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대학생들의 인터넷 쇼핑몰 이용 시 구매만족 인지도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조사배경 및 주제선정
2. 연구질문
3. 보고서 구성

Ⅱ. 본론

1. 문헌연구
2. 조사설계
3. 자료의 통계적 분석
4. 자료의 결과 및 해석

Ⅰ. 결론

1. 결과요약 및 마케팅적 시사점
2. 한계점 및 추후 연구방향

대학생들의 인터넷 쇼핑몰 이용 시 구매만족 인지도 조사
본문내용
2. 연구질문

본 연구에서는 인터넷 쇼핑몰에 대한 대학생들의 이용실태와 인지도를 알아보기 위해 크게 4부분으로 나누었다.

1) 인터넷 쇼핑몰 쇼핑 경험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 최근 1년간 구입한 물품을 조사했다.

2) 제품과 관련된 조사, 인터넷 쇼핑몰 이용 시의 접속 유형(형태)을 조사했다.

3) 인터넷 쇼핑 시 만족 사항과 불편 사항을 조사했다.

4) 연령, 학년, 성별, 개인 ID 소유 여부, 하루 평균 인터넷 사용시간, 제품구매 시 영향을 미치는 중요한 요인과 불필요한 요인, 재이용 의사, 선호하는 쇼핑몰 형태를 조사했다.



3. 보고서 구성

본 보고서는 세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다음과 같다.
서론에서는 연구의 배경과 목적, 연구 질문과 문제를 간략하게 서술 하였다. 본론으로서, 문헌연구의 고찰을 통해 인터넷 쇼핑몰의 정의와 특성, 기존 쇼핑몰과의 차이, 쇼핑몰 이용현황, 쇼핑 만족 인지도에 관한 이론적 배경 등에 관하여 조사 하였다. 또한, 논문의 조사 설계와 관련된 것으로, 조사대상과 자료수집방법, 샘플 추출 방법 그리고 논문에서 조사하고자 한 내용을 요약한 조사내용으로 구성 되어 있다. 조사대상자들이 작성해 준 설문지를 분석하여, 대학생들의 쇼핑몰 인지도와 만족도 등 본 연구에서 알아보고자 한 내용을 통계학적인 수치로 나타내고 분석하였다. 마지막으로 결론에서는 연구결과를 요약하고 이를 토대로 한 마케팅 적 관점을 살펴보았다. 그리고 결과를 도출하고 연구의 한계점 및 추후 연구 방향을 제시 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되었습니다.
  • junhyuk2***
    (2008.10.14 22:57:58)
회원 추천자료
  • [조사방법론] 온라인을 통한 상품 구매 시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인터넷 쇼핑몰 이미지 (사이트 외부 디자인)(1) 점포이미지 개념과 구성요소(2) 사이트 디자인과 쇼핑 만족2-4.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1)구전(word-of-mouth)의 개념(2)온라인상의 구전(word-of-mouth) 제 3장. 연구 방법1. 연구방법의 설계(1) 연구 대상(2) 조사 방법2. 개념화 제 4장. 결과 분석1. 요인별 결과 분석 2. 상품 구입 시 태도와 행동의 비교제 5장. 결론 및 향후 방향제 1장.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인터넷 이용이 보편화되면서

  • [미디어조사방법론] 온라인을 통한 상품 구매 시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인터넷 쇼핑몰 이미지 (사이트 외부 디자인)(1) 점포이미지 개념과 구성요소(2) 사이트 디자인과 쇼핑 만족2-4. 온라인 구전 커뮤니케이션(1)구전(word-of-mouth)의 개념(2)온라인상의 구전(word-of-mouth) 제 3장. 연구 방법1. 연구방법의 설계(1) 연구 대상(2) 조사 방법2. 개념화 제 4장. 결과 분석1. 요인별 결과 분석 2. 상품 구입 시 태도와 행동의 비교제 5장. 결론 및 향후 방향제 1장. 서론1. 연구의 배경 및 목적인터넷 이용이 보편화되면서

  • [사업계획서] 바게트 & 커피 전문점
  • 마케팅 홍보등 나름대로의 노하우가 반드시 필요하며 이에 프랜차이즈 산업은 비교적 용이하게 사업에 필요한 여러 사항을 제공 받을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으로 대두 되면서 수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문을 두드리고 있다. 프랜차이즈 산업은 실패에 대한 리스크가 독립적인 창업에 비해 낮으며, 본사 차원의 대량 구매에 따른 원가 절감의 효과, 지속적인 교육훈련 지원, 본사와의 공동광고 및 마케팅 효과 등 여러 장점이 존재한다.하지만 업종에 따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사업 Item 모음사업 ITEM사업 ITEM1.미분양 아파트 임대사업2.통신여론조사 텔레 리서치3.인터넷 프로덕션4.인터넷 자영업5.인터넷 교육사업6.스포츠 마케팅7.인터넷 테마도시 운영사업8.인터넷 이용자 교육사업9.웹서버 구축대행10.사이버카페11.인터넷 라디오 방송사업12.인터넷 판매대행업13.인터넷 구매대행업14.인터넷 광고대행업15.인터넷 보안관16.정보검색 대행업17.인터넷 가상서점18. 24시간 O/A 편의점19.통신망을 이용

  • 카페베네 경영전략분석-스타벅스와 비교
  • 만족하지 못하다는 것이 소비자들의 평이다.우리는 카페베네가 이 시장에서 어떤 전략을 사용하는지 분석하고 그 전략이 기업성과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또한 현재 카페베네에 어떤 전략이 필요한지 알아보고자 한다.1-2. 조사방법설문지 조사, 인터넷신문기사 스크랩, 카페베네 홈페이지 조사, 커피 비지니스에 관련한 여러 가지 책들을 통한 정보습득.제2장. 카페베네와 스타벅스 기업소개 및 연혁2-1. 카페베네 소개카페베네(Caffe bene)는 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