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 문화] 1925 감성세대의 `패션문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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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1925 감성세대의 '패션문화'
그들의 감성에 호소하고 감성에 의지하는 마케팅이 가장 떠오르는 키워드 이며, 가장 잘 팔리는 제품이 될 수 있는 마케팅 방법이기 때문에 이 주제를 가지고‘감성세대 1925’의 패션문화를 분석한 레포트입니다......참고하셔서 좋은 점수 받으세여~~~~^^
목차
*1925세대란?

*1925감성세대의 패션문화 키워드
>> 유니섹스 캐주얼
>> 다시 돌아온 복고열풍
>> 캐포츠 룩
>> 감성 이너웨어
>> 크로스오버 패션

'패션문화'속의 1925세대
본문내용
* 1925세대란?
>>'Mobile Phone & Fantasy
요즘 1925세대만을 일컫는 말은 아니지만, 19~25세 중 대부분이 이에 속한다. 그만큼 이들은 자신만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갈 줄 아는 무한한 잠재력을 가진 세대로 주목할 만한 가치가 있다. 사회 초년생과 대학생인 이 세대는 휴대폰으로 문자 메시지를 주고받아 '엄지족'으로 불릴 만큼 휴대폰을 사랑하는 세대이며 휴대폰 보유비율도 전 세대에서 가장 높은 86%다. 즉 1925세대들은 10명 중 9명이 휴대폰을 가지고 있다는 말이며, 이들에게 휴대폰은 중요한 커뮤니케이션 도구임을 증명하는 것이다. 1925세대들은 휴대폰 상표 선택 이유로 디자인, 유명 상표를 우선순위로 꼽았고, 휴대폰 사용 시의 불만사항으로 배터리 용량과 성능을 들었다. 가격이나 중요 기능 보다는 자신의 맘에 들면 살 수 있다는 기본적 생각이 깔려있는 부분이다.
>>주요 관심사는 이성교제와 결혼
1925세대는 '이성교제'와 '결혼'에 대해 가장 높은 관심을 보이는 반면, '가정/가족'에 대한 관심도는 다른 세대 대비 가장 낮다. 여가활동으로 영화를 가장 즐겨보는 비율이 과거 대비 증가 추세이며 최근 3개월 내 영화관람 경험도 75%로 다른 세대 대비 가장 높고, 주말이나 휴일을 집밖에서 보내려는 이들이 가장 많다.
>>패션/미용생활에서 개방적이고 유행을 선도
과거 대비 성형수술이나 남자들의 액세서리 착용에 대해서 가장 개방적인 사고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의류 구입 시 유명상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세일기간을 이용해서 옷을 사는 비율은 감소하고 있는 추세다. 또한 이 세대는 외모에 대해 관심이 가장 높은 시기로 다이어트, 패션, 성형 수술에 투자하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황홀하고 뿌듯한 쇼핑의 즐거움을 만끽하며 충동구매를 자주 한다. 물건을 고르는 데 있어서도 남들과 같은 것은 피하고 나만의 개성을 마음껏 드러낼 수 있는 독특한 제품을 좋아하는 경향이 있으며 언제 어디로 튈지 예상할 수 없는 세대라고 정의할 수 있다.외모에 대한 관심이 최고조에 달해 있는 1925세대는 항상 몸매, 외모 치장, 패션에 신경을 쓰고 또한 투자도 많이 한다. 따라서 예정에 없이 충동적으로 옷이나 장신구를 구입하여 자주 바꾸고 있다. 그리고 유명 상표의 옷을 입어야 자신감이 생긴다는 의식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명품에 대한 수요는 더 많이 일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당연한 결과지만 남성에 비해 여성이 패션과 미에 있어서 많은 정보원을 이용하고 시간과 노력을 더 많이 투자하고 있다...........................................


참고문헌
-FASHIONBIZ 2005년 4.5월지[월간패션지]
-패션문화[문경희 지음]
-삼성디자인넷[www.samsungdesign.net]
-동아패션 TV[www.dongahTV.com]
-한국컬러앤드패션트랜드센터[www.cft.or.kr]
-패션워크[www.fashionwork.co.kr]
-핀스타임[www.finstime.com]
-네이버.엠파스 검색엔진
-패션관련 인터넷 신문검색[네이버.야후.다음 포털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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