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로레알 한국 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들어가며

1. 기업 선정 배경
2. 연구 방향

II. 서론

1. 화장품 산업 환경 분석
2. 로레알 회사 소개

III. 본론 1 - L’Oreal 의 세계진출

1. 로레알의 글로벌 성장 전략
2. 로레알의 글로벌 전략, 구조(Srtructure) & 시스템(System)

IV. 본론 2 - L’Oreal Korea 의 현지화 전략

1. L’Oreal Korea의 한국 진출 이유
2. L’Oreal Korea의 한국 진출 과정
3. L’Oreal Korea의 현지화 전략의 평가 및 대안제시

V. 맺음말


VI. 참고 및 참고자료
본문내용
I. 들어가며

1. 기업 선정 배경

화장에 대한 각 나라의 문화적 특성은 다르다. 서유럽의 경우 색조화장 중심의 화장술이 발달 하였지만, 동양의 경우는 기초화장 중심으로 화장술이 발달해왔다. 이러한 각 나라의 화장에 대한 문화적 차이로 인해 화장품 산업은 현지 기업들이 우위를 점하는 전형적인 Multinational 산업 이었다. 하지만 이런 화장품산업의 특징을 뛰어넘어, 전 세계로 뻗어나간 화장품 기업이 있다. 바로 로레알이다. 로레알은 과거 10년 전만 해도 전체 매출의 85%를 서유럽에서 이뤘으나, 현재는 전세계 160여 개국에 진출하여 매출의 60%를 서유럽 이외의 시장에서 거둬들이고 있다. 그리고 2002년 현재, 시장점유율 13%로 세계 1위의 화장품 전문 다국적 기업으로 성장하였다.
이는 로레알의 글로벌 브랜딩 전략과 글로벌 경영 전략이 성공적이었기 때문이다. 화장품 산업과 같은 Multinational 산업에서 글로벌 기업이 어떤 전략으로 성공을 하였는지 살펴보는 것은 Global 기업으로 변화하고자 하는 국내 기업에 큰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다. 프랑스와 아시아로 진출한 태평양, 베트남에 진출한 LG생활건강과 같은 화장품업체에게 벤치마킹의 의미가 있으며, 반대로 국내시장을 지켜야 하는 입장에서도 로레알의 진출 전략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

2. 연구 방향

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박철순, 국제경영 Readings and Cases
조동성, 『21세기를 위한 국제경영 (제3판)』, 경문사, 1999.
강태구, 『글로벌기업경영론』,무역경영사, 2000.
한국 화장품 연감 98년판
강희승, 화장품 산업 report, 2002. 9. 4., 서울증권
로레알 코리아 홈페이지, http://www.loreal.co.kr/
로레알 홈페이지, http://www.loreal.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로레알의 해외진출사례
  • < 목 차 >Ⅰ. 서론1. 기업선정 배경2. 연구방향3. 로레알 / 로레알 코리아 소개1) 로레알 그룹 소개2) 로레알 그룹의 역사3) 로레알 코리아 소개 4) 로레알 코리아의 역사Ⅱ. 본론 (1)1. 로레알 세계진출1) 로레알 성장전략 2) 국제화 전략 구조 / 시스템 2. 로레알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1)로레알 그룹의 글로벌 전략2)로레알 코리아의 한국진출 전략 3) 로레알 코리아의 경영전략3. 로레알의 강점 정리4. 로레알 코리아의 향후투자계획Ⅲ. 본론 (2)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성장전략 -로레알 사례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성장전략- L’Oreal 사례Introduction본문:화장품 산업 분석L’Oreal GlobalL’oreal global 기업 현황글로벌 성장 2.1 Expansion through exports/FDI2.2 Expansion through M&A3. 글로벌 전략 수행 구조3.1 생산3.2 R&D3.3 재무,회계적 통제 3.4 전략기획4. 글로벌 경영의 효과 L’Oreal KoreaL’oreal Korea 기업 현황1.1 역사와 성장1.2 사업 영역1.3 활동 현황2. L’oreal Korea 현지화 전략2.1 한국으로 진출한 이유2.2 진입 초기 어려

  • [국제경영] 로레알 전략경영
  • 진출 전략을 분석하는 것은 의미가 있을 것이다.연구 방향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먼저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Multinational 산업인 화장품 산업에서 로레알이 어떤 국제화 전략으로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는지를 다룰 것이다. 특히 어떤 환경 하에서 자신들이 가진 핵심적인 자원과 역량(R&Cs)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조직구조와 시스템을 구축했는지 분석하고자 한다.두 번째로 로레알의 한국 진

  • [기업경영사례] 로레알의 한국진출에 대해서
  • 학과학번성명tele-mail제목 : 의 한국진출에 대해서본 보고서는 크게 두 가지 방향에서 사례에 접근하고자 한다.먼저 화장품 산업의 특성을 이해하고, Multinational 산업 인 화장품 산업에서 로레알이 어떤 국제화 전략으로 해외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었는지를 다룰 것이다. 특히 어떤 환경 하에서 자신들이 가진 핵심적인 자원과 역량(R&Cs)으로 전략을 수립하고 조직구조와 시스템을 구축했는지 분석하고자 한다.두 번째로 로레알의 한국 진출은

  • 다국적기업 로레알의 인사관리 사례
  • 로레알은 1907년 프랑스 화학자 유젠 슈엘레르가 염모제를 개발하면서 처음으로 설립되었다. 그 후 화장품, 향수, 헤어, 미용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며 1993년 한국에 법인을 설립하며 격적으로 한국에 진출하게 된다.1970년대까지의 로레알은 샤넬, 크리스챤 디올과 같은 상품에 비해 엄청나게 뒤떨어지는 2류 급 말단을 맴도는 화장품으로 취급받았었다.그러나 1980년대부터 헬레나루빈스타인, 비오템,메이블린, 레드켄 등 의 브랜드 매수전략을 전개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