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CJ홈쇼핑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소개
2.산업구조분석
3.가치사슬분석
4.차별화전략
5.해외시장진출
6.전락적 제휴
7.결론
본문내용
기업 소개

1. 기업 일반 정보

대표이사 : 임영학

업종 : 종합유선방송사업 외

자본금 : 439억원

상장여부 : 코스닥 등록

종업원수 : 912명

설립연도 : 1994년

상장연도 : 1999년
.
.
산업구조분석
공급자의 교섭력

홈쇼핑 시장 규모 확대로 납품 경쟁 증가
→ 질 좋은 상품을 저렴하게 공급 가능

잠재적 진입
SO 확보의 어려움
방송기술의 Know-how
독특한 방식의 유통
Know-how

산업 내의 경쟁

산업 성숙기에 있는 홈쇼핑 산업 환경

신규 3사 진입은 시장확대 효과 창출
.
.
.
가치사슬분석
가치사슬 분석에 의한 핵심역량 도출

CJ홈쇼핑만의 차별화 된 상품력 구비 - 상품 믹싱, PB, Only One 등 브랜드
개발 능력에서 경쟁사인 LG홈쇼핑보다 매출 및 수익성 측면에서 우위를 유지

시스템의 운영 - CJ GLS, E-Clinic등 빠른 배송 및 전산화 구축

대규모 방송 인프라 구조 - CJ그룹이 가진 다양한 채널, 쇼호스트 및 머천다이저
등 핵심 인력 보유, 재미있는 프로그램, 방송 디지털화
마케팅 파워 - CJ그룹의 브랜드 가치 및 마케팅 노하우, SO를 통한 지역밀착
마케팅 등 을 통한 일관성 있는 지속적 고객 만족 경영체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그닥....
  • imarketin***
    (2008.04.21 15:57:47)
회원 추천자료
  • [A+] 성공기업분석 - CJ오쇼핑 핵심전략, 홈쇼핑시장 환경분석, 마케팅전략 및 서비스전략 분석 등(PPT)
  • 핵심역량 분석, 마케팅전략 4P STP SWOT 서비스 성공사례 / 기업분석   서론 - CJ오쇼핑 기업개요1) CJ오쇼핑 선택 배경2) CJ오쇼핑 : 현황, 연혁3) CJ오쇼핑 : 사업영역, 경영방침, 유통 / 물류전략4) CJ오쇼핑 : 해외진출 현황, CI / BI5) 전자상거래 시장규모 및 환경분석- 산업시장 현황, 내-외부 환경분석 등 본론 - CJ오쇼핑 성공전략(마케팅, 경영) 분석1) 주력 사업 및 사업 현황a) CJ홈쇼핑 - TVb) CJmall - 인터넷, 전자상거래c) 동방 CJ - 중국

  • [회계학] CJ홈쇼핑 재무분석
  • - 목 차 -1. CJ홈쇼핑의 시작과 역사2. CJ홈쇼핑의 사업구조3. 사업부문- TV홈쇼핑- Catalog- CJ Mall- CJ Gallery4. 고객경영(1) 고객경영의 개념(2) 고객경영 추진전략① 고객감동서비스② 고객접점에서의 맞춤서비스③ 품질관리5. CJ홈쇼핑 재무분석(1) 안정성 지표(2) 수익성 지표(3) 성장성 및 활동성 지표(4) GS홈쇼핑과의 비교6. CJ홈쇼핑의 STP전략(1) STP전략이란?(2) CJ홈쇼핑의 STP전략① Segmenting (시장 세분화)② Targeting (표적시장선정)③ Positioning (

  • CJ오쇼핑 기업분석과 마케팅전략분석
  • CJ 오쇼핑 경영전략- 중소기업과의 협력과 상생CJ오쇼핑-디자인경영협회, 중소기업 판매협력 MOU 체결CJ오쇼핑은 한국디자인경영협회와 지난 5월 2일, ‘우수 중소기업 상품 개발 및 판매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갖고, 상호간에 업무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고 밝혔다.CJ오쇼핑은 한국디자인경영협회와의 MOU 체결을 통해 향후 시장변화 및 트렌드에 따른 공동상품 기획, 홈쇼핑 운영에 대한 경험과 지식의 교류 등을 진행하게 된다. 이러한 업무

  • [기업마케팅전략사례] CJ홈쇼핑의 유통전략
  • 기업의 전략 사례 연구1. 회사 및 사업부 소개 4CJ홈쇼핑의 소개2. CJ홈쇼핑의 비전과 경영 방침3. CJ홈쇼핑의 사업부 구성2.산업구조 분석 8 1.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규모2. 시장환경 분석 - 홈쇼핑 시장의 경쟁 구도3. 기업분석 101. CJ 성장요인2. CJ 사업동향 및 전망4. 핵심역량 분석

  • [기업전략사례연구] cj홈쇼핑의 경쟁전략
  • 기업의 전략 사례 연구과 목 : 경영전략학번/성명 : 제출일자 : 2004년 12월 1일I. CJ홈쇼핑 소개 및 사업부 현황CJ홈쇼핑의 소개CJ홈쇼핑의 비전과 경영 방침CJ홈쇼핑의 사업부 구성II. 내부 환경 및 외부환경 요소CJ홈쇼핑의 내부환경 요소CJ홈쇼핑의 외부환경 요소III. CJ홈쇼핑의 경쟁 전략CJ홈쇼핑의 핵심역량CJ홈쇼핑의 전략 분석CJ홈쇼핑의 경쟁우위를 위한 차별화 전략IV. 결론CJ홈쇼핑의 나아갈 방향CJ홈쇼핑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