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 소개
2.산업구조분석
3.가치사슬분석
4.차별화전략
5.해외시장진출
6.전락적 제휴
7.결론
- 본문내용
-
기업 소개
1. 기업 일반 정보
대표이사 : 임영학
업종 : 종합유선방송사업 외
자본금 : 439억원
상장여부 : 코스닥 등록
종업원수 : 912명
설립연도 : 1994년
상장연도 : 1999년
.
.
산업구조분석
공급자의 교섭력
홈쇼핑 시장 규모 확대로 납품 경쟁 증가
→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공급 가능
잠재적 진입
SO 확보의 어려움
방송기술의 Know-how
독특한 방식의 유통
Know-how
산업 내의 경쟁
산업 성숙기에 있는 홈쇼핑 산업 환경
신규 3사 진입은 시장확대 효과 창출
.
.
.
가치사슬분석
가치사슬 분석에 의한 핵심역량 도출
CJ홈쇼핑만의 차별화 된 상품력 구비 - 상품 믹싱, PB, Only One 등 브랜드
개발 능력에서 경쟁사인 LG홈쇼핑보다 매출 및 수익성 측면에서 우위를 유지
시스템의 운영 - CJ GLS, E-Clinic등 빠른 배송 및 전산화 구축
대규모 방송 인프라 구조 - CJ그룹이 가진 다양한 채널, 쇼호스트 및 머천다이저
등 핵심 인력 보유, 재미있는 프로그램, 방송 디지털화
마케팅 파워 - CJ그룹의 브랜드 가치 및 마케팅 노하우, SO를 통한 지역밀착
마케팅 등 을 통한 일관성 있는 지속적 고객 만족 경영체제
자료평가
- 그닥....
- imarketin***
(2008.04.21 15:57:4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이해] 한국무역의 구조와 정책
- 조직구조설계 아모레퍼시픽 성공사례
- [유통과 프랜차이즈] Chapter 7 경로 구성원간의 갈등
- 애플 - 기업소개와 연혁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