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LG전자 `싸이언(CYON)` 마케팅 전략의 분석과 새로운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LG CYON 주제 선정 이유
2. CYON 및 시장 소개
(1)CYON 소개
(2)전반적 휴대폰 시장
(3)CYON의 시장점유율

Ⅱ. 본론1- CYON의 과거와 현재의 마케팅 전략 및 경쟁사와의 비교 분석
1. 과거 CYON의 마케팅 전략(idea마케팅 이전)
(1)시장 상황
(2)마케팅전략분석
2. 현재 CYON의 마케팅 전략 분석 (idea마케팅 이후)
(1)SWOT 분석
(2)마케팅전략분석
3. 경쟁사 분석
(1)삼성 애니콜
-마케팅 전략분석 및 CYON과 비교
(2)모토로라
-마케팅 전략분석 및 CYON과 비교
(3)SKY
-마케팅 전략분석 및 CYON과 비교

Ⅲ. 본론2- CYON의 문제점 분석 및 새로운 전략 제시
1. CYON 문제점 분석
2. 새로운 마케팅 계획 수립
(1)제품시장 정의
(2)제품목표
(3)마케팅 전략의 개발
(4)마케팅믹스의 개발

Ⅳ. 결론

Ⅴ.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 서론

1. LG CYON 주제 선정 이유
2006년 11월 기준으로 휴대전화 시장은 가입자 수가 3990만 명을 뛰어넘었고, 세계 시장도 점차 확대되고 있다. 이러한 시장에서 CYON은 국내에서는 점유율 기준으로 볼 때 2,3위를 다투고 있으며, 세계 시장에서는 5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점차 확대되어가는 휴대전화 시장에서 CYON은 어떠한 전략으로 시장에 적응해가고 있는지, 또한 국내 2,3위가 아닌 1등 기업이 되기 위해서 어떠한 노력을 해야 할지를 생각해보기 위해 CYON을 주제로 선정하였다.

2. CYON 및 시장 소개

(1) CYON의 소개
1) LG전자 연혁
1958년 금성사 설립
1961년 7月 국내 최초전화기 생산
1979년 9月 금성반도체(주)로 설립되어 구미에 반도체 공장을 준공
금성반도체연구소를 설립
1990년 6月 금성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3月 LG정보통신(주)로 상호를 변경
1995년 세계 최초 CDMA시스템 상용화
1995년 8月 기업공개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
1997년 6月 국내 최초로 상용PCS 단말기 형식등록을 획득
1998년 세계최초로 옥외형 PCS 광중계 기지국장치를 개발하여 상용화 하였고
IMT-2000 공동개발을 위한 차세대통신연구단을 발족,
1999년 6月 유럽형 IMT-2000 영상통화를 구현
2000년 9月 LG전자에 흡수합병되었다.
2005년 세계 최초 지상파 DMB폰 개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hanjihye***
    (2008.05.24 19:48:22)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성공사례분석] LG 싸이언 idea 아이디어 마케팅전략
  • 싸이언의 브랜드로 국내 및 세계 핸드폰시장에 적극 뛰어들어 핸드폰회사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이전의 핸드폰 시장에서 부진했던 싸이언에 아이디어개념을 도입 ‘CYON idea’ 마케팅전략을 펼침으로써 그동안의 이미지를 탈바꿈하며 핸드폰 시장을 주도 하고 있다. 이러한 성공적인 마케팅사례를 분석하여 LG 싸이언이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과 경쟁력, 전략을 알아보기 위해 선정하게 되었다.2. 기업소개 (1) LG전자 소개주소 : 서울특별

  • [국제마케팅] 스마트폰시장의 마케팅전략 사례
  • 마케팅 전략을 펼쳐갈 지 기대해 본다.LG 싸이언(CYON)※ 기업소개처음 화통으로 휴대폰 브랜드를 시작했던 LG전자는 이후 프리웨이로 바뀐 뒤 97년 봄 에는 싸이언(CION)으로 또 한번 교체한다. CION은 communication의 줄임말이다. 하지만 이것이 소비자에게 크게 어필하지 못하였고, 과거 `CION`은 낮은 품질과 저가라는 인식으로 사람들에게 각인되어 있었다. LG전자는 이런 부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바꾸기 위해  2000년 4월에는은근 슬쩍 CION의 `I`를 `Y`

  • [브랜드마케팅]휴대폰시장분석 및 각 회사의 브랜드관리- 삼성전자, LG전자, SK텔레콤
  • ◀목 차▶1. 머 리 말2. 휴대폰 산업의 분석3. 비즈니스 전략 분석① 삼성전자 - Any call② LG 전자-CYON③ 세원텔레콤-SKY4. 브랜드 전략분석①삼성전자-Any call㉠ 브랜드 전략㉡ 마케팅 목표 및 주요 마케팅 활동㉢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이미지② LG전자 - CYON㉠ 브랜드 전략㉡ 마케팅 목표 및 주요 마케팅 활동㉢ 브랜드 아이덴티티 및 브랜드 이미지③ 세원 텔레콤 - SKY㉠ 브랜드 전략㉡ 마케팅 목표 및 주요 마케팅 활동㉢ 브랜드 아이덴

  • [마케팅전략] 애니콜과 싸이언, 그리고 센터네리
  • 분석- 센터네리(Centenary)의 SWOT 분석- 센터네리(Centenary)의 마케팅 전략Ⅰ. 애니콜과 싸이언의 경쟁구도- 현재 애니콜과 싸이언의 경쟁구도.애니콜 브랜드의 가치는 작년기준으로 3조3천81억원에 달한다. 지난 98년 5천244억원에서 5년만에 무려 6배 이상 성장한 것이다. 영업이익률은 세계 1위인 노키아를 능가하는 25%에 달할만큼 이제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명품으로 통한다. 이 같은 성공 신화를 쓴 삼성전자가 애니콜 브랜드를 만든 것은 지금으로부터 1

  • [마케팅전략] ‘팬택앤큐리텔’의 이미지 제고를 통한 매출 향상을 위한 전략
  • 큐리텔이 나아가야 할 길‘큐리텔’의 이미지 제고를 통한 매출 향상을 위한 전략목 차 기업 선정 이유 기업소개○ 개요○ 연혁○ 사업분야○ 시장점유율 산업분석○ 포터5요인○ 경쟁자 분석○ 지각도 SWOT 분석 4P 분석 마케팅 전략 제시 결론 기업 선정 이유현재 국내 휴대폰 시장은 삼성 애니콜이 50%를 육박하는 점유율로 선두를 굳게 지키고 있고, 그 뒤를 SKY 텔레텍과 합병한 팬택과 LG 싸이언이 20%와 19%로 뒤를 잇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