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산업] 멀티플렉스 상영관 메가박스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본론

메가박스 개요
PESTNG환경 분석
5 Forces환경 분석
SWOT 분석
마케팅전략 - 4P분석
기타 서비스부분
인터뷰

3.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요즘 현대인들에게 크게 각광받는 여가활동 중 하나로 영화 보는 것을 빼놓을 수 없다. 연인이나 친구 등과 함께 영화관에 들려 영화 감상을 하는 것은 우리에게 인기 있는 문화 생활로 꼽히고 있다. 경제성장과 더불어 생계에 대한 부담과 걱정이 조금 줄어든 반면, 여가활동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증가하여 우리나라에서도 생계를 위한 활동 이외에 여가를 즐기고 만족을 얻을 수 있는 레크리에이션 산업이 성장을 하고 있다. 한국의 영화 산업 또한 마찬가지로 최근 10년 사이 발전이 크게 두드러지고 있다. 영화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과 선호도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면서, 이러한 수요를 겨냥한 여러 개의 멀티플렉스 상영관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기존의 일반 극장과는 차별화된 전략을 가지고 만들어진 CGV, Magabox 가 멀티플렉스 상영관의 대표적인 케이스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복합상영관의 등장은 소비자에 대한 전반적인 영향을 끼치면서 영화 산업에 대하여서도 직접적인 성장을 이끄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볼 수 있다. 복합상영관의 등장 이후, 영화 관람객의 인구가 증가하였으며 영화 시장의 매출 성장이 이루어짐으로 인해 한국 영화 자체의 비약적 성장을 가져왔다. 즉, 복합상영관의 등장은 한국 관객들의 영화 관람을 단순한 구경거리에서 토털 엔터테인먼트 활동으로 승화시킴으로써 영화 비즈니스 산업화의 일등공신의 역할을 한 것이다. 이렇듯, 복합상영관이 한국 영화 산업화에 크나큰 영향을 끼쳤다는 사실에 대해서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따라서, 우리는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업계의 리더로 떠오르며 국내 영화 산업에 전반적인 영향을 끼친 대표적인 멀티플렉스 상영관 메가박스를 선정하여 관계자 인터뷰를 시도하였다. 그리고 인터뷰를 바탕으로 여러 환경 분석, SWOT 분석, 차별화 전략 등을 조사하여 메가박스가 한국 영화 산업에 끼친 영향과 지금의 위치를 알아볼 것이다. 관객이 편안하게 영화를 관람하는 것 뿐 아니라 각종 혜택과 서비스를 만끽할 수 있는 극장으로 개념 자체를 바꾸어 놓은 메가 박스에 대해서 조사, 분석하고 관계자와의 만남과 인터뷰를 통해 좀 더 영화 비즈니스 산업에 한 발짝 다가갈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 감사히 볼게요
  • 77909***
    (2017.12.18 20:45:09)
회원 추천자료
  • 멀티플렉스 산업의 차별화 방안
  • 멀티플렉스 산업의 차별화 방안Part. 1 BackgroundPart. 3 Strategy멀티플렉스의 정의 멀티플렉스의 등장 배경차별화 멀티플렉스 선정경쟁사 분석 자사 Megabox 분석멀티플렉스의 역사멀티플렉스의 현황Part. 2 Analysis고객연령의 다양화부대시설의 다양화서비스의 다양화기대효과 및 한계점ContentsPart. 1멀티플렉스의 정의멀티플렉스의 등장 배경멀티플렉스의 역사멀티플렉스의 현황Background복합상영관여러가지부대시설체인화된극장멀티플렉

  • [마케팅]CGV 마케팅 전략
  • 목 차 Ⅰ.서론1. 멀티플렉스(복합상영관)-(1) 멀티플렉스 출현동기(2) CGV선정 이유(3) CGV연혁 및 수상내역Ⅱ.본론1.상황분석-(1) 국내 영화산업구조 상황분석(2) 시장 상황분석(3) 소비자 상황분석(4) 경쟁사 분석-메가박스, 롯데시네마(5) SWOT분석2.서비스마케팅-(1)시장세분화(2)목표시장의 선정(3)포지셔닝(4)포지셔닝 맵3.마케팅전략-(1)마케팅목표(2)마케팅 믹스Ⅲ.결론1.향후 마케팅계획 및 결론Ⅳ.자료1.멀티플렉스(복합상영

  • [사업계획서] CJ엔터테인먼트 CGV와 메가박스의 분석을 통한 멀티플렉스영화관 사업
  • 서비스 공간으로 인식하기 시작해 복합상영관의 경쟁은 날이 갈수록 심화되어 가고 있다, 이에 국내 복합상영관은 차별화된 서비스와 마케팅의 전략 없이는 살아남을 수 없는 시장으로 변모하였으며, 이에 따라 Fortuna는 후발업체들의 견제 속에 다각적인 마케팅 노력을 기울이게 된다.② 향후계획멀티플렉스 산업에의 진출은 그다지 용이하지 않다. 멀티플렉스 상영관 설치에는 대규모 시설투자가 필요한데 투자비는 큰 반면 그것을 상쇄할 만한 객

  • [마케팅성공사례] CGV성공사례
  • 서비스(3) 마케팅 전략8. CGV의 미래CGV의 미래에 대한 제안.서론1 . 선 정 동 기멀티플렉스 영화관 CGV(대표 박동호)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조사한 한국산업브랜드 파워 (K-BPI)의 영화관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지난 1월2일부터 2월9일까지 서울시 와 6개 광역시에 거주하는 15세 이상 60세 미만의 남녀 1만20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이번 자료에서 CGV는 637.49점을 받아 418.22점을 받은 메가박스와 367.95점을 받은 롯데시네마와 큰 차이를 보였

  • [마케팅기획안] 메가박스 마케팅기획안
  • 3000원에 관람 가능한 쿠폰 증정, 포인트 1.5배 적립, 차별화된 카드 발급 Nice : 본격적 회원으로의 승격 축하, 무료 콜라∙팝콘 세트 쿠폰제공, 포인트 1.2배 적립 MEGABOX 결론영화 상영관 시장은 급변하는 추세 시장의 규모 확대에 따른 고객들의 욕구 다양화 영화산업의 주 수요자인 젊은 계층을 위한 멀티플렉스 건설차별화를 통한 적합한 마케팅 전략의 수립젊은 계층에 어필 할 수 있는 이미지 구축확실하고 위협적인 2위 자리 확립결 론MEGABOX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