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투자론] 아모레 퍼시픽의 중국시장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4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1. 서론
1. 기업 소개 및 연혁
1) 기업 소개
2)‘AMOREPACIFIC’의 의미
3) 기업 연혁
4) 경영 철학
5) 경영 목표

Ⅱ. 본론
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및 글로벌 브랜드 전략의 배경
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위기
2) 국내 화장품산업의 문제점

2.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국가 현황 및 환경
1) 중국시장의 특성
2) 중국의 화장품 시장 분석
3) 아모레퍼시픽 화장품의 중국시장 진출

3. 아모레퍼시픽의 중국 진출 분석
1) 중국시장 진출 과정
2) 중국 화장품 시장의 특징 및 현황 분석
3) 중국 내에서 아모레퍼시픽의 SWOT 및 외부환경분석
4) 아모레퍼시픽의 중국시장 공략과 성과 분석
5) 앞으로의 전략 방안
6) 중국에서의 성장 방향

4.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미국 진출분석
1) 진출 배경
2) 진출 전략
3) 진출 현황

5. 프랑스 미국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6. 해외 현지 조직 ․ 인사

Ⅲ. 결 론

Ⅳ. 참고자료 및 사이트
본문내용
세계의 女心을 잡아라!

Ⅰ. 서론

아모레퍼시픽은 브랜드 전략을 효과적으로 추진해온 대표적인 기업이다. 성·연령·소득별로 고객층을 설정, 그에 맞는 브랜드 전략을 펼쳐왔다. 그 결과는 시장점유율의 상승으로 이어졌다. 2002년까지만 해도 27%대에 머물던 국내 시장 점유율이 2005년에는 32%대로 껑충 뛰어올랐다. 이에 아모레퍼시픽은 선진국 화장품 업체들처럼 회사 이미지보다 브랜드 위주로 전략을 바꾸고 국내 및 해외시장의 확대를 구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일찍이 해외시장에 눈을 돌려 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노력해오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현재 세계 10대 화장품 회사로 성장하기 위한 글로벌 비전을 가지고 2000년 아모레퍼시픽을 사명으로 주창하며 보다 전략적인 관점에서 글로벌화를 위한 해외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현재에도 다양한 브랜드 전략을 구사하고 있다. 라네즈를 ‘아시아 브랜드’로 키우기 위해 중국시장 진출에 앞서 2002년 5월 홍콩 소고(SOGO) 백화점에 1호점을 오픈했다. 홍콩에 12개의 매장을 열었으며 9월 현재 매장당 월 평균매출이 1억원을 초과하는 등 좋은 결과를 낳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중국 유행의 발신지인 상하이에 현지법인을 설립하고, 2002년 9월부터 라네즈 브랜드로 중국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있다. 백화점만 집중 공략한 결과, 올 상반기 현재 상하이의 고급 백화점인 팍슨(百盛), 태평양(太平洋) 등 주요 25개 도시 80여개 백화점에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중국에서 라네즈로 예상을 뛰어넘는 성공을 거두고 있다. 당초 2005년 내에 매장당 월 1000만원의 매출을 달성하면 대성공이라고 예상했으나, 이미 1일 매출 3000만원이 넘는 매장이 출현했다. 또 월 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는 매장도 곧 탄생할 전망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홍콩과 중국 시장에서 구축한 브랜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라네즈 브랜드의 아시아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3년 싱가포르의 이세탄 백화점에 진출했고, 지난해에는 대만의 미쓰코시 백화점, 인도네시아의 소고(SOGO) 백화점 등에 진출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또 지난해 9월에는 한방화장품 설화수가 홍콩 센트럴 빌딩에 부티크 형태의 독립매장을 연 데 이어, 10월에는 세이부 백화점에 입점했다.
참고문헌
1. 대한화장품공업협회, 『화장품 산업현황과 발전 방향』
2. (주)아모레퍼시픽, 『아모레퍼시픽 구조조정 현황 및 계획』
3. (주)아모레퍼시픽, 『(주)아모레퍼시픽 소개자료』
4.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5.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
6. 대한화장품공업협회, http://kcia.or.kr/
7. http://www.equitables.co.kr
8. www.osulloc.co.kr
9. http://www.sulloc.co.kr
10. http://nanum.amorepacific.co.kr
11. http://www.amorepacific.co.kr
12. 김익수. 1999. 중국 투자론 : 이론과 실제. 박영사
13. 박종희. 1998. 한국기업의 중국 투자 리스크와 전략적 관리방안에 관한 연구.
14. 아시아 연구기금 연구과제 보고서
15. 이근, 한동훈. 2000. 중국의 기업과 경제. 21세기북스
16. 장세진. 1996. 글로벌 경쟁시대의 경영전략. 박영사
17. 조동성. 1995.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경문사
18. 중국 화장품 정보망(www.cn-cosmetic.com)
19. 한국무역협회 www.kita.net
20. 서울증권 www.seoulstock.co.kr
21. 연세대학교, Global Strategic Management
22. 조선일보 www.chosun.com
23. Cosmetic mania news http://www.cmn.co.kr
24. 동아뉴스 www.dongailbo.co.kr
25. 한국보건산업진흥원 수출입정보은행 http://www.khidi.or.kr
26. 보사 의학신문 http://www.bosa.co.kr
27. 머니투데이 http://news.moneytoday.co.kr/
28. 서울경제 http://economy.hankooki.com
2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아모레퍼시픽 해외 시장 진출 성공 사례
  • 해외 시장 진출 성공 사례목차 서론 ▪ 대상 기업 선정 이유▪ 아모레 퍼시픽의 해외 진출 동기본론 I. Industry Analysis 화장품 산업 분석 II. Company Analysis 아모레 퍼시픽 기업 분석 III. Business Case 해외 진출 사례 #1 프랑스 해외 진출 사례 #2 미국 해외 진출 사례 #3 중국 -시장 분석-시장 진출 동기-시장 진출 과정-결과-시사점IV. Case Conclusion 해외 진출 시장의 공통점과 차이점결론 서 론Intro 사례연구 기간: 2007년 3월 ~ 2007년 5월 23일 연구 방

