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 아이팟 I-Pod 브랜드 디자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사례 선정 동기

2.i-Pod에 대한 소개
1.What is I-Pod
2.i-Pod의 탄생
3.i-Pod의 성공요인

2.i-Pod의 디자인적 요소 분석
1. 제품 외관
2. 유저 인터페이스
3. 제품 포장
4. I-Pod 액세서리

3. 차후 보강 방안 논의
1. 강점 / 약점 분석(디자인)
2. 약점에 대한 해결 방안
3. 결론
본문내용
1. 사례 선정 동기

전자 산업 분야, 즉 IT관련 산업 분야에서 언제부터인가 소비자들의 기호가 변하기 시작하였다. 소비자들은 이제 더 이상 제품 구입시 “저 제품을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을까”나 “저 제품이 타 제품에 비하여 얼마나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가”라는 물음을 던지지 않는다. 달라진 소비자들은 이런 질문을 던진다. “저 제품은 얼마만큼 내 눈을 즐겁게 하는가” 전자 제품에도 디자인이 중요한 구매요소가 된 것은 이미 오래 전의 일이다. 기업들의 치열한 품질 경쟁으로 제품들의 품질 수준은 상향 평준화가 되어버렸다. 이러한 상황에서 더 이상 디자인은 구매요소의 부수적이 아닌 주요한 요소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러한 산업동향의 변화에 발맞추어 가장 최신의 것을 추구하고 있는 IT분야, 특히 그 IT분야에서 디자인적 요소를 중시하여 성공한 APPLE사의 I-POD를 선정하게 되었다. 이에 대한 분석으로 나름의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 할 것으로 생각된다. 아울러, 차후의 보고서 내용에서는 디자인적 성공요인만을 주 줄거리로 삼도록 하겠지만, 이 보고서의 주제와 다소 어긋나지만 그 외 부수되는 마케팅적, 기계적인 분석도 또한 매끄러운 형식을 위해서 첨가하도록 하겠다.

2. i-Pod에 대한 소개
1> What is i-Pod?
i-Pod은 제한된 기능에 대용량의 저장기능을 갖춘 자그마한 컴퓨터이다. 디지털 음원 형식인 Mp3를 지원하여, 음악 플레이어 역할을 수행하며, 텍스트 파일을 LCD화면으로 읽어와 전자 책(E-Book) 역할도 수행하며, 뿐만 아니라 디지털 그림 파일 또한 지원 가능하여,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나 사진사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애플 아이팟 iPod의 마케팅 전략
  • - 목 차 -1. 선정동기2. 기업소개(1) 연혁(2) 로고의 의미3. CEO 소개4. 제품 소개(1) MP3 플레이어(2) i-Pod의 세계 시장 현황5. 주요 해외진출국(1) 중국진출(2) 일본진출(3) 유럽진출(4) 국내 MP3 Player 시장의 현황6. iPod의 마케팅 전략(1) 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2) iPod의 디자인 마케팅(3) itunes를 통한 on&off line 연계 마케팅(4) Mania를 이용한 문화 마케팅(5) 체험마케팅(6) 패션 마케팅(7) 감성 마케팅(8) 스타 마케팅7. 마케팅 분석(1) STP 전

  • [경영조직론]애플 아이팟(i-pod)의 마케팅 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 향후 전략
  • 아이팟의 저가가격정책으로 인한 낮은 마진율문화, 정치적 요소 이해의 부족문화, 정치적 요소 이해의 부족환경 분석표준화 전략 → 한국의 소비 성향에 맞지 않음 iTunes → 무료 MP3에 익숙한 한국에 맞지 않음체험 마케팅감성마케팅타겟마케팅스타 마케팅디자인 마케팅연계 마케팅문화 마케팅Ipod의 마케팅 현황 및 성공요인 분석브랜드 마케팅하이브리드마케팅국 내해 외STP 분석 – SegmentationMP3 시장플래시메모리 타입HDD 타입10대 중

  • 애플의 경영전략0k
  • 디자인. Multi-Touch 디스플레이, 가속도센서, 3D그래픽과 같은 최신기술이 내장되어 있다. 가볍게 몇 번 두드리면 보관함에서 듣던 음악과 어울리는 음악찾아 재생목록 만들어낸다. 6절. 애플의 SWOT분석 1. STRENGTH 1) 기능과 디자인 ¢ 애플 i-Pod 전 기종에는 라디오 기능과 녹음기능이 지원되고 있지는 않지만 큰 용량과 컬러액정을 갖추고 있고 특유의 휠로 MP3P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게다가 심플한 디자인과 다양한 색상들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 [경영학] APPLE 애플의 디지털마케팅
  • 분석(강점)Strength(약점)Weakness참신한 인터페이스기능과 디자인브랜드파워높은가격애프터 서비스의 불편함현지화 노력 부족(기회)Opportunity(위기)Threat온라인 상의 영화나 음악 등의 저작권 관리 중요성 부각엔터테인먼트 시장 성장해외시장 확보시장 진입 장벽 약화기술격차의 감소경영자에 의한 지나친 의존① Strength(강점)컴퓨터 이용자들은 아이팟의 거대한 저장 능력을 앞으로 디지털 파일들을 이동시키는데 매우 유용한 이동 장치로

  • 아이팟 시장 내 아이팟 현황 아이팟 마케팅 분석 아이팟 STP 분석
  • 아이팟 마케팅 분석a. 아이팟 STP 분석b. 아이팟 SWOT 분석c. 아이팟 4P 분석3. 아이팟 전망1. mp3시장 내 아이팟 현황한국MP3 Player시장조사 한국MP3 Player시장을 조사함에 있어서 그 표본은 설문 총인원인 178명이다. 아래의 그림은 개개의 답변을 총정리하여 그래프로 표혀해 낸 것이다. 이상의 3가지 질문에 대한 답변을 정리한 결과, 아이리버에 대한 한국에서의 인지도가 현재 매우 높다고 판단된다. 그리고 브랜드 인지도 외에도 음질과 디자인 면에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