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학] 간접광고 PPL이 주목 받는 원인과 장점 및 국내 외 규제 사례(A+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간접광고 PPL이 주목 받는 원인과 장점 및 국내 외 규제 사례에 대해서
4명의 조원들이 한달간 머리쥐어짜내며 만든 레포트입니다
정말 열심히 조사한 자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길바라며....
A+레포트~~!!@@!!~~ 항상행복하세요*^^*

목차
PPL의 정의

PPL의 탄생과 발전

PPL의 확산

PPL이 주목 받는 원인 및 장점

PPL의 종류

PPL 이해당사자들의 입장

우리나라에서의 PPL 규제 현실 및 해외 규제 사례

우리 3조의 입장
본문내용
PPL의 정의
Pruduct Placement. 간접광고의 한 기법
영화, 드라마, 각종 프로그램에 상품을 등장시켜서
간접적으로 광고하는 마케팅 기법의 하나.
영화나 드라마를 제작할 때
소품 담당자가 사용할 소품들을
배치하는 업무를 뜻하던 용어
이의 광고효과가 두드러짐에 따라
광고를 노리고
제품을 등장시킨다는 의미로 사용됨
광고주가 유료로
다양한 미디어를 통해
제품, 서비스 또는 아이디어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비대인적 커뮤니케이션
광고의 형식을 띄고 있지만
광고주가 명확하지 않으며
원칙적으로
무료로 제공되는
홍보형 광고
직접광고
광고 방송 시간대를 사용하여 상업적인 메시지 전달 목적으로제작되고 전파
PPL
일반 프로그램 안에서 특정업체나 특정인에 대한 홍보적 성격을 띈 것이 방송내용의 형태로 드러나는 것
시청자가 시청을 피할지도 모르는 광고형태가 아닌 방송의 내용과 불가피하게 관련되는 듯한 구성으로 상호, 영업내용, 상품의 이름 등을 정하는 행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중간) 레포트
  • 광고가 갖는 주목성을 잘 설명하고 있다.2) Advertising과 Advertisement의 차이한 가지 구분할 것은 우리말에서는 광고를 탐구대상으로 다양한 현상을 광고라 부르면서 제작물의 경우도 그냥 광고라 지칭하지만 영어에서는 광고행위 전체를 부르는 넓은 의미의 광고는 Advertising으로, 광고메시지와 제작물은 좁은 의미의 광고는 Advertisement로 구분하여 사용한다. 광고학은 Advertising(광고)에 대한 공부이기 때문에 광고학의 경우 Theory of Advertising이 맞다. 그 밖의

  • [학교마케팅]한양대학교 마케팅전략 연구
  • 광고/마케팅 활동을 시작한 직후인 1998학년도에 2.2:1로, 1999학년도에는 2.3:1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정시모집 경쟁률도 1997학년도 3.38:1에서 1999학년도에는 6:1로 큰 폭의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물론 해당 년도 수능시험의 변별력 정도 및 지원제도의 변화 등 수많은 환경변수가 있겠지만, 광고의 기여도 역시 무시할 수 없는 변수라 생각된다. UI를 높일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광고를 이용하는 것이다. 광고는 기업 및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

  • [문화마케팅] 문화기업의 마케팅과 소비 형태
  • 광고를 하고 있는 것이다. 그 뿐 아니라 기존의 마케팅에 비해 그 비용 면에서 월등히 효율적이고, 그 여파가 지속적이라는 장점 또한 지니고 있다. 하지만 이에 반해 우리나라에서 문화는 그 범위와 활용방안이 매우 미미하여 국내외 소비자로 하여금 문화 후진 기업, 심지어 문화후진국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이에 국내 기업들도 차츰 문화마케팅의 중요성에 대해 인식하게 되었고, 문화마케팅을 도입하려는 목소리가 점차 커지고 있다. 2.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외향 지향적 위주의 경영전략에서 수익성 위주의 경영으로 방향을 바꾸고 있다.이러한 일환으로 수익성이 낮은 사업부문을 매각하거나 독립 또는 양도하는 등 구조조정을 시행하고 있다.○ 기업 M&A의 장점과 단점1) M&A의 장점(1) 시간의 단축 해외현지에 신규 설립 시 사업기반 확립에 필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2) 투자의 안전성 및 확실성 현지 환경에 익숙하지 못한 국내기업의 해외 투자 시에는 여러 가지 위험요소가 있어 투자사업의 성공

  • [국제마케팅성공사례] 글로벌마케팅을 통한 성공사례
  • 사례가 이에 해당한다. 우리 기업들 도 마찬 가지다. 금성사와 삼성전자 중 한 회사가 특정 국가에 진출하면 다른 회사가 이에 대응하여 동반 진출을 하는 경우를 우리는 목격하여 왔다.마지막으로 글로벌 요인은 정부의 규제와 관련된 것이다. 최근 WTO의 출범과 국가간의 상호주의에 입각한 통상협상에서 각종 관세 및 비관세 장벽이 점차로 철폐되어 가고 있다. 이에 따라, 우리 기업의 해외시장 진입과 동시에 외국 기업의 국내 진출이 훨씬 용이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