  • 라네즈 유통경로 분석
  •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 화장품 브랜드이다. (2) LANEIGE 연혁 1994년 9월 외국브랜드가 홍수를 이룬 국내 화장품 시장에 처음 선보인 라네즈는 1995년 여성의 생활을 강조한 브랜드 컨셉을 도입, 1996년부터 매년 1000억원 이상 판매되는 메가 브랜드로 자리잡으며 태평양의 주력 브랜드로 자리를 매김했다. 2002년 홍콩을 시작으로 해외 진출을 시작해 철저한 현지조사와 마케팅으로 현재 중국, 대만, 싱가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8개국 200여개 매

  • [국제경영전략]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사례
  • 목 차◆ 서 론■ 아모레 퍼시픽 선정동기■ 기업소개◆ 본 론■ 국내 화장품 시장과 현황■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진출 사례- 미국 , 중국 진출사례■ 아모레퍼시픽의 프랑스 진출 - Lolita Lempicka의 탄생과 성공전략 분석◆ 결 론◆ 참고문헌◆ 서론1. 아모레 퍼시픽 선정동기향수 본 고장인 프랑스를 직접 공략해 성공을 거둔 국내의 화장품 업체가 있다. 바로 국내 최대 화장품회사인 아모레퍼시픽, 즉 (주)아모레퍼시픽의 100% 프랑스 현지에서

  • [국제마케팅] 한국기업의 현지 마케팅전략의 성공적인 사례(라네즈의 중국 현지마케팅 성공 분석)
  • 시장에 진출하기로 결정한 것이다. (주)태평양의 다른 화장품 브랜드들이 이미 국내 시장에 진출하여 다양한 고객층을 커버하고 있었기 때문에 국내에서 타겟 마켓의 범위를 넓히는 방안은 추진될 수 없었다. 또한 국내 화장품 시장이 포화상태에 이르렀기 때문에 더욱 해외 시장으로의 진출이 유효한 수단으로 대두되었다. 아시아 중에서도 먼저 중국 시장에 진출하기로 결정한 것은 앞서 언급한 국내 화장품 시장의 상황과 중국시장의 높은 매력도에

  • 아모레퍼시픽의 롤리타 렘피카 프랑스 진출성공사례0k
  • 중국 지사설립상하이공장 준공프랑스 현지법인 샤르트르 공장 준공표 1. 아모레퍼시픽 연혁Ⅱ. 본 론1.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진출 배경아모레 퍼시픽은 국내 굴지 화장품업체로 수 십 년간 쌓아온 제품력과 마케팅력으로 국내시장을 지배해 오고 있고, 유럽을 비롯하여 북미, 아시아 지역 등을 총괄하는 판매 법인을 설립하여 운영해 오고 있다. 아모레 퍼시픽은 기초제품에서의 기술력은 인정을 받았으나 향수와 색조화장품에서는 선진국들에 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