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하나코비 락앤락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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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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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소개
하나코비 현황
매출액 및 시장 점유율
락앤락 성공요인
공격적인 마케팅 전략
경쟁사 비교
STP,4P,SWOT분석
결론-당면 과제및 전망
- 본문내용
-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기업
환경운동 캠페인
락앤락 서포터즈 온라인 커뮤니티
봉사활동
History
1985-05 일본 국제화공과 기술제휴로 경기도 성남시 국진화공 주식회사 설립
하나코비 주식회사로 상호 변경
LOCK&LOCK 제품 출시
1999-11 한국생활환경시험연구원으로부터 위생안전 HS마크 획득
충남 아산시에 제3 공장 설립
2001-06 LOCK&LOCK LG홈쇼핑 9회 연속 매진 기록
LOCK&LOCK 세계1위 TV 홈쇼핑 QVC 미국 첫 방송 매진
2002-03 LOCK&LOCK 인터넷 쇼핑몰 공식 오픈
-07 하나코비㈜ 벤처기업 인증
미국 H사와 1,500만불 수출 계약 체결
2003-03 LOCK&LOCK 미국 QVC에서 TSV(Today`s Special Value)에 선전되어
1일 판매기록 70,000세트 기록
2004-06 충남 아산시 선장면 가산리 대지 8,200, 건평 3,300평 규모 공장 완공
-10 중국 산둥성 위해시 내 대지 20,000평, 건평 5,000평 규모 현지 공장 완공
2005-03 한국능률협회 컨설팅 선정 2004, 2005 2년 연속 밀폐용기부문 브랜드 ‘파
워 1위’ 수상
2006-01 상해 락앤락 TV 광고 캠패인 진행
HANACO BI 현황
국내/외 지사 및 공장
인천 공장: 1,2,3 공장 합계 1,800 평 규모.
아산 공장: 본사 공장 3,500평 물류 공장 1,500평
가산리 공장 10,000평
중국 공장 : 산둥성 위해시, 문등시 만산진
* 제3공장을 멕시코와 터키에 설립할 것을 목표
중국 상해지사, 미국 지사
해외 주요 에이전트 : 유럽 중앙 라틴 아메리카, 중동
Market Share
국내 시장 점유율
국내에서는 락앤락이 브랜드
인지도와 시장점유율 면에서
독보적인 위치
주부들이 락앤락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가 80%이상 – 주부들이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
최근 6개월간 밀폐용기 구입자
2명중 1명이 락앤락 구입
세계 시장 점유율
세계에서 약 18%의 시장 점유율
타파웨어, 코멕스 등의 세계기업
들과 경쟁적인 위치에 있음
중국의 저 가격의 제품과 불법
복제품에 의해 타격을
입고 있음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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