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관리] 편의점 훼미리마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1.편의점에 대한 소개
2.편의점의 입지별 소비패턴/상품동향
3.편의점의 유통서비스 수준
4.편의점의 역사, 구조, 현 시장 내 업체종류
5.편의점 분포와 시장크기
6.훼미리마트의 기업소개 및 연혁
7.훼미리마트의 시장점유율과 확장노력
8.소매점 분석(훼미리마트 경성대점)
9.경쟁사 분석(GS25 센텀파크점)
10.훼미리마트 경성대점의 보완
11.훼미리마트 경성대점의 성공 실패 요인
경대앞 'Family Mart'의 소매상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1.편의점에 대한 소개
편의점(Convenience Store ; CVS)은 1989년 세븐일레븐 1호점이 최초로 모습을 보인 이래 2004년 말 전국 편의점 수는 8000여점을 넘어 섰고 그 종류만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등 대형 업체에서부터 오렌지데이 조이마트등 중소업체까지 20여가지가 넘어가고 있다. 2006년 현재는 그 수를 더 뛰어 넘어 있을 것으로 예측되며 소매업태로서의 그 기반이 확고히 다져진 상태이다.
과거시절 보다 경제환경이 좋아지고 생활환경과 소비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소량다빈도 구매 내지 편의쇼핑을 필요로 하는 인구층이 크게 늘어난 것이 소매업태중 편의점의 규모를 크게 키웠다고 할 수 있다.
편의점의 성장요인은 편의점 업태의 영업 특징인 하루 24시간 연중무휴 영업, 다품목소량재고판매, 효율적 체인 오퍼레이션 등을 통한 소비의 즉시화 실현에 부응해 온 결과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소매기업이 시장에서 주도력을 행사하면서 보다 유리한 방향으로 사업을 전개해나가기 위해서는 우선 막강한 구매력과 판매력을 동시에 확보하여야 하는데 현 편의점 업체들은 점포 규모와 점포 수를 대량으로 확장 하였으며 대규모 유통체인을 형성하여 고객의 Needs를 언제든지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이를 통해 현 편의점 업체들은 ‘생활자 밀착형 업태’로써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소매업체로서의 지휘를 확보하였다.
1)편의점의 기본적 특성등..(상품구색, 가격, 특징, 입지 등...)
편의점은 미국에서 1950년대부터 시작되어 확산된 소매체인으로 대규모 소매상이 제공할 수 없는 편리함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 근린형 소매상이다.
편의점은 연중 무휴 24시간 영업을 특징으로 하면서 상품구색은 식품, 잡화, 패스트푸드, 문구, 즉석식품 등의 다양한 생필품들을 구비하여 영업활동을 한다.
편의점 경영에 있어 점포의 입지선정 초기에는 유동인구나 심야 인구가 많은 도심지나 주거 밀집지역을 중심으로 편의점이 입지하였으며 현제는 주택가 학원가 오피스가 상가 역세권등 인근 주변 모든곳에 편의점이 입점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