬러 마케팅
  • 한 색채와 글꼴로 만들어진 감성적인 CI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상상력을 자극하고 있다. 감성경영 시대의 한 풍속도라는 말도 나온다.로고(logo)는 기업의 얼굴이다. 부메랑이 날아가는 듯한 모양의 나이키 로고, 회사 영문 이름의 머리글자인 M을 활용해 단순미를 앞세운 맥도날드 로고는 언제 어디서나 자연스럽게 그 회사를연상하게 만든다.최근 일간지에서 국내 기업 로고 중 가장 우수하다고 평가한 결과가 기사화되었다. 결과는 삼성의 파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