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해외 축구리그 분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박지성 선수 사례 ………………… 1p~2p

2. 애슐리 콜 선수 사례 ……………… 2p~4p

3. 존 오비 미켈 선수 사례 ………… 4p~5p

4. 참고 문헌 …………………………… 5p

본문내용
해외 축구리그 에이젼트 - 선수 분쟁 사례
당사자: 박지성(25.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FS코퍼레이션 이철호 대표

축구 선수 박지성(25.맨체스터 유나이티드)씨가 전 스포츠 에이전트(대리인) 계약사로부터 "일방적인 계약해지 통보에 따른 위약금과 밀린 수수료를 달라"는 9억원대의 수수료 청구소송에 휘말렸다.
18일 서울중앙지법에 따르면 박지성의 전 에이전트 계약사였던 FS코퍼레이션의 이철호 대표는 수수료 등 청구소송 소장에서 "원고와 피고는 지난해 3월 스포츠 에이전트 계약을 맺었는데 피고가 올 7월 일방적인 계약해지 통보를 했다. 일방적 계약 파기 및 채무불이행으로 말미암아 계약이 종료됐으므로 피고는 당초 에이전트 계약에 따라 원고에게 수수료와 위약금을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씨는 "지난해 3월 맺은 스포츠 에이전트 계약의 기간은 지난해 1월부터 올해 12월31일까지이며 원고는 이 기간 피고를 대신해 연봉협상이나 광고출연 등 제반 활동과 관련한 사실상ㆍ법률상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독점적 권한을 갖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씨는 "그런데 피고는 올 7월 원고에게 일방적인 계약해지 통보를 하더니 8월에는 JS리미티드에게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구단과의 연봉협상 권한을 부여한 뒤 연봉 재협상을 마쳤다. 피고의 행위는 아무런 이유 없는 일방적인 것으로서 위법ㆍ부당하며 계약 의무 불이행에 해당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이씨는 에이전트 계약에 규정된 대로 박 선수가 소속팀으로부터 지급받는 연간 수입 중 세금을 뺀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액수를 수수료로 지급해야 한다며 `맨유'와의 계약기간 4년 동안 받는 돈의 10%인 7억1천여만원과 기아모터스유럽㈜ 및 ㈜나이키스포츠코리아와의 광고 계약 관련 수수료, 위약금 1억8천여만원(20만 달러) 등 총 9억930여만원을 지급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참고문헌
스포츠 전문 미디어 OSEN (www.osen.co.kr)
스포탈코리아
한국경제일보
인터넷 연합 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방송] 스포츠 중계권 독점체제 반대와 그에 대한 대안 제시
  • 스포츠 콘텐츠, 송해룡, 커뮤니케이션북스, 2001이러한 국제적인 경기에 대한 중계권료 상승은 외화낭비로 이어질 뿐만 아니라, 중계권료를 만회하기 위한 방송사의 과잉편성을 불러일으킨다는 점에서 특히 문제가 된다. 중계권 급등문제가 공영방송사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사례로서 BBC의 MOTD(Match of the Day : 오늘의 경기)사례를 지적할 수 있다. MOTD는 프로축구 프리미어 리그인 프리미어 리그의 한 주간 하이라이트를 묶어서

  • 스포츠와 민족주의
  • 대~한민국 짝짝짝짝짝!-스포츠와 민족주의를 중심으로목차Ⅰ.민족주의란 무엇인가Ⅱ.사례-스포츠 경기를 중심으로 1)월드컵 2)동계올림픽-쇼트트랙 경기3)축구 한일전4)해외에서 활동하는 우리나라 스포츠 선수Ⅲ. 한국적 민족주의에 대한 의견1) 스포츠에서 찾아볼 수 있는 민족주의의 모습과 이를 바라보는 한국인의 시각2) 객관적 측면에서 바라본 한국적 민족주의 (외국인의 시각)Ⅳ.스포츠와 민족주의의 관계1) 민족주의의 대두와 스포츠2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개념, 특성, 발전, 성격과 스포츠마케팅의 장점, 효과와 스포츠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시사점 분석
  • 스포츠마케팅 사례를 통해 본 향후 시사점 분석Ⅰ. 서론Ⅱ. 스포츠마케팅의 정의Ⅲ. 스포츠마케팅의 발전Ⅳ. 스포츠마케팅의 특성1. 스포츠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시장2. 스포츠제품3. 스포츠의 가격4. 스포츠의 촉진Ⅴ. 스포츠마케팅의 성격Ⅵ. 스포츠마케팅의 장점Ⅶ. 스포츠마케팅 효과 Ⅷ. 스포츠마케팅 사례1. 프로 스포츠의 인기판도 변화2. 스포츠마케팅의 황금알이 된 축구3. 마케팅 전략과의 적합성 고려한 종목 선택4. 해외에서의 스

  • [스포츠마케팅] 스포츠마케팅의 특성, 목표, 역사와 스포츠마케팅의 현황, 장점, 사례를 통해 본 스포츠마케팅의 시사점, 제언
  • 스포츠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시장2. 스포츠 제품3. 스포츠의 가격4. 스포츠의 촉진Ⅳ. 스포츠 마케팅의 목표Ⅴ. 한국 스포츠 마케팅의 역사와 현황1. 국내 스포츠 마케팅 산업의 발전 과정2. 스포츠 마케팅의 실태1) 개인별 사례2) 기업별 사례Ⅵ. 스포츠 마케팅의 장점Ⅶ. 국내 기업의 스포츠 마케팅 사례1. 프로 스포츠의 인기판도 변화2. 스포츠 마케팅의 황금알이 된 축구3. 마케팅 전략과의 적합성 고려한 종목 선택4. 해외에서의 스포츠 마케

  • [스포츠내셔널리즘] 미디어 스포츠에서의 내셔널리즘
  • 사례로는 박대통령배 국제 축구 대회를 창설해 치러내면서 유신정권 하에서의 혼란스럽던 위기를 수습하고 국민의 이목을 경기장으로 집중시키기 위해 노력한 흔적을 발견할 수 있다. 이렇게 스포츠 내셔널리즘을 이용해 범국가적 통합을 이끌어낸 사례는 해외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 국내의 정치적, 경제적 사정이 극도로 혼란스럽지만 월드컵 시즌만은 온 나라의 통합이 이루어진다는 브라질을 대표적인 예로 들 수 있다.이처럼 스포츠 내셔널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