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기업경영]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 론

1. 기업선정동기

Ⅱ. 본 론

1. 아웃백의 기업개요
2. 환경분석
3. 마케팅 전략 분석

Ⅲ. 결 론

1. 아웃백의 성공요인(KSF)
2. 경쟁력 강화방안 및 보완점
3. 연구를 통한 시사점 및 한계점
본문내용
Ⅰ. 서 론

1. 기업선정동기
현대 사회는 고도의 경제성장과 산업화의 급격한 성장에 따라 크게 변화하였으며, 이에 따른 생활수준의 향상과 외국문화의 유입으로 식생활 문화의 커다란 혁신과 외식산업의 발전을 이끌었다.
90년대로 접어들면서 이전까지 패스트푸드가 주도하고 있던 외식 시장은 대기업들이 패밀리레스토랑을 인수하여 선진 경영 기법을 도입함으로써 새로운 시장을 형성하고 꾸준히 발전하였다. 여기에 최근 주5일 근무제로 인한 여가시간 확대로 인해서 패밀리레스토랑의 규모는 점점 더 커져가고 있는 추세이다. 그래서 우리 조는 여러 가지 마케팅전략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통해 패밀리레스토랑 업계에서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는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를 선정하게 되었다.
우리는 본 Case Study를 통해 아웃백의 미시․거시 환경 분석을 위하여 SWOT분석과 5-Force분석, STP의 'S'분석을 사용하여 분석했고, 마케팅전략분석을 위하여 7P분석과 STP의 ‘TP’분석을 사용하였다. 또한 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을 살펴봄으로써 동종업계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었던 이유를 알아보고 아웃백이 한국표준협회 선정 2002년부터~2006년까지 5년 연속 서비스품질1위를 달성할 수 있었는지를 살펴볼 것이다, 그리고 계속해서 과열화 되고 있는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방안 및 보완점을 모색해 보겠다.

Ⅱ. 본 론

1. 아웃백의 기업개요
(1) 기업소개
1980년대 말, 미국에서 크로커다일 던디 영화가 히트하여 호주붐이 일어났고, 미국인들에게 호주가 동경의 대상이 되었다. 이에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을 만들게 되었고, 이름을 가장 호주스럽고 풍성한 대자연의 느낌이 살아나는 "아웃백"이라 정하게 되었다. 아웃백(OUTBACK)이란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 란 뜻으로 캥거루, 부메랑, 코알라 등 호주의 야생 자연을 레스토랑 인테리어의 배경으로 하는 편안하고 목가적인 분위기의 정통 스테이크하우스이다. 세계적인 경제 전문지가 리서치하는 레스토랑 고객 만족도에서 매년 미국 최고의 레스토랑으로 선정되는 아웃백은 푸짐한 양과 신선하고 풍부한 맛을 통해 매일 새로운 감동을 창조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굿굿 도움 많이 되었다
  • kissthe***
    (2009.12.10 04:19:37)
회원 추천자료
  • [전략경영] 아웃백스테이크 경영전략분석
  • CONTENTS서론아웃백 스테이크 기업선정 동기패밀리 레스토랑 전반적인 소개 및 특징 아웃백 스테이크의 기업 소개본론경영 자원 및 핵심 역량VRIO에 따른 경쟁 우위 분석산업구조 분석사업 전략- 차별화 전략문제점 및 해결 방안 인터뷰 Q&A결론서론1.기업 선정 동기경영전략 기말 사례분석 대상 기업을 두고 한참을 고민하던 때에 가족들과 함께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에 가게 되었다. 호주식 분위기의 레스토랑 안에 가족들과 함께 맛있는 식

  • 급식경영4A)단체급식과 상업적외식차이점 설명후 상업적외식업체 선택해 현황조사작성0
  • 스테이크와 같은 고급 메뉴를 싸게 제공한다.3. 외식산업의 문제점미국의 경우 소매업인 서비스업의 경우 90%가 프랜차이즈에 의해 운영되는 데 반해 한국은 아직 그 수준이 미약한 편이다. 80년대 이후 한국의 프랜차이즈 시장은 급성장과 함께 많은 운영상의 취약점과 갈등이 노출되고 있는 실정이어서,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경영환경 개선을 통한 경쟁력의 강화가 필요하다.1) 시장에 부적합한 제품 및 가격정책한국 기업들은 빈약한 자본과 기술로

  • 아웃벡스테이크하우스,서비스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 선정 이유외식 산업 중에 패밀리 레스토랑 사업 1위 기업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발하기 때문에 폭넓은 서비스에 대한 이해 증가 아웃백 수상내역아웃백은 단일브랜드 최다매장, 최대매출의 기록을 세우며 외식산업의 정상에 위치하였으며, 각종 신뢰도 있는 기관에서 진행하는 소비자 만족도, 브랜드지수 등의 시상식에서 매년 1위의 쾌거를 이룸아웃백 정신①환대(Hospitality)③품질(Quality)②공유(Sharing)④즐거움(Fun)

  •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아웃백마케팅전략,아웃백분석,패밀리레스토랑,경영전략분석
  • 기업간의 경쟁신규 진입자의 위협공급자의 교섭력구매자의 교섭력대체제의 위협내부 환경의 분석핵심 역량아웃백만의 서비스아웃백만의 메뉴아웃백만의 맛아웃백만의 외부활동아웃백만의 가격전략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경영자원과 조직 능력경영자원조직능력SWO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전략대안의 도출SW전략ST전략OT전략WT전략선정기업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선정동기패밀리 레스토랑 중 가장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웃

  • 아웃백 경영전략
  • 기업간의 경쟁신규 진입자의 위협공급자의 교섭력구매자의 교섭력대체제의 위협내부 환경의 분석핵심 역량아웃백만의 서비스아웃백만의 메뉴아웃백만의 맛아웃백만의 외부활동아웃백만의 가격전략아웃백만의 마케팅전략경영자원과 조직 능력경영자원조직능력SWOTStrengthWeaknessOpportunityThreat전략대안의 도출SW전략ST전략OT전략WT전략선정기업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선정동기패밀리 레스토랑 중 가장 꾸준히 사랑 받고 있는 아웃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