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CI 평가] HCI로 본 G마켓(지마켓) 문제점, 대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TEAM MEMBER

+ INTRODUCTION

+ 사용자분석
-맥락분석
-과업분석
-기타불편상항 수집

+ 유용성분석

+ 사용성분석

+ 감성분석

+ conculsion
본문내용
2000년 문을 연 G마켓은 창립 6년 만에 온라인 쇼핑업계 선두권 자리에
올랐으며 현재 거래액 1조원대로 2년새 15배 증가.
내년 상반기 日 시장 진출 및 美 현지 M&A추진.
-과연 이렇게 급성장하고 글로벌한 G마켓은 HCI관점에서 얼마나 유용할까?
-화려한 마케팅 전략에 비해 사용자의 입장을 얼마나 고려하였는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AUCTION 옥션 마케팅 전략분석과 옥션 E비지니스전략과 옥션 성공요인분석과 미래전망
  • G마켓 옥션에서도 팔고 이베이에서도 판다 / 모영일 / 앤써북http://news.naver.comhttp://www.11st.co.kr-11번가http://www.interpark.comwww.auction.co.kr-옥션.http://news.naver.comhttp://www.gmarket.com-G마켓.www.kostat.go.kr-통계청.www.itnews.or.kr-인터넷IT신문.http://mybox.happycampus.com/kjs5471/2125543/?agenttype=naver 본문내http://seri.org/bt/btIndex.html?btno=16-e-비즈니스 모델 이야기.오픈 비즈니스모델-헨리 체스브로 저지속 적 성장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 혁신전략-IBM 저 (돈버는 재미가 가득한

  • [경영전략] 11번가 소비문화의 형태에 따른 이윤창출 극대화 방안
  • 본 조사의 목적은 다음과 같다. 현재 11번가의 마케팅 방안과 현황, 그리고 외부적 환경을 분석하여 파악된 문제점을 효과적으로 보완하여 향후 고정고객을 확보하여 안정적인 발전을 꾀할 수 있는 마케팅 방안을 제시한다.3. 조사의 중요성현재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을 양분하는 G-market과 Auction이 Ebay에 인수됨에 따라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은 큰 변화를 예고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오픈마켓시장이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 및 소비트렌드의 변화에 따라

  • G마켓 GMARKET 전략 분석
  • 지마켓으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사명을 변경한 후, 2005년 7월, 이효리를 시작으로 오픈한 스타샵을 통하여 급격한 성장을 보였다. G마켓은 옥션이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시장에 여러 도전자들이 도전하였다가 좌초하였던 상황들을 보고도 1999년 인터파크 사내의 벤처기업 구스닥팀으로 시작하여 2000년에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 하였다. 여러 가지 새로운 아이템을 가지고 옥션의 위치를 노렸으나 본격적으로 사업이 성장하기

  • [인터넷마케팅] GMARKET(G마켓, 지마켓) 의 성공사례 조사
  • GMARKET목차Ⅰ. 서론- 선정동기- 현재 인터넷 쇼핑몰 시장조사Ⅱ. 본론- G마켓 회사소개- 4P 분석- SWOT 분석- 경쟁업체(옥션) 분석- 면담내용Ⅲ. 결론- G마켓 향후전망- 소감1. 선정동기마케팅과 연관된 성공 혹은 실패사례 라는 주제를 놓고 생각을 해봤을 때, 여러 가지의 주제들 중에서 최근에 각광을 많이 받고 있는 것이 인터넷 쇼핑몰이라는 생각이 들었다.인터넷 쇼핑몰이 생길 것이라곤 정말 예전에는 생각도 못했다. 물건은 당연

  • [마케팅전략론] G마켓(지마켓)과 옥션의 기업조사 및 마케팅전략
  • 마켓 사이트의 마케팅전략의 비교와 분석을 한눈에 볼 수 있도록 보고서를 작성했습니다.3. 업계동향 및 기업소개☞< G-Market의 회사 개요 >(1) 회사명 : (주) 인터파크지마켓 GMARKET Inc.(2) 설립일 :2000년 4월 7일(3) 홈페이지 : www.gmarket.co.kr(4) 본사 : 서울시 강남구 역삼동 649-11 LIG손해보험강남빌딩 6~8층(5) 대표이사 : 구영배(6) G마켓의 경영이념 G마켓은 2000년 4월 설립된 이래 줄곧 가파른 성장세를 유지해 왔고, 여러 대기업을 제치고 명실 공히 국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