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론] 현대건설의 마케팅전략과 광고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 SWOT 분석
Ⅲ STP 분석
Ⅳ 광고 분석
Ⅴ 광고 전략 수립
Ⅵ 결론
- 본문내용
-
Ⅰ서론
아파트는 중요한 자산이자 삶의 공간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아파트 광고의 내용에 이성적으로 접근하고, 이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서 구매하는 양상을 보인다. 그런데 최근에 들어서 아파트에 대한 생각이 전환되고 있다. 즉 아파트의 편리성과 합리성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가 과거에 비해 점점 커지면서, 이제는 아파트를 주거 공간 이상의 브랜드로서 대하기 시작한 것이다. 건설사의 이름으로 대표되던 천편일률적인 00아파트보다는 세련된 느낌의 브랜드를 내세우는 것이 새로운 관행이 되었다. 이제 기업의 마케팅은 그 곳에 거주하는 거주자의 이미지까지 얼마나 잘 브랜드화 시키느냐에 따라 성공여부가 결정되는 것이다.
많은 기업들이 자신만의 고유 브랜드로 고객들에게 어필하려고 하며, 실제로도 이러한 브랜드 아파트가 10% 정도 높은 가격과 인지도를 보임으로써 브랜드의 힘을 나타내고 있다. 물론 아파트의 높은 가격은 몇 년 이상을 유지하게 되는 내구재에 대한 신중함 때문일 수도 있고, 또 그에 따른 저 가격 탄력성 때문이라고도 할 수 있다. 그러나 브랜드의 이미지에서 나오는 영향력은 결코 무시할 수 없는 중요한 요소임이 분명하다. 따라서 현대건설이 어떠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그 이미지가 어떠한 방향으로 소구되고 유지되어야 할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