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데이마케팅(Day Marketing)의 의미와 종류에 대한 고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목 차 -
Ⅰ. 머리말
Ⅱ. 데이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1. 데이마케팅의 개념
2. 데이마케팅의 정의
3. 데이마케팅의 목적
Ⅲ. 데이마케팅 사례
1. 발렌타인데이 & 화이트데이
2. 빼빼로 데이
3. 기타 데이마케팅
Ⅳ. 맺음말
< 참 고 문 헌 >
- 본문내용
-
Ⅰ. 머 리 말
유행에 민감한 젊은이들을 자극하여 과소비를 부추긴다는 비난에도 불구하고 요 즘을 살아가는 우리들에게 기다리는 명절을 꼽으라고 하면 크리스마스 다음으로 단연,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데이를 꼽는다. 실제 이들 데이를 치르기 위해서 당장 발렌타인데이만 하더라도 적게는 만원에서 많게는 십만원 단위에 이 르기까지 소비 성향도 천차만별이다.
경기침체 여부와는 상관없이 특정한 날을 중심으로 생산량이 급증하는 것은 일시 적인 현상이 아닌 정보화, 국제화, 세계화 시대의 개방문화가 조성한 새로운 소 비문화이자 신생 소비의식이라고 보아지며, 그러한 시대적 상황과 욕구를 적절히 짜맞춘 기업의 판매전략과 맞물려 일종의 사회적 트렌드로 잡아가고 있는 추세이 다.
이에 이번 소논문에서는 데이 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에 대해서 알아보고, 데이마 케팅 사례를 통해 그 내용과 판매전략을 통해 데이마케팅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자 한다.
Ⅱ. 데이마케팅의 개념 및 정의
1. 데이마케팅의 개념
데이마케팅(Day Marketing)에 대한 견해는 시대의 변천과 기업의 발전에 따 라 크게 변해왔다. 이는 역사적, 종교적인 제례(祭禮)행사로서 또는, 지도자 의 권위를 상징적ㅇ로 과시하고자 했던 군주의 대관식으로 나타나기도 하였 고 단위 부락마다의 축체(Carnival)의 한 형태로 표현되기도 하였다.
21세기에는 다양한 현대사회의 여러 가지 목적에 부합되고 그 효용가치로서 인정받는 뉴미디어로서의 기념일로 정착되기에 이르렀다.
- 참고문헌
-
* 이종운, “이벤트 프로모션론”, 글로벌 2002
* 채수명, “마케팅 박사의 마케팅 여행”, 한국경제신문사, 2004)
* 알 리스, 잭 트라우트, “마케팅 불변의 법칙” 심일월 출판사, 2003
* 대흥기획사보 (2006년 2월호)
* 김동일, “특별한날 감성을 자극하다”, 한국창업신문, 2006
* 이우용, 정구현, “마케팅 원론”, 무역경영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삼성전자 인적자원관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