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디자인] 아이팟 I-Pod 브랜드 디자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사례 선정 동기
2.i-Pod에 대한 소개
1.What is I-Pod
2.i-Pod의 탄생
3.i-Pod의 성공요인
2.i-Pod의 디자인적 요소 분석
1. 제품 외관
2. 유저 인터페이스
3. 제품 포장
4. I-Pod 액세서리
3. 차후 보강 방안 논의
1. 강점 / 약점 분석(디자인)
2. 약점에 대한 해결 방안
3. 결론
- 본문내용
-
1. 사례 선정 동기
전자 산업 분야, 즉 IT관련 산업 분야에서 언제부터인가 소비자들의 기호가 변하기 시작하였다. 소비자들은 이제 더 이상 제품 구입시 “저 제품을 얼마나 오래 사용할 수 있을까”나 “저 제품이 타 제품에 비하여 얼마나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는가”라는 물음을 던지지 않는다. 달라진 소비자들은 이런 질문을 던진다. “저 제품은 얼마만큼 내 눈을 즐겁게 하는가” 전자 제품에도 디자인이 중요한 구매요소가 된 것은 이미 오래 전의 일이다. 기업들의 치열한 품질 경쟁으로 제품들의 품질 수준은 상향 평준화가 되어버렸다. 이러한 상황에서 더 이상 디자인은 구매요소의 부수적이 아닌 주요한 요소로 자리 잡게 되었다. 이러한 산업동향의 변화에 발맞추어 가장 최신의 것을 추구하고 있는 IT분야, 특히 그 IT분야에서 디자인적 요소를 중시하여 성공한 APPLE사의 I-POD를 선정하게 되었다. 이에 대한 분석으로 나름의 의미 있는 결과를 도출 할 것으로 생각된다. 아울러, 차후의 보고서 내용에서는 디자인적 성공요인만을 주 줄거리로 삼도록 하겠지만, 이 보고서의 주제와 다소 어긋나지만 그 외 부수되는 마케팅적, 기계적인 분석도 또한 매끄러운 형식을 위해서 첨가하도록 하겠다.
2. i-Pod에 대한 소개
1> What is i-Pod?
i-Pod은 제한된 기능에 대용량의 저장기능을 갖춘 자그마한 컴퓨터이다. 디지털 음원 형식인 Mp3를 지원하여, 음악 플레이어 역할을 수행하며, 텍스트 파일을 LCD화면으로 읽어와 전자 책(E-Book) 역할도 수행하며, 뿐만 아니라 디지털 그림 파일 또한 지원 가능하여,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나 사진사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