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 스타벅스 고객태도 변화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주 제 선 정 이 유
2.분 석 방 법
3.분 석 내 용
4.결 론
- 본문내용
-
주 제
스타벅스 커피의 부정적 정보를 제공하고
Loyal하는 그룹과 loyal하지 않는 고객의 태도변화 분석
선정이유
스타벅스 커피에서 현재 이슈화 되고 있는 대안들의 급격한 증가
-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는 중성지방에 대한 논란- 칼로리를 공시하지 않는 것에 대한 의문점- 우리나라의 스타벅스 커피의 가격이 비싸다는 사실
스타벅스를 Loyal하는 사람과 Loyal하지 않는
사람으로 집단을 나누어 인터뷰
인터뷰 후반에 부정적 기사를 제공
기사에 따른 그들의 태도를 분석
스타벅스를 Loyal하는 집단
대상은 21~26세의 여성(5명)
1.인터뷰시 스타벅스 커피를 선호한다고 말한 사람2.자의로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사람
이용횟수는 일주일에 한두번 / 거의 매일타 커피전문점을 이용하더라도 스타벅스를 50%
이상 더 이용
특별히 선호하게 된 이유- 커피 = 스타벅스 (원조적인 느낌)- 스타벅스 고유의 맛 (특정의 커피 선호)- 매장 내 분위기 (편안하고 아늑하고 여유로움)
공통점 : '맛' '편한 장소'
Loyal하지 않는 집단
대상은 20~24세의 여성(5명) 남성(1명)
1.인터뷰시 스타벅스 커피에 대해 보통정도의
관심 또는 관심 없는 사람2.타의로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사람
이용횟수는 일년에 두 번 / 한 달에 한 번타 커피전문점의 이용횟수가 더 높지만 커피
전문점 자체를 자주 가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
로열하지 않는 이유- 비싼 가격- 타커피와 차별점의 무지
공통점 : 타의에 의한 일시적 방문
스타벅스를 Loyal하는 집단
스타벅스 커피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 고칼로리, 프리미엄, 별다방, 좋은장소,
맛있는커피, 된장녀
주로 마시는 커피종류
프라푸치노, 라떼, 카라멜마끼야또, 카페모카- 주로 칼로리가 높은 제품 선호- 원두커피에 비해 가격이 비싼 제품 선호- 유해한 성분이 함유된 커피선호
Loyal하지 않는 집단
스타벅스 커피 하면 떠오르는 이미지
- 비싼가격, 이국적분위기, 편안한 실내 분위기 일등 브랜드 이미지, 된장녀
방문시 마시는 커피종류
아이스커피 프라프치노 아메리카노 카페모카- 달콤한 것 선호- 즉흥적인 선택(계절이나 상황에 따라)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