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 한류와 한국관광공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선정이유

Ⅱ.한국관광공사의 운영
(1) 경영방침
(2) 조직도
(3) 심벌마크
(4) 일반현황
(5) 인력현황
(6) 예산

Ⅲ .경영실적
1. 2001~2002 경영 실적 보고
2. 2003~2004 경영 실적 보고
3. 2005 경영 실적 보고

Ⅳ.한류가 어떻게 진행 되었는가

Ⅴ.한류에 대한 한국관광공사의 대응
(1)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IMC)전략을 통한 대장금 방한상품 글로벌 캠페인 계획
(2)대장금 방한상품 프로세스
(3)결과

Ⅵ.우리 조가 생각하는 한국관광공사의 미래
본문내용
Ⅰ. 선정이유
21세기들어서 우리나라에 한류의 열풍이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특히 최근의 대장금이나 겨울연가 등의 활약은 많은 부가가치를 창출하게 되었다 이에 따른 관광공사의 사업과 앞으로의 비전을 알아보고자 한다.

Ⅱ. 관광공사의 운영

(1) 경영방침

①.기업문화혁신
- 기업의 사명 완수를 위한 도전적인 업무자세
- 새로운 업무 프로세스를 개발하려는 창의적인 기업문화
- 소명의식을 가진 적극적이고 실천적인 KTO맨 육성

②.관광진흥선도
- 고도의 성과 창출을 위한 효율적인 사업 수행
- 국내외 관광환경 개선의 견인차 역할
- 선택과 집중을 통한 관광진흥의 핵심사업 수행

③.책임경영정착
- 끊임없이 변화와 개혁을 추구하는 유연한 조직
- 고객에게 믿음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조직
- 권한을 발휘하고 책임을 질 줄 아는 모범적인 책임경영제 정착
(2) 조직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공기업론] 한국관광공사 분석
  • Ⅰ. 한국관광공사의 선정 이유21세기는 인터넷과 디지털로 대변되는 무한 경쟁의 시대이다. 이 시대의 유망업종은 제조업이 아닌 고도의 서비스업이다. 그중 관광산업은 고부가가치의 핵심 산업중 하나이다. 발달된 교통과 인터넷을 중심으로 세계를 하나로 묶는 지구촌화가 진행되면서 사람들의 공간적 이동을 막는 물리적, 심리적 거리감이 완화되고, 주어진 여건에서 기꺼이 즐기려고 하는 사람들의 가치관의 변화가 가속되고 있다. 또 굴곡을 거치

  • [공기업론] 국민의 정부와 참여정부의 공기업 민영화 추진 비교
  • 공기업 민영화 과정 3) 한국전력공사 민영화 사례 3. 참여 정부의 민영화 사례 1) 논의점 2) 참여정부의 민영화 과정 3) 참여정부의 공기업 운영방향 4) 혁신사례-한국관광공사 KTO Ⅲ. 결 론 1. 요약 2. 결론 ※ 참고 문헌 / 자료 Ⅰ. 서 론공기업의 고비용 저효율에 따른 경영 비효율성에 대한 담론은 1980년대 후반부터 시작하여 현재까지 이어져오고 있다. 그 동안 정권의 교체에 따라 각 정권이 추구하는 민영화 정책 추진 방향에 따라 민영화 정책의

  • [관광] 경북관광개발공사
  • 외 비용1,585,203,640784,182,559Ⅹ.당기 순이익(손실)-219,724,4534,862,972,842부채 증가코드인사의 증거파업요구http://www.ktd.co.kr/본론4. 주력사업보문감포안동본론5. 고객만족도평가결론1. Swot분석소규모 조직공기업업무협약정권교체경쟁골프장민자유치곤란유가,금융 불안부정적 여론한류문화관광인프라세계육상대회여가 수요 확대차입경영아이디어부재노사갈등자금부족SWOT결론2. 평가투명 경영사업 조절인사 개선

  • 관광공사의 활동 및 마케팅 전략
  • 관광마케팅이 이렇게 국가적, 국제적 차원에서 이루어지는 마케팅 활동임을 생각할 때, 우리나라 관광산업의 중심축으로서 한국관광공사의 역할이 그만큼 중요한 것임을 알 수 있다. 1962년에 설립된 한국관광공사는 해외 관광시장 개척 및 국민관광 진흥활동 업무를 수행하고 있는 정부투자기관으로, 세계수준의 경쟁력을 갖춘 국가관광 진흥홍보 전문기관으로 변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그러므로 우리는 여기서 공기업으로서 한국관

  • [전략기획론] 한국관광공사 분석 및 전략
  • 관광산업에 대한 전반적인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한국관광공사에 대한 분석을 통하여 글로벌 관광산업의 강국이 되기 위한 한국관광공사의 전략을 기획해보고자 한다. -경영목표 및 전략 ㅇ 글로벌 시장개척을 위한 통합마케팅 활동 강화 ㅇ 관광산업의 신성장 동력화 선도 ㅇ 산업경쟁력 확보를 위한 협력지원 강화 ㅇ 녹색성장을 위한 관광기반 구축 ㅇ 지속가능 경영시스템 구축 -기관유형공기업(준시장형) -기관설립근거관광 진흥, 관광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