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품 선정 배경

󰊱 광고조사

1. 제품 설명 및 분석
2. 만년필 시장 환경 분석
3. 분석의 시사점

󰊲 광고표현 전략

1. 광고목표 설정
2. 표적 소비자
3. 광고 컨셉
4. 구체적 광고 전략

󰊳 광고 매체 전략

1. 매체 선택
2. 잡지광고의 선정이유
3. SP 전략
본문내용

제품 선정 배경


수업시간을 통해 FCB grid라는 분류법을 처음으로 접한 이후로 고객의 관여도와 제품에 대한 "Feeling"과 "Thinking"을 통한 고객층 분류에서 고관여도를 보이고 “Feeling" 부류에 속하는 고객층을 대상으로 광고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다음으로 이러한 성향을 보이는 고객층에게 관심을 끌 수 있는 제품을 선정하기로 했다. 팀원들의 의견이 고급스럽고 품위 있는 고가제품 쪽으로 슬러갔고, 고급스러움과 고품격을 대표하는 만년필로 하자고 결론지었다. 자료조사 과정에서 많은 고급 만년필들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우리는 화려한 만년필들을 보면서 만년필시장이 너무 서구화 되어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만년필은 수백 년간 발전을 거듭해 왔지만 전형적인 틀은 변화가 없었다.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내기 위해 예술가가 직접세공을 한다거나, 다이아몬드와 같은 각종 보석류로 치장하는 것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따라서 우리는 이제는 포화상태인 고급 만년필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만년필을 개발할 수 있을까’하고 고민했고, 그래서 착안한 것이 동양의 아름다운 미(美)이다.


외국, 특히 서양에 있는 우리나라 음식점들을 생각해 보자. 우리가 흔히 먹는 갈비, 삼겹살, 비빔밥 등이 주 메뉴이다. 특이한 점은 이런 한국식 메뉴가 주를 이루는 식당의 주 고객층은 한국 사람들이 아닌 서양 사람들이다. 왜 그럴까? 서양 사람들은 음식이 아닌 경험을 얻으러 온 것이다. 식탁위에서 자신의 손으로 직접 고기를 구워 상추라는 야채에 갈색의 소스(된장)를 발라 손으로 싸먹는 즐거움, 경험을 얻으러 온 것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반긴다. 그리고 일반적인 서양 사람들은 동양의 문화에 신비스러워 한다. 우리는 바로 이것을 노리기로 했다. 그리고 우연히 발견한 것이 바로 Montblanc사의 "Honey Bee"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일반적인 보석류가 아닌 동양에서만 사용하는 자개를 이용해 장식된 제품이었다. 바로 우리가 찾던 동양적 미(美에)를 강조할 수 있는 제품이었다.
참고문헌

󰋯 광고원론 제2판 안광호, 유창조 저 [법문사]
󰋯 www.stylophilesonline.com
󰋯 논문자료 [부유층의 소비행동특성과 상품선택에서의 심리사회적 준거차원 분석]
- 차영란 홍익대 광고홍보학부 강사, 문학박사(광고학)
- 리대룡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문학박사(광고학)
󰋯 논문자료 [명품잡지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수용 형태] - 연세대 언론정보학 박성희
󰋯 논문자료 [21세기 한국잡지산업의 발전 전략에 대한 연구] - 한국잡지협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학] 박카스디카페(엔톨린) 광고기획서
  • 박카스DeCafe목차광고기획서 취지일반적 환경분석3C 분석SWOT 분석광고 목표STPTPO (제품의 사용 목적) 제시What Benefit?Brand Concept소비자 FGI 실시FGI 조사와 브랜드 편익 분석Brand Naming광고 스토리 기획광고 스토리광고기획서 취지수 십년간 제약회사 음료의 대명사로서 1위자리를 지키고 있는 박카스에 대해 광고기획서를 만들고 제출하는 데에는 조금 어려운 감이 없지 않았습니다.여타의 드링크 음료 및 기능성 음료들과 달리 박카스는 여러 가

  • Cyon 광고 마케팅 기획서
  • Cyon 광고기획서환경분석Target 설정&분석SWOT 분석광고 &마케팅 목표광고 크리에이티브 전략 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목차환경분석1997 1998 1999 2000 2001 2002 2003 2004 2005601 960 1510 1396 1369 1560 1250 1607세로 막대형 1번호 이동 시작복합기능 휴대폰 출시?2004년 휴대폰 판매 급증은 일시적 호재일뿐!2005년 휴대폰 시장규모는 축소될 전망성숙기 시장 진입 ■ 휴대폰 단말기 시장규모 추이1. 제품 환경 분석2001년 단말기 보조금 폐지 여파로 국내 단말기

  • [광고] [광고기획서] 악플을 주제로한 공익광고 기획서
  • *공익광고 기획서광고와 미디어의 이해*공익광고의 주제선정만들어질 공익광고의 주제는?예전부터 지금까지 꾸준한 사회문제로 지적되고 있는온라인 상에서의 익명성을 이용한 무분별한 악플(유명인이나 특정인을 비방하는 내용의 댓글)의 근절을 주제로 한 ‘악플 근절’공익 광고를 기획하여 인터넷을 사용하는 네티즌들에게 악플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심각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유도한다.주제주제주제선정의 배경은?주제주제1997

  • [방송대]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0k
  • 인쇄광고의 효과적인 제작방법을 논하시오0k광고기획제작 미디어영상학과 4 공통Ⅰ 서 론 광고에 있어서 매체는 광고의 효과적인 전달을 위해 무척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아무리 크리에이티브가 좋고 기획이 잘 되었다 하더라도 소비자에 맞는 매체를 적절히 이용하지 않으면 그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다. 광고에서 광고매체의 역할을 분명하게 결정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즉, 광고(advertising)에 있어서 광고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우선 소비

  • 환경을 생각하는 공익 광고기획서
  • 환경을 생각하는 ECO campaign공익광고 기획서매일신문광고대상+ 주제선정 배경Ⅰ. 광고 환경 분석Ⅱ. 문제점 및 기회Ⅲ. 광고 커뮤니케이션 전략Ⅳ. 매체 전략 & 스케쥴INDEX1. 시장분석 2. 경쟁분석3. 소비자분석 4. 상품분석1. 광고목표 2. 광고target3. 광고전략 4. 표현전략주제선정 배경ECO campaign매일신문광고대상 공익광고기획서Ⅰ. 광고환경분석123환경부와 전국 대형유통업체 간 ‘1회용 비닐쇼핑백 없는 매장 협약최근 화두로 떠오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