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LG정보통신의 루마니아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LG정보통신의 루마니아 진출 성공사례를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발표를 위해 준비하였고 A+받은 레포트입니다. 루마니아 진출시
필요한 전략과 분석 그리고 문제점과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중점으로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어서 명확히 구분하여 줄 간격, 글자크기, 그리고 편집 및 참고문헌 등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만들었습니다.
- 목차
-
서론
1. 투자자 사업개요
본론
2. 투자진출 배경
3. 현지사업 추진현황
4. 현지기반 구축요인 및 전망
5. 루마니아의 외국인 투자제도
결론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2. 투자진출 배경
1) 투자진출 동기
LG정보통신(주)는 설립 이래 통신기기, 컴퓨터 반도체 부문의 생산을 통해 국내통신산업의 현대화에 주력해 왔는데, 국내 교환기 시장의 포화현상으로 인한 기업성장력 정체의 타개 및 수출 확대를 통한 규모의 경제 실현 목적과 신규시장개발 및 참여를 통해 수출을 증대코자 해외진출을 고려하기 시작했다.
진출계획 당시의 국내외 사업 환경을 살펴보면, 국내시장 포화현상과 아울러 통신시장개방에 따른 외국업체와의 경쟁심화가 예상되었고, 기술개발을 위한 연구개발투자에 막대한 자금이 소요되어 금융비용 부담도 증가하는 상황이었고, 해외시장에서도 기존 진출한 선진각국의 통신업체들이 시장을 대부분 장악하고 있었기 때문에 단순한 방법으로는 수출의 활로를 찾기가 어려웠다.
따라서 부단한 제품 개발 및 기술력 향상 등을 통해 현지화된 제품들을 적극적으로 수출추진하고, 가격경쟁력 우위를 계속 유지하여 수출을 통한 기업의 수익력을 확대하고자 현지진출을 추진하게 되었다.
결론
이상과 같이 본건 사업이 비교적 성공적으로 기반을 구축할 수 있었던 것은 투자실행 초기단계에서 철저한 사전준비가 이루어졌고 합작 파트너의 적절한 역할 분담 및 루마니아 정부의 외국자본 유치 정책 등에 힘입은 바 크다.
그러나 본 사업을 향후 보다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극복해야 할 여러 가지 어려움이 상존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즉 루마니아 정부가 현재 추진하고 있는 시장경제체제 도입에 따라 물가상승이 예상되고 정치적인 불안으로 인해 국제금융기관이 루마니아에 대한 자금제공을 기피하고 있는 등 단기적으로 시장상황이 호전되기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현지 법인의 사업성이 루마니아의 경제상황 변화에 크게 영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 참고문헌
-
1. 김중배. 한국기업의 국제경영 사례연구
2. LG전자 홈페이지 고객의 코너
3. 한충민. “해외 세일즈 넘버원 기업들”. 매일경제
4. 대한한공 홈페이지의 세계 여행정보의 루마니아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자본 창업] 노인 전문 도시락 배달 서비스 `따뜻한 도시락 따시락` 사업계획서
- ERP삼성중공업,삼성중공업,SAP,SAP추진,삼성중공업기업분석
- 참이슬 중국진출 마케팅전략과 SWOT,4P전략 분석및 참이슬 중국진출전략의 문제점및 개선방안제안 보고서
- [국제경영] 진로(주)의 소주사업부문 중국진출전략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카카오톡 비즈니스 모델 캔버스
- [물류시스템분석] GS리테일 물류혁신 사례
- 기업실패사례 - 대우그룹
- [지식경영] 우리은행의지식관리- 우리샘
- [지식경영] 우리은행 지식관리시스템 KMS의 문제점 및 개선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