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생들의 인터넷 쇼핑몰 이용 시 구매만족 인지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조사배경 및 주제선정
2. 연구질문
3. 보고서 구성
Ⅱ. 본론
1. 문헌연구
2. 조사설계
3. 자료의 통계적 분석
4. 자료의 결과 및 해석
Ⅰ. 결론
1. 결과요약 및 마케팅적 시사점
2. 한계점 및 추후 연구방향
대학생들의 인터넷 쇼핑몰 이용 시 구매만족 인지도 조사
- 본문내용
-
2. 연구질문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대학생들의 이용실태와 인지도를 알아보기 위해 크게 4부분으로 나누었다.
1) 인터넷 쇼핑몰 쇼핑 경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최근 1년간 구입한 물품을 조사했다.
2) 제품과 관련된 조사, 인터넷 쇼핑몰 이용 시의 접속 유형(형태)을 조사했다.
3) 인터넷 쇼핑 시 만족 사항과 불편 사항을 조사했다.
4) 연령, 학년, 성별, 개인 ID 소유 여부, 하루 평균 인터넷 사용시간, 제품구매 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과 불필요한 요인, 재이용 의사, 선호하는 쇼핑몰 형태를 조사했다.
3. 보고서 구성
본 보고서는 세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서론에서는 연구의 배경과 목적, 연구 질문과 문제를 간략하게 서술 하였다. 본론으로서, 문헌연구의 고찰을 통해 인터넷 쇼핑몰의 정의와 특성, 기존 쇼핑몰과의 차이, 쇼핑몰 이용현황, 쇼핑 만족 인지도에 관한 이론적 배경 등에 관하여 조사 하였다. 또한, 논문의 조사 설계와 관련된 것으로, 조사대상과 자료수집방법, 샘플 추출 방법 그리고 논문에서 조사하고자 한 내용을 요약한 조사내용으로 구성 되어 있다. 조사대상자들이 작성해 준 설문지를 분석하여, 대학생들의 쇼핑몰 인지도와 만족도 등 본 연구에서 알아보고자 한 내용을 통계학적인 수치로 나타내고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결론에서는 연구결과를 요약하고 이를 토대로 한 마케팅 적 관점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결과를 도출하고 연구의 한계점 및 추후 연구 방향을 제시 하였다.
자료평가
-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 junhyuk2***
(2008.10.14 22:57:5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디지털 휴먼 개요, 활용사례, 관련 기술 및 필요성 [디지털 휴먼,디지털 인간,인공지능,Digital Huma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