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소비자 행동 분석] PRAV족(Proud Realisers of Added Valu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Ⅰ. 서론
1. 동기
2. 논의의 기초
(1) 관련 용어 정리
(2) 선행 연구
Ⅱ. 본론
1. 연구목적
2. 연구방법
3. 연구내용
4. 연구결과
Ⅲ. 결론 및 제언
1. 한계
2. 제언
- 본문내용
-
Ⅰ. 서론
1. 동기
경기가 나빠진 이후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자 산업 전반에 걸쳐 소비 심리가 위축되었다. 그러면서 소비자의 소비 생활에 대한 시각이 보다 엄격해졌다. 예컨대, 한 때는 명품족이나 높은 부가가치를 선호하는 소비 패턴을 개인의 개성으로 받아들이고 이해하기도 했지만, 경기 악화 이후에는 ‘된장녀’라는 이름으로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다. 소비자들은 이처럼 보다 합리적인 소비 활동을 추구하고자 하면서도 자신이 원하는 가치는 추구하고 싶은 욕구가 충돌하고 있다.
합리적인 소비가 선호되는 것은 포스트386세대가 본격적인 사회 활동을 시작했기 때문이기도 하다. 포스트386세대란 현재 30대를 전후한 세대로, 대학시절에 본격적인 취업난과 IMF를 겪어 아직 상류층에 대한 미련은 있으나 현실성이 없음을 인정하고 자신이 인정하는 가치에만 지불하는 소비 성향을 가지고 있는 세대이다. 이들의 경제 활동은 개인화 마케팅에 불을 집혔으며 합리적인 소비 행태의 대들보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러한 맥락에서 최근 대두되고 있는 프라브족은 유의미한 시사점을 던져줄 수 있다. 비싼 것이 더 잘 팔리는 이상한 나라 대한민국에서 프라브족은 성장의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기 때문이다. 특히 저성장 시대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기업은 고객 유지 차원에서 보다 효율적인 장기적 관계가 형성된 소비자에 대한 마케팅을 중요시 하게 되었다. 이를 위해, 고객이 어떤 가치를 높게 인정하고 있는지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다. 이것이 쉬운 일은 아니다. 더 이상 품질이나 디자인이 소비자 최고의 가치가 아니며 특히 떠오르고 있는 소비자 집단인 프라브족은 개개인의 가치가 다르기 때문이다.
이에 본 연구는 저성장 시대에 접어든 산업 환경에서 보다 정확한 마케팅 전술을 위해 프라브족의 소비 성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하여 의미 있는 제언을 하고자 한다.
2. 논의의 기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 발달이론을 요약하여 서술하시고 청소년복지의 관점에서 본인이 생각하는 현대 청소년기의 특징을 설명하세요
- 의료사회복지와 관련된 사회보장 제도와 의료사회복지를 실천하는데 근거가 되는 법을 정리하고
- 만2세 영아의 발달영역별(신체, 정서, 인지, 언어, 사회성) 놀이의 효과를 기술하고, 발달영역별 예시를 작성하시오.
- 욕망의 모호한 대상(1977, 루이스 브뉘엘)
- 피아제와 비고츠키 이론의 비교(공통점과 차이점)
- 아동복지론] 복지국가 유형과 특성에 대해 기술하고 우리나라는 복지국가 유형 중 어느 부분에 해당되는지 기술한 후, 그렇게 생각한 이유를 중심으로 본인의 생각을 서술하시오
- [유아기 심리적 발달] 유아기의 인지발달, 정서발달, 언어발달
- 사회적 위험의 발생 원인과 사회복지사로서의 해결 방안에 대해 기술하시오
- 아동양육시설을 퇴소하는 보호종료아동에 대한 정부지원에 대해 서술하고, 본인이 생각하기에 정부 지원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것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 대조분석, 오류분석, 중간언어 가설의 차이점과 공통점을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