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 현대자동차 인도 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신흥시장으로서 인도 시장이 미국이나 유럽과 같은 선진국 시장과 비교할 때 갖는 장단점은 무엇이 있는지 평가해 보시오.
2-1. 현대자동차는 인도 시장에 왜 수출이 아닌 직접투자 방식을 통해 진입하였겠는가?

2-2. 직접투자 중에서도 대부분의 외국 자동차 업체들처럼 합작 방식을 택하지 않고 100% 단독투자 방식을 선택했을까?

2-3. 이러한 모험을 감행한 것은 잘 한 일인가?

3. 현대자동차가 인도 시장에서 선택한 현지화전략의 내용과 여기에 영향을 미친 기업 내,외부 요인은 무엇인지 평가해 보시오.

4-1. 현대자동차 입장에서 소나타 등의 중형 이상 고급차 부문의 인도 시장 진입전략은 어떻게 수립되어야 하겠는가?

4-2. 기존의 소형차 부문 진입전략이 어느 정도 적용될 수 있겠는가?

 우리들의 결론 
본문내용

2-1. 현대자동차는 인도 시장에 왜 수출이 아닌 직접투자 방식을 통해 진입하였겠는가?
 대규모의 중산층을 가진 탄탄한 시장 (전체인구의 15%인 약 1억 5000만 명으로 추정)
 서남아시아 진출의 교두보 역할
 저렴한 노동력과 풍부한 천연자원
 부품업체와 동반 진입하여 부품의 현지화가 가능
 경영활동에 직접 참여하여 강한 통제권 행사 가능
 인도인들을 고용함으로써 외국 기업에 대한 부정적인 인식을 탈피
 소비자 반응, 경쟁 기업의 반응을 효과적으로 반영
 단기적인 이익보다 장기적인 이익을 위해

2-2. 직접투자 중에서도 대부분의 외국 자동차 업체들처럼 합작 방식을 택하지 않고 100% 단독투자 방식을 선택했을까?
 위험부담이 크지만 진입에 성공했을 경우 고수익을 기대할 수 있음.
 강한 통제력을 행사할 수 있음.
 무역장벽을 우회할 수 있음.
 외국비용 상쇄 기대
 다양한 국제 경험을 바탕으로 지치지 않는 도전정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사례
  •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사례O목차OI.서론현대자동차의 인도시장 선정이유II.본론환경분석1.인도 시장의 특성2.인도의 경제적 환경3.인도의 사회 문화적 환경4.인도의 환경 분석 및 특징5.인도의 자동차시장 환경6. 산업내 경쟁자(인도의 자동차 업체들)투자전략1. 인도진출2.단독투자3.입지선정마케팅 4P전력1.제품전략2.가격전략3.유통전략4.촉진전략성과III.결론Ⅰ. 서 론 국내 자동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현대자동차는 해외 시

  • [졸업][국제경영]국제기업의 현지화와 관련된 이론-현대자동차 인도진출사례
  • 글로벌 경영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 차례Ⅰ. 서론 11. 연구목적 11.1 현지화의 필요성 21.2 현지화의 의미 31.3 글로벌화-현지화 전략 모델 4Ⅱ. 본론 52. 현지화의 전략구축 52.1 글로벌전략의 주요 요소 52.2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52.3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62.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62.4 진입시장의 선택 72.5 진입방법의 선택 102.6 현지화의 특징 11Ⅲ. 사례연구 113. 현대자동차 인도진출의 성공 배경과 앞으로의 방향 113.1 인도진출의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사례
  • 현대의 단독투자 선택이유첫째, 인도인들의 자부심 강한 국민성을 들 수 있다. 자부심 강한 국민성은 외국기업이 오래 전에 출시된 구 모델을 인도 내에 들여와 판매할 경우 수익성만을 추구하는 기업으로 인식하여 배척할 수 있다. 인도인들을 위한 신제품 생산을 위해서는 단독투자 방식이 더 나은 대안이었다.둘째, 인도의 자동차 산업은 낙후되어 있기 때문에 합작 투자로 진출할 경우 기술력이 앞선 외국기업이 주도권을 잡고 경영을 해 나갈 필

  • [국제경영]해외진출전략과 사례-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소니의 현지화 전략
  • 국제적으로 경제적 교류가 활발해짐에 따라 다국적기업의 하나로서 또는 외자도입이나 직접투자의 한 형태로서 그 의의는 매우 크다고 할 수 있다. Ⅱ. 본론2. 사례 분석-1 (현대자동차의 인도 현지화전략)1) 현대자동차의 연혁(표-1)현대자동차 해외사업 주요연혁1967. 12. 현대자동차㈜ 설립국제경영론 참고자료-1974. 04. 현대자동차(주) 기업공개1975. 12. 종합자동차공장 준공1976. 01. PONY 시판06. 에콰도르 포니수출1981. 11. 미쯔비시와 기술제휴 발표1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의 인도진출 성공 사례
  • 인도 진출 성과현대자동차가 인도에 설립한 현지법인이 매년 1000억 원 이상의 순이익을 내며 급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현대차 인도 현지법인(HMI)은 현대기아차그룹이 투자한 해외 현지법인 중 가장 성공한 투자사례로 꼽히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지난 1998년부터 생산에 들어간 현대차 인도법인은 지난해까지 모두 6485억 원의 순이익을 낸 것으로 집계됐다. 현대차가 인도 제1공장 건설에 투입한 금액이 모두 8억 달러인 점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