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버즈마케팅의 가능성과 활용방안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3.0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연구 배경
2. 연구 목적
3. 연구 주제 선정 이유

Ⅱ. 버즈 마케팅에 대한 이론적 고찰
1. 버즈마케팅의 기원
2. 버즈 마케팅의 정의
3. 기존문헌 검토
4. 버즈 마케팅의 사례

Ⅳ. 버즈마케팅의 연구 및 분석

1. 연구 대상 및 방법
1)연구 방법
2)자료 분석
3)자료 분석 방법

2. 연구 결과
1)버즈마케팅의 영향력
2)그룹별 소비자 분석
3)소비자의 특성
4)연구결과 분석
3. 버즈마케팅의 전망과 창업전략

Ⅴ.결론

Ⅵ.시사점 및 한계점
본문내용

Ⅰ.서론

1.연구 배경

버즈마케팅은 구전연구라고도 불린다. 구전 연구는 1954년 Whyte에 의해 처음 시작되었으며 이후 그 정의와 동기, 유형, 효과 등을 중심으로 연구가 이루어져 왔습니다.(황의록 & 김창호, 1995). 구전 정보는 기업이나 판매 사원부터 얻은 정보에 비해 상대적으로 신뢰성이 높고(Engel et al, 1969), 쌍방적 의사소통이 가능하며(Myers & Roberson, 1972), 구매와 관련한 위험을 감소시키므로(Ditcher, 1966)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소비자의 80%이상은 대중매체보다 특정인의 권유와 추정에 의존해 구매를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Voss, 1984).

이처럼 버즈마케팅은 인적인 네트워크를 통해 소비자에게 상품의 정보를 전달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쉽게 말해 상품의 정보가 사람의 입에서 입으로 전해지는 마케팅기법입니다.
현재 많은 대기업들은 유명 광고 모델을 내세우고, 언론매체를 통해 적극적인 광고를 하고 있습니다. 정해진 광고시간 뿐만 아니라 드라마, 영화에서까지 간접광고를 통해 상품과
브랜드를 적극 홍보하고, 광고 합니다. 자본이 넉넉한 대기업의 경우, 언론을 통해서 광고를 하는 것이 어렵지 않은 일이지만 중·소기업이나 이제 막 사업을 시작한 사회 초년생에게, 광고는 해야 하지만 어려운 과제일 뿐입니다. 자본이 넉넉하지 못한 중·소기업의 경우, 어렵게 광고를 만든다 하더라도 유명한 모델이나 시각적인 효과 없이는 사람들의 이목을 끌어 당기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버즈 마케팅은 값비싼 광고 대신 저렴한 비용으로 광고 못지않은 효과를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여자 셋이 모이면 장독대가 도망간다.” “고기는 씹어야 맛이요, 말은 해야 맛이라” 등등 우리나라는 예로부터 말에 관련된 속담이 많습니다. 그만큼 우리는 말하기 좋아하는 민족임을 알 수 있습니다. 버즈 마케팅은 말하기 좋아하는 우리 민족의 특성을 살린 마케팅 기법입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화마케팅] 온라인영화마케팅
  • 가능성, 감정적 스펙터클에 집중하는 소재주의 문제, 막대한 배급 장악력과 작은 영화들의 생존 가능성, 판로 개척과 대규모 예산 집행의 효율성 문제, 영화가 사회 현상으로 이어지는 문화에 대한 분석 등이 겹겹이 들어서 있다. 이 모든 쟁점들이 가져올 여파와 영화 산업의 구조화 문제는 향후 지속적으로 거론될 것이다◉ 인터넷의 발달 국내에서의 인터넷 영화 마케팅은 1990년대 중반부터 PC통신이 활성화되면서 각 영화사들이 통신상에 자신들의

  • 게릴라 마케팅 유형 및 활용방안
  • 게릴라 마케팅목차 Ⅰ. 서론Ⅱ. 본론1. 게릴라 마케팅의 정의(1) 마케팅 (2) 마케팅 전쟁 (3) 게릴라 마케팅2. 게릴라 마케팅의 발생배경3. 게릴라마케팅의 장점 및 활용방안4. 게릴라 마케팅의 유사 개념(1) 앰비언트 광고 (2) 슬림마케팅5. 게릴라 마케팅의 유형(1) 마케팅 전략에 따른 분류① 스텔스 마케팅 ② 래디컬 마케팅 ③ 앰부쉬 마케팅 (2) 형태에 따른 분류① 옥외광고 설치형 ② 게릴라 이벤트형 ③ 그 외Ⅲ. 결론Ⅳ. 참고문헌Ⅰ. 서론경

  • 게릴라_마케팅_보고서,마케팅전략사례,게릴라전략
  • 게릴라 마케팅목차 Ⅰ. 서론Ⅱ. 본론1. 게릴라 마케팅의 정의(1) 마케팅 (2) 마케팅 전쟁 (3) 게릴라 마케팅2. 게릴라 마케팅의 발생배경3. 게릴라마케팅의 장점 및 활용방안4. 게릴라 마케팅의 유사 개념(1) 앰비언트 광고 (2) 슬림마케팅5. 게릴라 마케팅의 유형(1) 마케팅 전략에 따른 분류① 스텔스 마케팅 ② 래디컬 마케팅 ③ 앰부쉬 마케팅 (2) 형태에 따른 분류① 옥외광고 설치형 ② 게릴라 이벤트형 ③ 그 외Ⅲ.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경기

  • [경영전략] 암웨이 경영전략
  • 대한 일반인들의 높은 관심, 여성의 경제활동 참여 증가 등이 90년대 말부터 네트워크 마케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는 촉진제가 된 셈이다. 이에 따라 국내에는 무려 3백5만 명에 이르는 직접판매원들이 활동하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지난 91년에 국내에 진출한 한국 암웨이가 판매원수, 매출액 등에서 우위를 달리고 있고 이어 앨트웰, 다이너스티인터내셔널, 썬라이더코리아, 한국허벌라이프 등이 선두권을 형성하고 있다.본 연구에서는 다단

  • 영화산업과 글로벌 시장
  • 마케팅기법과 차별화전략은 영화의 흥행가능성을 배가시킨다. 작품의 질에 의해 흥행이 좌우되던 시대에서 마케팅 차별화를 통해 작품을 포장하고 홍보하는 것이 중요한 시대로 전환하였다. 이는 한국영하의 전체 제작비에서 마케팅비용이 차지하는 비중도 점차 증가하는 것에서도 알 수 있다. 90년대 이전에는 영화산업에서 마케팅이란 신문광고나 극장전면의 대형 광고판이 전부였으나, 90년대 후반이후 다양한 마케팅기법들이 도입되었다. 매스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