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LG전자의 칠레시장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9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LG전자의 칠레시장 진출 성공사례를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발표를 위해 준비하였고 A+받은 레포트입니다. 칠레시장 진출시
필요한 전략과 분석 그리고 문제점과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중점으로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어서 명확히 구분하여 줄 간격, 글자크기, 그리고 편집 및 참고문헌 등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만들었습니다.
목차
들어가며...

본론
1. LG전자의 중남미 시장 진출
2. 환경분석
3. 칠레의 냉장고 시장
4. LG전자의 마케팅 전략
5. 시장 정보체제

결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들어가며...

우리나라의 수출시장을 살펴보면 미국시장이 가장 크며 그 다음이 일본, 중국, 유럽 시장의 순서이다. 아직까지는 중남미나 아프리카로의 시장 확대가 잘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이런 시점에서 우리나라가 국제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미국과 일본에 편중된 시장구조에서 시장의 다각화를 이루어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으며, 이러한 이유에서 LG전자의 중남미의 칠레로의 진출은 우리의 세계 시장의 다각화 측면에서 이를 살펴보고 연구할 가치가 있다.
4. LG전자의 마케팅 전략
1) 표적시장
LG전자가 칠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전에는 칠레 냉장고 시장은 두 개의 시장으로 양분되어 있었다. 고급 외국 브랜드인 필립스, GE, 켄모어, 일렉트로닉스가 대형 냉장고를 판매하고 있었으며, 현지 기업들은 소형 직냉식 냉장고를 판매하고 있었다. 그 비율은 3대 7정도였다. 현지 기업이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었던 이유는 칠레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는 간냉식 냉장고보다는 직냉식 냉장고가 성애가 있으므로, 더욱 강력하고 우수한 냉각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오해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러한 인식은 아직까지 남아 있다.
5. 시장 정보체제
LG전자의 시장 정보체제는 비교적 짜임새가 있어 보인다. 현재 칠레 현지 파견 인력이나 칠레 수입상이 시장상황 및 동향 그리고 제품의 판매현황을 파나마에 위치한 중남미 지역본부에 보고하고, 중남미 지역본부는 중남미 전체 상황을 총괄하여 한국 본사에 보고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다. 또한 한국 본사에서는 ‘중남미 지역 협의회’를 구성하여 연 3~5회 정도 본사 직원이 현지 시장을 직접 조사 ? 보고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다.

참고문헌
1. LG전자 홈페이지 고객의 코너
2. 대한항공 홈페이지의 세계 여행정보의 칠레편
3. www.churchnet-kr.org/ kimensik/ chilel. html
4. kitel의 칠레 정치 현황
5. kitel의 칠레 경제 현황
6. 한충민 “해외 세일즈 넘버원 기업들” 매일경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전자를 ‘해외직접투자’라고 하는 반면 후자를 ‘외국인 직접투자’라고 부르는 것이 일반적으로 정착되어 왔다고 할 수 있다. 기업의 해외진출형태로서의 해외직접투자(국제경영학적 개념):국제경영을 연구하는 입장에서 해외직접투자를 정의하는 경우, 기업이 행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해외진출형태국제사업형태 중의 일 형태로서 해외직접투자를 정의한다. 따라서 이러한 정의는 기업이 해외사업을 행함에 있어서의 대안적 형태(alternative forms)

  • [국제경영] 해외시장 진입전략
  • 진출은 어디까지나 기업이 가지고있는 능력 하에서 이루어져야 하며 투자에 있어서 예상되는 기대수익과 비용분석에 필요한 수익성평가가 뒤따라야 한다.진출국의 선택과 진출분야에 관련하여 오늘날의 거대한 국제기업들은 시장 지향적 동기를 통해 시장규모가 큰 지역 대상으로 진출하고 있으며, 진출대상국가의 결정의 주요 요소로는 투자환경, 생산상의 문제점, 업종별 및 제품별 특유의 환경을 들 수 있다. 또한 국제기업

  • [국제경영] P&G의 해외진출사례
  • 진출과 실패요인1. P&G의 일본 진출 사례 분석1)P&G의 일본 진출 배경- 2차대전 이후 안정기로 자국시장 포화 → 국제시장 진출 필요성 증가- 시장진출 발판 마련 → 아시아 시장 진출 교두보- 안정되고 성장가능한 시장 고려 → 당시 일본은 신흥 경제대국으로 시장 잠재력 큼2)P&G의 일본 진출 과정1972 - P&G와 일본 산홈(주), 이토오츄 상사(Nippon Sunhouse)의 공동출자로 P&G산홈 주식회사 설립. (자본금20억엔) 1973 - 프록터앤드갬블산홈 주식회사 영업

  • 삼성전자 해외마케팅 전략분석과 삼성전자 사업전략분석및 삼성전자 새로운 경영전략 제안
  • 전자는 이 밖에도 또 하나의 전략을 택했다. 이 전략은 바로 수직다각화 전략이다. 반도체분야의 제품이 정보통신분야에 있는 휴대폰 및 컴퓨터에 생산할 때 필요한 소재인 것은 바로 수직 다각화의 한 사례이다. (4) 글로벌기업통신기술, 세계무역기구(WTO)의 출범 등의 원인으로 옛날과 달리 나라마다 속성이 다른 시장은 점점 세계 단일 시장, 즉 소비자의 욕구가 점차 일치해지는 시상으로 변하고 있다. 그러니까 외국 시장을 진출하는 기업들은 글로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시장에 적극 뛰어들어 핸드폰회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전의 핸드폰 시장에서 부진했던 싸이언에 아이디어개념을 도입 ‘CYON idea’ 마케팅전략을 펼침으로써 그동안의 이미지를 탈바꿈하며 핸드폰 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사례를 분석하여 LG 싸이언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과 경쟁력, 전략을 알아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 (1) LG전자 소개주소 :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도동20 LG트윈타워TEL : 0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