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재포지셔닝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Part 1 동기 및 목표
1.주제 선정의 동기
2.목표

Part 2 환경 분석
1. 산업 분석
2.벤치마킹 대상 분석
3.자사 분석
4.소비자 분석
5.STP 분석

Part 3 전략 설정

1. 4P전략
2. 재포지셔닝
3.경쟁사로 본 블루오션 전략 캔버스

Part 4 전략 방안

1.SWOT 분석

Part 5 광고

1.TV CF 시리즈
2.지면 광고 시리즈
3.광고의 기대 효과
4.그 외 IMC 유형

Part 6 기대 효과 및 결론

1.기대 효과
2.결론
본문내용
1.주제 선정의 동기
현재 K리그는 2002년 이후 쇠퇴해가고 있는 경향
월드컵 이후 고전을 면치 못하는 K리그의 문제점을 분석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이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음

2.목표
단기적 목표

시민의 관심 유도 (20~30대)

실태: 2002년 이후 관람객 수가
감소, 쇠퇴해가는 경향을 보임

해결방안: 20~30대 젊은 층을
주 타켓으로 하는 재포지셔닝
정책 수립
재포지셔닝을 통해서 부산
아이파크의 새로운 이미지로
고객에게 접근, 관심을 유도함



장기적 목표




K리그의 활성화

실태: 계속되는 적자의 누적으로
K리그 전반이 재정적 압박에
시달리는 상황

해결방안: 지속적인 수입의
창출을 위해서 K리그에 대한
관중의 관심, 수요와 K리그 활성화가
필요함
부산 아이파크 성공 전략을 바탕으로
K리그 전반에 걸친 이미지개선과
장기적인 수익 창출을 꾀함

Part 2 환경 분석
1. 산업 분석

국내 프로스포츠는 2003년 12월 현재, 축구 13개 534명, 야구 8개 466명,
남자농구 10개 150명, 여자농구 6개 85명 씨름 3개 49명 등 총 40여개의
프로구단 1283명과 남자골프 3499명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한때 최고의
인기를 구가하던 프로레슬링, 민속씨름과 프로권투는 그 명맥만 유지하고
있으며 골프는 비약적 발전이 예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FC서울의 마케팅 전략, 평가, 방안 분석
  • 스포츠단 소속의 K리그 서울 연고팀인 FC서울과 공동마케팅 제휴 계약 체결하고 향후 양사가 프로축구리그 경기 일정에 맞춘 다양한 공동마케팅을 펼쳐나가기로 했다. 엠게임과 GS스포츠는 양사의 마케팅 채널 공동 활용 및 양사 보유 컨텐츠의 사용을 통한 마케팅 캠페인 등을 개최할 예정이며 GS스포츠 구단보유 컨텐츠를 활용한 공동 마케팅을 통해 양사의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FC서울 홈경기 시 전광판 광고 및 펜스광고,FC서

  • [경영전략] 부산아이파크의 문제점 분석과 전략 방안
  • 부산의 중심지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지하철 3호선이 지나고 있다. 또한 13편 정도의 버스 노선이 개설되어있어 접근성면에서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2) Weakness1) 낮은 경기력소비자를 만족시키는 것은 상품의 품질이다. 그러나 부산아이파크의 경기력은 관중을 만족시키기에 부족하다. 최근 5년을 살펴보면 내세울만한 타이틀도 없으며, 리그 하위권에 머물고 있다. 2) 스타플레이어의 부재스포츠팀에 대한 인지도는 얼마나 많은 스타플레이어를 보

  • 미국 금융위기 이전의 세계 자동차 시장의 동향
  •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무료대리운전 & 체험적 접근방법< weak >1. 고비용, 저효율의 수제 생산과정 2. 빈번한 리콜로 인한 낮은 품질신뢰도3. 낮은 브랜드 인지도와 빈번한 기업전략의 변화1. 고급차 시장의 성장 전망 예측2. 틈새시장(엔트리 시장)3. 재포지셔닝 가능성< threats >1. 미국의 경기침체 2. 쟁쟁한 일본과 한국 자동차 경쟁자들3. Tata Nano Vs Tata Jaguar 4. 차세다 자동차 시장에서의 입지 약함 : 4. STP 전략(1) Segmentationa. 나이에 따른

  • 경제경영 하이트 분석
  • 마케팅) 실상 많이 마시는 사람들은 블루 컬러 노동자들이었다. 시장조사의 중요성을 알고 시장세분화에 들어간 결과 21~34세 미국남자 중 맥주 소비자는 75%이상 대부분 스포츠에 관심을 갖고 있어서 맥주 마케팅 활동에서 스포츠의 중요성이 절대적이라는 것을 알았다.스포츠 마케팅은 1977년 아우구스트 부시 회장이 밀러의 도전에 대한 과감한 대응전략으로 제시했던 세 개의 축(시장세분화, 가정시장 중심, 스포츠 마케팅)중의 하나로 스포츠를 매개

  • 현대사회와 스포츠산업의 활성화 방안0
  • 현대사회와 스포츠산업의 활성화 방안0Ⅰ. 서 론필자도 평상시 스포츠를 즐기는 편이다. 스포츠를 하다보면 몸이 건강해지고 정신이 맑아지며 스트레스 해소 효과도 있어 매우 유익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요즘 주5일제 근무가 보편화 되고 있어 일반인들도 스포츠에 대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주5일 근무제’ 란 말과 함께 수식어처럼 붙는 말이 ‘레저스포츠’다. 이제 레저스포츠는 개인의 여가활동이나 국가의 산업으로 볼 때, 현대 생활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