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스타벅스 고객태도 변화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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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주 제 선 정 이 유
2.분 석 방 법
3.분 석 내 용
4.결 론
본문내용
주 제
스타벅스 커피의 부정적 정보를 제공하고
Loyal하는 그룹과 loyal하지 않는 고객의 태도변화 분석

선정이유

스타벅스 커피에서 현재 이슈화 되고 있는 대안들의 급격한 증가
-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중성지방에 대한 논란- 칼로리를 공시하지 않는 것에 대한 의문점- 우리나라의 스타벅스 커피의 가격이 비싸다는 사실

스타벅스를 Loyal하는 사람과 Loyal하지 않는
사람으로 집단을 나누어 인터뷰
인터뷰 후반에 부정적 기사를 제공
기사에 따른 그들의 태도를 분석


스타벅스를 Loyal하는 집단

대상은 21~26세의 여성(5명)
1.인터뷰시 스타벅스 커피를 선호한다고 말한 사람2.자의로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사람

이용횟수는 일주일에 한두번 / 거의 매일타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더라도 스타벅스를 50%
이상 더 이용

특별히 선호하게 된 이유- 커피 = 스타벅스 (원조적인 느낌)- 스타벅스 고유의 맛 (특정의 커피 선호)- 매장 내 분위기 (편안하고 아늑하고 여유로움)
공통점 : '맛' '편한 장소'

Loyal하지 않는 집단

대상은 20~24세의 여성(5명) 남성(1명) 
1.인터뷰시 스타벅스 커피에 대해 보통정도의
관심 또는 관심 없는 사람2.타의로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사람

이용횟수는 일년에 두 번 / 한 달에 한 번타 커피전문점의 이용횟수가 더 높지만 커피
전문점 자체를 자주 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로열하지 않는 이유- 비싼 가격- 타커피와 차별점의 무지

공통점 : 타의에 의한 일시적 방문

스타벅스를 Loyal하는 집단
스타벅스 커피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 고칼로리, 프리미엄, 별다방, 좋은장소, 
맛있는커피, 된장녀


주로 마시는 커피종류
프라푸치노, 라떼, 카라멜마끼야또, 카페모카- 주로 칼로리가 높은 제품 선호- 원두커피에 비해 가격이 비싼 제품 선호- 유해한 성분이 함유된 커피선호


Loyal하지 않는 집단
스타벅스 커피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 비싼가격, 이국적분위기, 편안한 실내 분위기  일등 브랜드 이미지, 된장녀


방문시 마시는 커피종류
아이스커피 프라프치노 아메리카노 카페모카- 달콤한 것 선호- 즉흥적인 선택(계절이나 상황에 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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