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컴] 티저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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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들어가면서


1. 티저 광고란?
2. 티저 광고의 성립 배경
3. 티저 광고의 활용
4. 티저 광고의 장점
5. 티저 광고의 단점
6. 티저 광고의 성공사례
7. 티저 광고의 실패사례
8. 광고 제작사에게 들은 티저 광고


* 마치면서
본문내용
*들어가면서

광고는 현대사회가 대량생산,소비체제를 갖추게 되면서 상품의 정보를 통해 다른 경쟁 업체들의 상품과 비교하면서 소비자를 설득하여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매체이다. 우리가 이를 통해 알 수 있었던 것은 다양한 광고의 요건들 중에 가장 근본적이며 중요한 것이 ‘소비자의 주목도’라는 것이었다. 광고는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됨은 물론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그 특정 광고를 보는가, 즉 주목하는가에 따라 광고의 성공 여부가 결정되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주목도’에 초점을 두고 그러한 최근의 광고 중 ‘MUST HAVE'의 광고를 선정하게 되었다. 이 광고는 상품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지 않아 우리의 호기심과 궁금증을 자극하였는데, 조사하면서 이 광고가 수용자들의 ’호기심‘이나 ’궁금증‘을 유발하여 인간의 결핍된 정보에 대한 욕구를 이용하여 주목도를 확보하는 티저(Teser)광고임을 알았다. 그래서 우리는 티저광고를 주제로 조사를 시작하였다.


1. 티저 광고 (Teser advertising) 란?

티저 광고 (Teser advertising) 란 Teser approach 와 같은 말로 '괴 롭히다, 화나게 하다, 약올리다’라는 tease에서 온 말이다. 이 광고 는 현재 가지고 있는 정보를 한번에 명확히 보여주지 않고, 조금씩 보여줌으로써 독자나 소비자에게 호기심을 자극하고 주의를 집중 시키는 광고 기법을 뜻한다.
대체로 티저 광고는 신상품 런칭시에 자주 이용되며 후속 광고로서의 도입 구실을 하고 있다. 이러한 티저 광고의 주된 목표는 독자나 소비 자의 관심을 고조시키고 상품이나 서비스의 형태적, 내용적 요소에 대 한 강한 인상을 심어 주어는 것이다.
참고문헌

1. 연세대학교 광고학의 이해 보고서 자료
2. www.blog.naver.com/hujihuji
3. www.blog.naver.com/gosu1225
4. www. tworld.co.kr
5. www. theflyday.co.kr
6. 동아대학교 광고론 다움 카페
7.스포츠 서울 기사 by. John 기자
8. 한겨레 - 2005년 2월 27일 기사
(호기심 자극하는 티저광고 ‘도발’도 잦으면 식상)
9. 중앙일보 - 김윤미 기자
10. 홍보학 연구 - 커뮤니케이션북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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