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데이마케팅(Day Marketing)의 의미와 종류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머리말
Ⅱ. 데이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1. 데이마케팅의 개념
2. 데이마케팅의 정의
3. 데이마케팅의 목적
Ⅲ. 데이마케팅 사례
1. 발렌타인데이 & 화이트데이
2. 빼빼로 데이
3. 기타 데이마케팅
Ⅳ. 맺음말
< 참 고 문 헌 >
본문내용

Ⅰ. 머 리 말
유행에 민감한 젊은이들을 자극하여 과소비를 부추긴다는 비난에도 불구하고 요 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기다리는 명절을 꼽으라고 하면 크리스마스 다음으로 단연,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를 꼽는다. 실제 이들 데이를 치르기 위해서 당장 발렌타인데이만 하더라도 적게는 만원에서 많게는 십만원 단위에 이 르기까지 소비 성향도 천차만별이다.
경기침체 여부와는 상관없이 특정한 날을 중심으로 생산량이 급증하는 것은 일시 적인 현상이 아닌 정보화, 국제화, 세계화 시대의 개방문화가 조성한 새로운 소 비문화이자 신생 소비의식이라고 보아지며, 그러한 시대적 상황과 욕구를 적절히 짜맞춘 기업의 판매전략과 맞물려 일종의 사회적 트렌드로 잡아가고 있는 추세이 다.
이에 이번 소논문에서는 데이 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고, 데이마 케팅 사례를 통해 그 내용과 판매전략을 통해 데이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 한다.


Ⅱ. 데이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1. 데이마케팅의 개념
데이마케팅(Day Marketing)에 대한 견해는 시대의 변천과 기업의 발전에 따 라 크게 변해왔다. 이는 역사적, 종교적인 제례(祭禮)행사로서 또는, 지도자 의 권위를 상징적ㅇ로 과시하고자 했던 군주의 대관식으로 나타나기도 하였 고 단위 부락마다의 축체(Carnival)의 한 형태로 표현되기도 하였다.
21세기에는 다양한 현대사회의 여러 가지 목적에 부합되고 그 효용가치로서 인정받는 뉴미디어로서의 기념일로 정착되기에 이르렀다.
참고문헌

* 이종운, “이벤트 프로모션론”, 글로벌 2002

* 채수명, “마케팅 박사의 마케팅 여행”, 한국경제신문사, 2004)

* 알 리스, 잭 트라우트, “마케팅 불변의 법칙” 심일월 출판사, 2003

* 대흥기획사보 (2006년 2월호)

* 김동일, “특별한날 감성을 자극하다”, 한국창업신문, 2006

* 이우용, 정구현, “마케팅 원론”, 무역경영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 어덜트토이(성인용품 전문점) 창업 사업계획서
  • 마케팅’으로 소비자 유혹- 친구가 말해주는 사용법 동영상.- 기존의 제품이름을 변경.- 베스트 셀러 보드판 및 사용후기판.- 스페셜 데이(Special Day) 구축.- 모텔과 연계한 마케팅 진략.- 대학생을 사로 잡는 마케팅 전략.- 블로그, 카페 및 트위터 소셜커머스 쿠폰사이트 이용.3)-1. 제품 전략 (Product Strategy)기존의 성인용품점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기본적인 제품 피임류, 조보기구, 남성 및 여성 성인용품 등은 물론, 이와 차별화를 두기위해 본사는 좀

  • [소비자행동론]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 대한 교차 분석을 실시함으로서 보다 종합적이고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여 현대 마케팅에서의 시사점과 지향점을 제시해 보도록 하겠다. 제 2 장 이론적 고찰제 1 절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에 관한 기존 연구 1.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는 실질적으로 소비자가 경험하는 브랜드의 관계적 성향을 규명하고자 하였던 Brucks와 Das(1998)의 전체론적 접근 방법을 통하여 등장 하였으며, 이후 Blackston(1993)에 의해

  • [광고학] 국내 PPL사례 기준[간접광고의 효과성에 관한 연구]
  • 대한 연구를 하엿다. 그 결과 영화 속에 주연배우가 관련되어 배치된 온셋배치의 경우 크리에이티브 배치보다 더 높은 회상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상표 배치 유형에 따른 소비자의 상표태도 및 윤리적 반응은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가 없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양윤과 성충모(2001)는 PPL 노출정도와 장면중요도가 광고효과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았다. 그 결과 실험집단이 통제집단보다 광고효과가 높게 나타났고, 또한 노출정도가

  • 여성마케팅의 전략적 대안
  • 마케팅(Mom Marketing)의 선구자인 마리아 베일리는 기혼 여성의 경우 가족에게 필요한 모든 생활용품이나 살림살이를 구입하는 점에서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지적하고 있다. 즉, 엄마의 소비 성향이 가족 구성원들의 소비 습관 형성 및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이다. 또한, 어린 자녀들의 브랜드 인지도 및 선호도에 영향을 주게 됨으로써, 나아가 미래 소비자들의 소비 행태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친다.셋째, 여성들의‘입소문(Word of Mou

  • (병원경영학 3학년) 1 의료분쟁의 개념과 의료분쟁의 해결제도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환자안전문화와 환자안전행위계획. 성인간호학회지.한남주(2012). 병원간호사의 환자안전문화 인식과 안전간호활동. 국내석사학위논문, 경북대학교 보건대학원. 김용희, 의료행위의 형법적 성격 고찰, 법학논집 제32권 제2호, 청주대학교 법학연구소, 2010.윤희숙, 고영선. 2009. 의료서비스산업 선진화를 위한 제도개선과제. 한국개발연구원.손용만ž박창식, “병원의 관계마케팅 실행요인과 재구매에 관한 연구,” 대한경영학회지 제19권 제2호, 200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