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미국에서의 아이팟 성공과 한국에서의 성공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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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iPod : Introduction
2.iPod : 미국내 시장점유율
3.iPod : 국내 시장 현황
4.Objective
5. SWOT 분석
6.S-T-P : Segmentation
7.Survey Research
8.S-T-P : Targeting
9.S-T-P : Positioning
10.4 P 전략
본문내용
iPod : 국내 시장 현황

삼성전자, 레인콤 등의 국내 업체들이 시장을 주도

2005년 오프라인 소매점을 대상으로 한 판매대수 조사에서 아이리버 제품군이 시장 점유율 32%로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였고 삼성전자와 코원이 그 뒤를 이어갔다.
업계 관계자는 이 같은 현상에 대해 “국내 시장은 소비자 기호가 까다롭기 때문에 단순한 ‘유행’만으론 시장을 압도하기 힘들다”며 “국산 제품이 인기가 높은 이유는 사용자의 코드를 잘 읽고 그에 맞춰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2006.08.01-전자신문)

GFK코리아 조사에 의하면 국내 시장점유율이 한자릿수 대에 머물던 애플은 최근 점유율이 두자릿수로 늘어 삼성, 레인콤, 코원을 바짝 뒤쫓는 4위로 올라섰다.
테크노마트와 같은 집단 전자상가에선 애플의 선전이 더욱 두드러져 35%가 넘는 시장점유율을 기록, 삼성보다 앞선 점유율을 보이기도 했다. (2006.08.27. 파이낸셜)


새롭고 구체적인 마케팅 전략 구축이 필요하다.
실질적인 마케팅 전략 제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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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T-P : Targeting
Targeting : 20대 초*중반 여성

아이팟 디자인 자체가 10대 중후반~20대 초중반 여성들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 있음.(설문조사의 결과에서도 볼 수 있듯이 타겟대상에게 아이팟의 디자인이 가장 강점으로 여겨졌으며 실제로 가장 디자인을 중시하는 층 역시 10대 중후반~20대 초중반 여성임.)
대부분이 MP3를 구입한 상태. 상대적으로 남성층에 비해 10대 중후반~20대 초중반 여성의 소유가 적음(따라서 공략 가능성이 높음.)
다른 기기들에 비해 부가기능이 적은 것이 아이팟의 단점인데 여성들은 기능보다 디자인을 선호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약점이 커버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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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결론이 뭔지...
  • layu***
    (2007.10.16 13:49: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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