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전자 `싸이언(CYON)` 마케팅 전략의 분석과 새로운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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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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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LG CYON 주제 선정 이유
2. CYON 및 시장 소개
(1)CYON 소개
(2)전반적 휴대폰 시장
(3)CYON의 시장점유율
Ⅱ. 본론1- CYON의 과거와 현재의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1. 과거 CYON의 마케팅 전략(idea마케팅 이전)
(1)시장 상황
(2)마케팅전략분석
2. 현재 CYON의 마케팅 전략 분석 (idea마케팅 이후)
(1)SWOT 분석
(2)마케팅전략분석
3. 경쟁사 분석
(1)삼성 애니콜
-마케팅 전략분석 및 CYON과 비교
(2)모토로라
-마케팅 전략분석 및 CYON과 비교
(3)SKY
-마케팅 전략분석 및 CYON과 비교
Ⅲ. 본론2- CYON의 문제점 분석 및 새로운 전략 제시
1. CYON 문제점 분석
2. 새로운 마케팅 계획 수립
(1)제품시장 정의
(2)제품목표
(3)마케팅 전략의 개발
(4)마케팅믹스의 개발
Ⅳ. 결론
Ⅴ. 참고자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LG CYON 주제 선정 이유
2006년 11월 기준으로 휴대전화 시장은 가입자 수가 3990만 명을 뛰어넘었고, 세계 시장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 CYON은 국내에서는 점유율 기준으로 볼 때 2,3위를 다투고 있으며, 세계 시장에서는 5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점차 확대되어가는 휴대전화 시장에서 CYON은 어떠한 전략으로 시장에 적응해가고 있는지, 또한 국내 2,3위가 아닌 1등 기업이 되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할지를 생각해보기 위해 CYON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2. CYON 및 시장 소개
(1) CYON의 소개
1) LG전자 연혁
1958년 금성사 설립
1961년 7月 국내 최초전화기 생산
1979년 9月 금성반도체(주)로 설립되어 구미에 반도체 공장을 준공
금성반도체연구소를 설립
1990년 6月 금성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3月 LG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세계 최초 CDMA시스템 상용화
1995년 8月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1997년 6月 국내 최초로 상용PCS 단말기 형식등록을 획득
1998년 세계최초로 옥외형 PCS 광중계 기지국장치를 개발하여 상용화 하였고
IMT-2000 공동개발을 위한 차세대통신연구단을 발족,
1999년 6月 유럽형 IMT-2000 영상통화를 구현
2000년 9月 LG전자에 흡수합병되었다.
2005년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자료평가
- hanjihye***
(2008.05.24 19:48: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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