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LG전자의 칠레시장 진출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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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의 칠레시장 진출 성공사례를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발표를 위해 준비하였고 A+받은 레포트입니다. 칠레시장 진출시
필요한 전략과 분석 그리고 문제점과 우리에게 주는 시사점을 중점으로
서론, 본론, 결론으로 나누어서 명확히 구분하여 줄 간격, 글자크기, 그리고 편집 및 참고문헌 등에도 많은 신경을 써서 만들었습니다.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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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본론
1. LG전자의 중남미 시장 진출
2. 환경분석
3. 칠레의 냉장고 시장
4. LG전자의 마케팅 전략
5. 시장 정보체제
결론
< 참고문헌 >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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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며...
우리나라의 수출시장을 살펴보면 미국시장이 가장 크며 그 다음이 일본, 중국, 유럽 시장의 순서이다. 아직까지는 중남미나 아프리카로의 시장 확대가 잘 이루어지고 있지 않다. 이런 시점에서 우리나라가 국제 경쟁 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미국과 일본에 편중된 시장구조에서 시장의 다각화를 이루어야 경쟁에서 살아남을 수 있으며, 이러한 이유에서 LG전자의 중남미의 칠레로의 진출은 우리의 세계 시장의 다각화 측면에서 이를 살펴보고 연구할 가치가 있다.
4. LG전자의 마케팅 전략
1) 표적시장
LG전자가 칠레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기 전에는 칠레 냉장고 시장은 두 개의 시장으로 양분되어 있었다. 고급 외국 브랜드인 필립스, GE, 켄모어, 일렉트로닉스가 대형 냉장고를 판매하고 있었으며, 현지 기업들은 소형 직냉식 냉장고를 판매하고 있었다. 그 비율은 3대 7정도였다. 현지 기업이 높은 시장 점유율을 갖고 있었던 이유는 칠레 소비자들의 인식 속에는 간냉식 냉장고보다는 직냉식 냉장고가 성애가 있으므로, 더욱 강력하고 우수한 냉각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오해하고 있었기 때문이었다. 이러한 인식은 아직까지 남아 있다.
5. 시장 정보체제
LG전자의 시장 정보체제는 비교적 짜임새가 있어 보인다. 현재 칠레 현지 파견 인력이나 칠레 수입상이 시장상황 및 동향 그리고 제품의 판매현황을 파나마에 위치한 중남미 지역본부에 보고하고, 중남미 지역본부는 중남미 전체 상황을 총괄하여 한국 본사에 보고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다. 또한 한국 본사에서는 ‘중남미 지역 협의회’를 구성하여 연 3~5회 정도 본사 직원이 현지 시장을 직접 조사 ? 보고하는 체제를 갖추고 있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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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LG전자 홈페이지 고객의 코너
2. 대한항공 홈페이지의 세계 여행정보의 칠레편
3. www.churchnet-kr.org/ kimensik/ chilel. html
4. kitel의 칠레 정치 현황
5. kitel의 칠레 경제 현황
6. 한충민 “해외 세일즈 넘버원 기업들”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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