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블랑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품 선정 배경
광고조사
1. 제품 설명 및 분석
2. 만년필 시장 환경 분석
3. 분석의 시사점
광고표현 전략
1. 광고목표 설정
2. 표적 소비자
3. 광고 컨셉
4. 구체적 광고 전략
광고 매체 전략
1. 매체 선택
2. 잡지광고의 선정이유
3. SP 전략
- 본문내용
-
제품 선정 배경
수업시간을 통해 FCB grid라는 분류법을 처음으로 접한 이후로 고객의 관여도와 제품에 대한 "Feeling"과 "Thinking"을 통한 고객층 분류에서 고관여도를 보이고 “Feeling" 부류에 속하는 고객층을 대상으로 광고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다음으로 이러한 성향을 보이는 고객층에게 관심을 끌 수 있는 제품을 선정하기로 했다. 팀원들의 의견이 고급스럽고 품위 있는 고가제품 쪽으로 슬러갔고, 고급스러움과 고품격을 대표하는 만년필로 하자고 결론지었다. 자료조사 과정에서 많은 고급 만년필들을 볼 수 있었다. 하지만 우리는 화려한 만년필들을 보면서 만년필시장이 너무 서구화 되어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만년필은 수백 년간 발전을 거듭해 왔지만 전형적인 틀은 변화가 없었다.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내기 위해 예술가가 직접세공을 한다거나, 다이아몬드와 같은 각종 보석류로 치장하는 것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었다.
따라서 우리는 이제는 포화상태인 고급 만년필 시장에서 ‘어떻게 하면 이전과는 다른 새로운 개념의 만년필을 개발할 수 있을까’하고 고민했고, 그래서 착안한 것이 동양의 아름다운 미(美)이다.
외국, 특히 서양에 있는 우리나라 음식점들을 생각해 보자. 우리가 흔히 먹는 갈비, 삼겹살, 비빔밥 등이 주 메뉴이다. 특이한 점은 이런 한국식 메뉴가 주를 이루는 식당의 주 고객층은 한국 사람들이 아닌 서양 사람들이다. 왜 그럴까? 서양 사람들은 음식이 아닌 경험을 얻으러 온 것이다. 식탁위에서 자신의 손으로 직접 고기를 구워 상추라는 야채에 갈색의 소스(된장)를 발라 손으로 싸먹는 즐거움, 경험을 얻으러 온 것이다.
위에서 볼 수 있듯, 사람들은 새로운 것을 반긴다. 그리고 일반적인 서양 사람들은 동양의 문화에 신비스러워 한다. 우리는 바로 이것을 노리기로 했다. 그리고 우연히 발견한 것이 바로 Montblanc사의 "Honey Bee"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일반적인 보석류가 아닌 동양에서만 사용하는 자개를 이용해 장식된 제품이었다. 바로 우리가 찾던 동양적 미(美에)를 강조할 수 있는 제품이었다.
- 참고문헌
-
광고원론 제2판 안광호, 유창조 저 [법문사]
www.stylophilesonline.com
논문자료 [부유층의 소비행동특성과 상품선택에서의 심리사회적 준거차원 분석]
- 차영란 홍익대 광고홍보학부 강사, 문학박사(광고학)
- 리대룡 중앙대 광고홍보학과 교수, 문학박사(광고학)
논문자료 [명품잡지 광고에 대한 소비자의 수용 형태] - 연세대 언론정보학 박성희
논문자료 [21세기 한국잡지산업의 발전 전략에 대한 연구] - 한국잡지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 1~4주에서 배운 교과 내용을 중심으로 광고를 하나 정해서 광고의 종류가 무엇이며, 어떤
- [브랜드마케팅]국내 캐릭터 산업(마시마로)
- 코스트코 COSTCO 기업 경영전략 사례,SWOT분석,기업소개,핵심역량분석,느낀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